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
-
Perfect Days, Perfect Retirement.
-
2024.10.28 03:18
| 광고계동향
-
Perfect Days, Perfect Retirement.
글 ·그림 임태진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제일기획
혹시 올 7월에 개봉한 “퍼펙트 데이즈”라는 영화를 보셨나요? 도쿄 시부야의 공공 화장실을 청소하는 히라야마씨의 일상을 보여주는 영화입니다. 감독은 빔 벤더스. 주연은 야쿠쇼 코지. 오 이거 뭔가 있겠다 싶어 날름 극장에 가서 봤습니다.
빵 터지는 유머도 없고, 갈등과 해
-
40년 만에 개정 광고윤리강령 선포
-
2024.10.28 03:14
| 광고계동향
-
40년 만에 개정
광고윤리강령 선포
총 9개항, 변화된 광고 미디어 산업의 시대상 반영
글 편집부
1984년에 제정된 광고윤리강령이 40년 만에 올해 개정된다. 광고가 지녀야할 원칙과 가치를 담아낸 광고윤리강령 개정은 광고를 접하는 소비자의 접점이 다양하고 복잡해지고 있듯이 변화된 광고 미디어 산업의 시대상을 반영하는데 중점을 뒀다.
무엇보다 전체 광고산업의 6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디지털 광고 시
-
-
딥페이크 논란, AI기본법... 광고계 영향은?
-
2024.10.28 03:08
| 광고계동향
-
딥페이크 논란, AI기본법...
광고계 영향은?
글 편집부
딥페이크 논란이 뜨겁다. 딥페이크(Deepfake)란 딥러닝(Deep Learning)과 가짜(Fake)의 합성어로 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이미지를 합성하는 기술 용어이다. 유명 특정인 얼굴 사진을 합성해 풍자나 정치적으로 이용하면서 크게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 소셜미디어에 올라온 일반인들의 사진을 이용해 디지털 성범죄물로 제작, 유포되면서 논란이 일파만파로 번지고
-
-
광고업 취준생 위한 ‘2024 애드 잡 페스티벌’ 성황리 개최
-
2024.10.28 03:02
| 광고계동향
-
광고업 취준생 위한
‘2024 애드 잡 페스티벌’ 성황리 개최
1:1 맞춤 직무 상담, 토크 콘서트 인기
글 편집부
강연을 듣고 있는 예비광고인
이용우 한국광고산업협회 대표 최세정 한국광고학회 회장
한국광고산업협회와 한국광고학회가 공동 개최하는 &lsqu
-
-
때로는 과정 자체가 목적이고 즐거움이니까
-
2024.10.28 02:33
| 광고계동향
-
생각을 깨우는 한 줄의 광고 카피
때로는 과정 자체가 목적이고 즐거움이니까
글 정규영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씨세븐플래닝즈
보는 것만으로도 숨이 턱 막힐 듯 아득하게 펼쳐진 사막. 저 멀리 반대편에 피어오르는 신기루 사이에서 점 하나가 등장한다. 그 점이 조금씩 조금씩 화면을 향해 다가온다. 검은색 전통복 차림으로 낙타를 타고 등장하는 카리스마 넘치는 아랍의 한 부족장이다.
1962년에 개봉한 영화 <아라비아의 로렌스>에
-
-
Agency Advertises Itself
-
2024.10.28 02:22
| 광고계동향
-
글 채용준 CD | 크랙더넛츠
BBH London - The Power of Difference
꽤 오래전의 일로 기억합니다. 한 광고대행사가 자사 PR 광고를 TV 광고로 집행한 것이죠. 당시엔 인터넷 광고도 제대로 없던 시절입니다. 남의 머리를 잘 깎아도 자신들의 머리를 깎는 재주는 서툴렀던 당시의 광고인들은 이 사실에 놀라워했습니다.
개인적으론 소셜미디어를 브랜드 활동이나 트렌드 서칭을 위한 일종의 뉴스레
-
훌륭한 기술과 제품도 스토리가 없다면 매력 없다
-
2024.10.28 02:14
| 광고계동향
-
글 전지영 매니저|이노션
난 네가 누군지 몰라. 뭘 원하는지도 모르고.
혹시 몸값을 원하는 거라면, 미안하지만 돈은 없다.
가진 게 있다면,
남들보단 조금 더 특별한 기술이 있어.
그걸로 먹고 살면서 잔뼈가 굵었고,
그걸로 너희 같은 놈들 여럿 골로 보냈어.
지금이라도 내 딸을 놔준다면 여기서 끝내겠다.
찾지도 않을 거고, 쫓지도 않을 거다.
허나 거절하면
반드시 찾아내서 내 손으로 널 죽여 버리겠다.
-
잘할 수 있는 일 VS 잘하고 싶은 일
-
2024.10.28 02:10
| 광고계동향
-
글 백승엽 ECD | 브랜드스톰
고등학생 시절부터 꿈이 광고쟁이 였던 한 소년(?)이 있었습니다. 벌써 20년도 훌쩍 더 전의 일이니 사실 그땐 그런 꿈을 가진 소년이 있다는 게 다소 드문 일이긴 했죠.
“방송국이 아니라 광고회사를 가겠다고?”
“기자가 아니라 카피라이터가 되겠다고?”
하지만 때마침 그 무렵, 광고대행사라는 회사와 광고인이라는 직업은 점점 시대의 트렌
-
-
전통있는 브랜드의 이유있는 변신 원할머니 보쌈족발 IMC 캠페인
-
2024.10.28 01:35
| 광고계동향
-
전통있는 브랜드의 이유있는 변신
원할머니 보쌈족발 IMC 캠페인
글 김용태 대표 | 더에스엠씨 데이드
업계 1위, 이름만 대면 누구나 아는 국민 브랜드. 어쩌면 많은 브랜드들이 꿈꾸는 지향점일지도 모릅니다. 그런데 외식 산업에서 프랜차이즈 브랜드는 이름을 알린 후에 오히려 더 치열한 고민을 하게 됩니다. 외식업 특성상 특정 상권의 성행에 따라 작은 개인 식당이 핫플로 떠오르기도 하고, 마라탕이나 탕후루처럼 유행하는 카
-
-
누구에게나 드림카는 있다! 엔카닷컴 ‘드림카, 엔카로 8고 4고’ 캠페인
-
2024.10.28 01:08
| 광고계동향
-
누구에게나 드림카는 있다!
엔카닷컴 ‘드림카, 엔카로 8고 4고’ 캠페인
글 송우현 AE|TBWA KOREA Solution B본부
“당신에게도 드림카가 있으신가요?”
저의 첫 번째 드림카는 ‘빨간색 프라이드 3도어’였습니다. 어린시절 아버지가 운전하셨던 그 작디작은 차에, 온 가족이 꾸역꾸역 몸을 싣고 전국으로 시끌벅적 여행을 다니곤 했습니다. 아버지께서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