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
-
40여 명의 강사가 던진 충격
-
2008.04.21 12:00
| 광고업협회보, 2008년 03-04월, 68호
-
10년 전, 광고회사에 처음 발을 들여놓을 때 매체기획 업무를 담당하게 되었다는 소식을 전해 듣고 서점으로 향했다. 광고회사라면 보통 AE나 카피라이터를 떠올리는 것이 당연하던 시절이었다. 도대체 무슨 업무인지 궁금해서 서점으로 향했는데, 광고미디어 업무를 소개한 책은 찾아보기도 어려웠다.
-
-
'광고모델시장 선진화 방안에 대한 인식 조사: 국내 300대 광고주를 중심으로'
-
2008.04.18 12:00
| 광고업협회보, 2008년 03-04월, 68호
-
최근 유명인 모델의 과다한 모델료를 비롯해 국내 모델시장에 대한 많은 문제적이 지적되고 있다. 1년 기준 전속 모델료가 5억 이상인 광고주가 62%에 이를 정도로 모델료가 과다하게 지급되고 있지만, 모델의 불성실한 태도와 이에 대한 통제의 어려움으로 인하여 광고제작과 집행에 있어서 여러 가지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모델 계약 내용과 이행과 관련한 불만이 증가함에 따라 이에 대한 문제제기와 함께 광고주, 광고회사, 모델 매니지먼트사, 모델 협회 등 관련주체의 광고모델 표준계약 마련에 대한 공감대가 형성되고 있다.
-
-
해외 광고 크리에이티브 - 시리즈의 파워 4
-
2008.04.17 12:00
| 광고업협회보, 2008년 03-04월, 68호
-
헤드라인: 신선한 토마토 수프/신선한 양파 수프/신선한 생선 수프
신선함이 그대로 묻어날 듯한 흰 신탁보와 흰 접시, 그리고 그 접시 안에 각각 토마토, 양파, 생선의 분위기를 그대로 합성한 비주얼이 크리에이티브하다. 특히 생선 수플르 기포처리로 해결해낸 아이디어가 발군이다.
-
-
회원사 소식 (2008년 03-04월)
-
2008.04.16 12:00
| 광고업협회보, 2008년 03-04월, 68호
-
채수삼 회장. <포도씨의 꿈은 와인보다 향기롭다> 출간
그레이프커뮤니케이션즈(대표:채수삼)의 채수삼 회장이 에세이집 <포도씨의 꿈은 와인보다 향기롭다>를 펴냈다. 채수삼 회장이 어린 시절을 거쳐 현대그룹에 첫 입사했을 때부터 지금까지 약 40년 동안의 시간과 경험들을 통해 얻은 성공적인 자기계발법과 경영마인드를 자서전적인 에세이로 구성해 낸 책.
-
-
'미디어크리에이티브'의 모색과 개척 - Case Study
-
2008.04.15 12:00
| 광고업협회보, 2008년 03-04월, 68호
-
음식을 어떤 그릇에 담느냐에 따라 식욕을 자극하는 정도가 다르듯이 같은 광고 메시지라도 어떤 매체를 통해 전달되느냐에 따라 커뮤니케이션 효과는 크게 달라질 수 있다. 저명한 언론학자인 마샬 맥루한은 이러한 맥락에서 "미디어가 곧 메시지"라고 말했다. 이는 커뮤니케이션 과정에 있어서 매체의 선정이 얼마나 중요한가를 단적으로 보여주는 말이다.
-
-
미디어 크리에이티브의 가능성
-
2008.04.14 12:00
| 광고업협회보, 2008년 03-04월, 68호
-
브랜드를 파는 사람의 입장에서 보면 얼마나 적은 비용으로 얼마나 많은 사람에게 효과적으로 자기 브랜드를 알리고 좋아하게 만드는가는 매우 중요한 일이 아닐 수 없다. 그래서 브랜드, 아니 브랜드 이전 상품이 나온 시점부터도 효과적인 매체, 남들과 다른 매체에 대한 갈증은 지속적으로 이어져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