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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BC 제도의 향방 - 公査 방법과 객관성 담보 선행되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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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08.04 11:45
| 신문광고저널, 2009년 07-08월, 39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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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용·효율을 중시한다는 MB 정부가 신문광고의 합리적인 가격을 결정하겠다고 나섰다. 얼마 전 정부는 내년 1월부터는 ABC공사(公査)를 받지 않은 신문과 잡지는 정부광고를 받을 수 없다고 발표했다. ABC공사를 통해 공인 받은 신문 발행부수에 따라 광고를 집행하겠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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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 사실은, '꿩 잡는 게 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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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08.03 10:31
| 신문광고저널, 2009년 07-08월, 39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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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 저게 뭐야?” TV를 지켜보던 사람들의 눈이 휘둥그레졌다. 괴상한 녀석이 마구 뛰어온다. 뒤뚱뒤뚱, 마치 목도리를 두른 듯 목이 불룩하게 생긴 도마뱀이다. 뒤뚱뒤뚱… 이윽고 날렵하게 생긴 자동차 한 대가 신나게 달리면서 고속도로 끝으로 사라져 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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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황타개를 위한 광고효과의 체계적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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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07.30 10:23
| 신문광고저널, 2009년 07-08월, 39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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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년 광고주협회가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전체 광고주의 70%가 광고비를 축소하겠다고 응답한 것으로 나타났다. 글로벌 경기침체의 여파에 따른 것이다. 반면에 불황기에 오히려 적극적인 광고활동에 나서는 기업들도 적지 않다. 그 의미와 효과는 무엇인가? 지난 6월 5일 ‘불황극복을 위해 광고 어떻게 해야 하나?’ 를 주제로 한국광고학회와 KOBACO가 공동주최한 세미나에서 한양대 이경렬 교수(광고홍보학과)가 발표한 논문의 주요 내용을 통해 이를 살펴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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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 민주주의, 시장경제에 중대한 위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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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07.29 10:34
| 신문광고저널, 2009년 07-08월, 39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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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정 신문에 광고를 게재하는 광고주에 대한 광고중단 협박 및 해당 기업 제품 불매운동이 지난해에 이어 또 다시 벌어지고 있다. 이에 한국신문협회 광고협의회 등 관련 단체에서는 정당한 기업활동을 방해하는행위를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하는 성명을 발표하고 대응에 나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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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로 당장 매출을 뚝딱? 당신은 욕심쟁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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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07.28 10:55
| 신문광고저널, 2009년 07-08월, 39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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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쓰오일 광고를 기억하는가. 출근길 라디오에서 흘러나오는 에쓰오일 CM송을 들은 날에는 저절 로 흥얼거리게 되는 경우도 있었다. 심지어 동네 어린아이들도 에쓰오일 CM송을 부르고 다닐 정도였다. 그야말로 호환마마보다 더 무서우며, 한번 걸리면 빠져나오기 힘든 중독성 높은 광고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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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R마케팅과 신문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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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07.27 12:00
| 신문광고저널, 2009년 07-08월, 39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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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블리스 오블리주(Noblesse Oblige).이 말은 높은 사회적 신분에 상응하는 도덕적 의무를 뜻하는 말이다. 초기 로마시대에 왕과 귀족들이 보여준 투철한 도덕의식과 솔선수범하는 공공정신에서 비롯되었다. 현대 사회에서 이 말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비유되어 많이 쓰이기도 한다. 즉, 경영의 패러다임이 수익을 강조하던 전통적 경영에서 사회적 책임(CSR)과 지속가능경영을 강조하는 경영으로 변모했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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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들용 제품, 그러나 부모들에 대한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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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07.23 11:05
| 신문광고저널, 2009년 07-08월, 39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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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식사랑, 특히 교육에 관한 한 우리나라 부모들은 세계 최고 수준이다. 따라서 교육 관련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광고는 자주 신문에 집행된다. 그 부모들이 구매를 결정하고, 자녀들에게 사용을 권장하는 식의 과정이 만연한 까닭이다. 부모들을 대상으로 한 광고는 이런 자식교육의 문제에 직접 관련되어 있으며, 다양하고 구체적인 정보를 필요로 하기 때문에 신문이라는 매체가 제법 적절해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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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녹색성장'시대의 신문광고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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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07.22 10:58
| 신문광고저널, 2009년 07-08월, 39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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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즈음 각종 언론매체를 통해‘ 녹색성장’이라는 이야기를 많이 듣는다. 그러나 녹색성장이 무엇인지 어렴풋이는 알고 있지만, 정확히 알고 있는 사람은 그다지 많지 않을 것이다. 녹색성장(Green Growth)에 대한 사전의 정의는‘ 환경(Green)과 성장(Growth)의 선순환 구조를 통해 양자의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이를 새로운 동력으로 삼는 것’이라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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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황 후 소비트렌드와 신문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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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07.21 10:27
| 신문광고저널, 2009년 07-08월, 39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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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경기불황 속에서 많은 기업들의 광고 커뮤니케이션 활동이 위축되어 있다. 하지만 브랜드는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끊임없이 소비자들에게 그 브랜드가 가진 가치를 제공해 주어야 한다. 이러한 현재의 상황 속에서 신문광고의 창조적 활용은 가치소비의 행태를 보이고 있는 소비자에게 강력한 브랜드로 다가설 수 있는 최적의 수단이 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