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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블로그 마케팅이 실패하는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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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04.20 12:00
| 오리콤브랜드저널, 2009년 04월, 46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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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의 개념이 널리 알려지고 현재 인터넷 서비스의 핵심으로 자리잡은 지 10년이 채 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블로그 마케팅은 저렴한 비용으로 홍보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차세대 마케팅 기법으로 주목받고 있다. 흔히 4대 매체라 부르던 올드 미디어의 이용률은 점점 떨어지고 광고 단가는 오르는 매체 환경과 더불어,‘옆집 가 하더라’식의 좋게 말하면 트렌드에 민감한 우리나라 마케터들의 성향이 이 같은 블로그 마케팅 붐에 영향을 주었으리라 생각 된다. 그런데 이상한 것은‘어느 기업이 블로그 마케팅을 한다’는 얘기는 많은데,‘어느 기업이 블로그 마케팅으로 재미 좀 봤다더라’는 얘기 라는 거의 들을 수가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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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를 활용한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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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04.15 12:00
| 오리콤브랜드저널, 2009년 04월, 46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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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가 사회 전반에 걸쳐서 확산됨에 따라 이를 마케팅 툴로 적극 사용하려는 기업들이 늘고 있다. 최근 여러 기사자료에서 볼 수 있듯 많은 기업들이 소비자들과의 소통 수단으로 블로그를 적극 활용하고 있으며 이는 소비자들 역시 블로그를 소통의 수단이자, 믿을만한 정보원으로 인식하고 있음을 나타내는 것이라 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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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에 희망이 흘러 넘치는 그날까지 - 2009년 KB금융그룹 기업 PR캠페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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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04.14 12:00
| 오리콤브랜드저널, 2009년 04월, 46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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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년 새해 벽두부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기업들이 희망의 메시지를 띄우며 국민들을 격려하고 있다. SK 그룹은 신년 신문광고를 통해서‘희망은 언제나 오늘의 어려움 속에서 자라납니다, 2009년 희망 코리아’라는 메시지를 통해 오늘의 경기불황 속에 희망을 불어 넣고 있고 현대그룹은 TV광고를 통해‘대한국민에게 묻습니다, 자신 있습니까?’라는 도전적인 질문을 던짐으로써“할 수 있다.” 라는 자신감을 고취시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