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분 좋은 세뇌와 긍정의 누적효과, 됩니다! 됩니다! 됩니다!
- 2023.08.17 12:00 | 오리콤 브랜드저널
- 십여 년 전 지인이 들려준 인도여행 에피소드 중 가장 인상적이었던 건 이것이다. 음식점에서 치킨요리를 주문하니 주인이 환하게 웃으며 No problem! 하더란다. 잠시 후 한 소년이 투덜거리며 나갔는데 한참 만에 돌아온 소년의 자전거에는 두 날개를 푸드덕거리는 생(生)닭이 실려 있었다고…
- [BRAND REPORT] 오리콤 제작한 '캐논 광고', 밀레니얼 세대 '통'했다
- 2018.10.10 12:00 | 오리콤 브랜드저널
- 광고 대행사 오리콤이 제작한 캐논 EOS M100의 ‘기-승-전-결국 내 사진’ 광고가 ‘2018 대학생이 뽑은 좋은 광고상’에서 TV부문 최우수상을 8일 수상했다. 올해로 12주년을 맞는 ‘대학생이 뽑은 좋은 광고’는 중앙대학교 광고홍보학과와 광고정보 사이트인 TV CF에서 주최하는 국내 유일의 대학생 자치 광고 시상식으로, 기획과 홍보 투표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을 대학생들이 직접 진행했다.
- Convergence의 여정, Madison Ave에서 Silicon Valley까지
- 2014.12.24 03:11 | 오리콤 브랜드저널
- Madison Ave. 그리고 Silicon Valley [드라마 <Mad Men>과 영화 <The Internship>] 광고인들께서 주로 보시게 될 이 지면에 언급하기엔 다소 새삼스러운 감이 없지 않지만 광고의 역사를 반추해 보는 것으로 글을 시작하려 한다. 위키피디아에 따르면, 광고의 역사는 기원전에 만들어 진 것으로 추정되는 로제타 스톤까지 거 슬러 올라가며, 근대에 이르러서는 구텐베르크의 활판 인쇄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