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
-
형용할 수 있는 남다른 태도, 무기가 된다!
-
2023.12.01 11:00
| 오리콤 브랜드 저널
-
“이것은 예능인가, 다큐인가?” 연일 화제가 되고 있는 리얼 데이팅 프로그램 ‘나는 SOLO’의 시청자 코멘트 중 인상깊게 본 댓글의 한 대목이다. 세상에서 가장 진지한 축구 예능 ‘골 때리는 그녀들’ 에서부터 남자들의 자존심을 건 진검 승부에 최고의 스케일과 미션을 연이어 선보이고 있는 ‘강철부대3’, 넷플릭스의 야심작 ‘피지컬100’에 이르기까지 정신 팔려 보다 보면 내가 다큐를 보고 있는지, 예능을 보고 있는 건지 헛갈리는 순간이 자주 올 때가 있다.
-
-
[기고문] 꺾이지 않는 마음의 비결, 꾸준함에 대해
-
2023.03.07 09:17
| 오리콤 브랜드 저널
-
좋은 콘텐츠는 사람들 마음 속에 오래동안 살아 남는다. ‘강백호, 서태웅, 정대만’. 그들의 이름과 함께 가수 박상민의 노래 ‘너에게로 가는 길’만 들어도 설레는 사람이 많은 요즘이다.
-
-
오리콤x플레이디, 마케팅 역량 결합 통한 디지털 프로젝트 그룹 ‘몽몽(MONT MONT)’ 설립
-
2023.02.10 12:00
| 오리콤 브랜드 저널
-
두산그룹 종합 광고 대행사 오리콤과 KT그룹 디지털 광고 대행사 플레이디가 마케팅 시너지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새로운 프로젝트 그룹 ‘몽몽(MONT MONT)’을 론칭했다고 6일 밝혔다.
-
-
마케팅, 팩트를 남기거나 임팩트를 남기거나
-
2022.06.07 05:59
| 오리콤 브랜드 저널
-
광고인으로서 고백하건대 세상엔 광고가 너무 많다. 말 나온 김에 한 가지 더 고해하자면 나는 유튜브 프리미엄을 구독한다. 광고가 보기 싫었다. 눈을 돌리면 세상 모든 것이 광고다. 눈 뜨자마자 찾게 되는 핸드폰 화면에서부터 엘리베이터 한 면을 채운 가득한 헤드라인들까지, 그야말로 정보는 매일매일 우리를 폭격한다. 무수히 쏟아지는 뉴스로 가득한 세상에 이미 뉴스는 더 이상 뉴스가 아니다. 그래서 광고 어렵다.
-
바꾸지 않음
-
2022.04.13 04:21
| 오리콤 브랜드 저널
-
10여 년이 넘는 시간 동안 광고 카피를 썼다. 카피라이터라면 누구나 그렇겠지만 누구나 아는 슬로건, 카피를 남기고 싶었다. 그렇게 된 캠페인도 있었지만, 그렇지 못한 캠페인이 많았다. 크리에이터로서의 역량이 부족한 것도 있겠지만, 그래도 한 번쯤 짚고 넘어가고 싶은 문화가 있다. 너무나 빈번히 바뀌는 브랜드 정체성. 정확히 말하자면, 아직 제대로 확립되지 않은 브랜드 정체성 위에 이런저런 이유로 캠페인을 수시로 바꾸는 문화를 말하고 싶다.
-
-
누군가의 진심도 누군가의 용기도 결국 크리에이티브다
-
2022.04.08 01:27
| 오리콤 브랜드 저널
-
11월18일, 한국시리즈 4차전이 벌어지던 날. 두산베어스가 뒤지고 있는 상황, 8회말 공격 투아웃. 이제 경기 종료까지 아웃카운트는 4개 밖에 남지 않았다. 두산베어스는 이미 3연패를 당한 뒤라 우승은 KT 위즈로 거의 기운 상황이었다. 너무나 일방적인 4연패로 한국시리즈를 마감하기 직전이라서 아쉬운 마음을 뒤로 하고 늦은 퇴근을 준비하고 있었다. 하지만 그때 걸려온 전화 한 통. 탑팀의 전화다.
“KT 위즈를 위한 우승 축하 광고를 준비하자”
두산베어스 구단주(두산그룹 회장)의 의견이었다.
-
-
루틴(Routine)의 힘
-
2022.04.07 01:21
| 오리콤 브랜드 저널
-
새벽 4시 기상, 오전 원고지 20매 글쓰기, 오후 10Km 달리기, 이후 음악감상과 책읽기, 저녁 9시 취침. 잘 알려진 무라카미 하루키 작가가 매일 실천하는 일상이다. 작가라고 하면 정해진 것 없이 이리 저리 자유롭게 보내다 어느 순간 번개처럼 영감이 떠올라 글을 쓴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작가 뿐 아니라 각 분야의 크리에이터로 인정 받는 분들을 보면 마치 수도승처럼 매일매일 반복 실천하는 그들 만의 생활 패턴이 있다. 이것을 루틴이라고 부른다. 지루하고 답답하고 이상하기까지 한 이러한 루틴을 그들은 왜 만들고 지키려고 애쓸까? 삶의 에너지를 만들어주는 묘약이기 때문이다.
-
-
익숙함 속에서 낯섦을 찾아, 1인 피자의 용기
-
2022.03.15 09:29
| 오리콤 브랜드 저널
-
우리는 대부분 익숙함에 익숙하다. 그래서 익숙함을 낯설게 바라보는 것에는 큰 용기가 필요하다. 익숙함 가운데 낯섦을 찾아내고 이를 또다른 익숙함으로 발전시키는 것을 우리는 소위 ‘혁신(innovation)’이라고 부르고 있는지 모르겠다.
-
이 모델들을 한자리에? 역대급 광고로 소문난 KB국민카드 광고 촬영현장!
-
2021.05.24 12:00
| 오리콤 브랜드 저널
-
박서준,이승기,김연아,차승원,유해진, 윤여정,문소리,오정세,김창완,김혜윤!
10명의 스타들을 모은 오리콤의 역대급 광고 현장을 공개합니다~
-
-
펜데믹에도 봄길처럼 누군가의 길이 되어주고 있는 모든 분들에게
-
2021.04.23 12:00
| 오리콤 브랜드 저널
-
너무도 낯선 공포에 모두가 두려운 시간이었다. 한번도 경험하지 못했던 이 생소한 질병은 서로가 서로를 의심하게 만들었고, 누군가는 누군가를 비난하게 만들었다. 그렇게 2020년의 시작과 함께 코로나19는 우리 삶에 들어왔고 우리는 여전히 그 보이지 않는 공포와 힘겨운 싸움을 하고 있는 중이다. 그나마 지금은 그 정체 모를 두려움 또한 일상 생활의 한 부분이 되면서 조금이라도 여유를 가지고 일상을 꾸역꾸역 끌고 나아가고 있는 우리가 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