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설(辭說)’의 시대가 꾸는 꿈
- 2021.12.14 12:00 | 제일매거진
- ‘사설(辭說)시조’라고 들어보셨나요? 고등학교 국어 시간에 배웠던 기억이 어렴풋이 떠오를 겁니다. 영·정조 시대에 발아해 조선 후기에 크게 유행한 사설시조는 초장/중장/종장의 형식을 유지하고 있기는 하지만, 그런 형식이 무색할 만큼 매우 깁니다.
- 포스트 코로나 시대, ‘브랜드 시민’의 탄생
- 2021.12.14 12:00 | 제일매거진
- '가치 소비'를 추구하는 소비자들의 성향은 스스로의 실천을 넘어 브랜드의 동참까지 요구하고 있다.
- 트랜스미디어 시대의 브랜드 액티비즘
- 2021.12.14 12:00 | 제일매거진
- 프랑스 소설가 알렉상드르 뒤마(Alexandre Dumas)의 대표작 『삼총사』에는 ‘하나를 위한 모두, 모두를 위한 하나(All for One, One for All)’라는 구호가 나온다.
- 소셜미디어에서는 코로나와 이렇게 싸웠다
- 2021.12.13 12:00 | 제일매거진
- 올 한 해만큼 전 세계적으로 모두가 한 목소리를 낸 적은 없었을 것이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일상의 변화가 소셜미디어에도 그대로 반영됐다. 구글, 페이스북, 틱톡, 트위터 등 각 플랫폼에서 화제가 됐던 키워드를 통해 한 해를 되돌아보면, 2020년 화제의 키워드로 ‘#집콕(#StayHome)’을 빼놓을 수 없다.
- 「버거킹」 ‘불맛’으로 ‘불만’을 잡다 버거킹 <직화 소불고기버거> 캠페인
- 2021.12.13 12:00 | 제일매거진
- “불고기 버거에 불만 있어요.” 그동안의 불고기 버거에 불만이 많았던 버거킹이 새로 만든 ‘직화 소불고기버거’가 우리를 찾아왔다!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직화 소불고기버거와 요즘 가장 핫한 대세 제시와의 만남이 화제가 된 버거킹 <직화 소불고기버거> 캠페인을 소개한다.
- 「맥심」 좋은 커피와 좋은 영화는 오래도록 곁에 남는다 동서식품 <맥심 X 유니버셜 에디션> 캠페인
- 2021.12.13 12:00 | 제일매거진
- 동서식품 맥심 커피믹스는 몇 년 전부터 커피믹스와 잘 어울리는 지적재산권(Intellectual Property)과 컬래버레이션 한정판을 출시해 오고 있다. 이는 제품의 판매를 촉진시키는 기본적인 역할 외에도 맥심 커피믹스 브랜드와 제품에 새로움(newness)과 트렌디함을 부여하고자 하는 일련의 노력이기도 하다.
- 삼성전자 Z플립 X 이날치밴드 외
- 2021.12.13 12:00 | 제일매거진
- 동서식품 맥심 × 유니버설 #깊은감동깊은향기
- 「GETTT」 취향을 렌탈하거나 소유하거나 신개념 취향 저격 이커머스 ‘GETTT’ 론칭
- 2021.12.10 12:00 | 제일매거진
- ‘Get the Taste(취향을 얻어라)!’라는 의미를 담은 ‘GETTT’는 렌탈 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제품과 브랜드를 체험하고 자신만의 취향을 찾도록 도와주는 신개념 이커머스 서비스이다. 제일기획의 자회사 제오기획이 론칭한 이커머스 플랫폼 겟트를 소개한다.
- 타인을 공감하게 만드는 몇 가지 방법
- 2021.12.09 12:00 | 제일매거진
- 공감(共感)은 시대의 화두다. 공감이란 ‘상대방의 감정을 내가 같이 느끼고, 나의 감정도 상대방이 같이 느껴 주는 것’을 말한다. 그런데 왜 이것이 중요할까? 어려운 상황일수록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여 참여를 이끌어 내는 소통과 공감의 힘이 그 어느 때보다도 절실하게 요구되기 때문이다.
- 브랜드와 소비자가 연대하는 방법
- 2021.12.09 12:00 | 제일매거진
- 올해 코로나 팬데믹을 겪으면서 구성원들이 함께 힘을 합칠 때 여러 사회적 문제들을 더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다는 믿음이 커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