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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pic으로 보는 글로벌 A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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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05.12 12:00
| HS Ad, 2009년 03-04월, 218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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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불황이 영국 광고업계에 오히려 기회가 되는 이유는? 그동안은 많은 제작비와 대형 미디어에 의존하는 ‘고비용의 주목 끌기식’ 광고가 지나치게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었지만, 불황기를 맞아 적은 비용으로 최대의 효과를 내야 하는 상황은 자연스럽게 ‘독창적이고 크리에이티브한 광고작품을 이끌어내기 때문’이라는 주장이 제기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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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착하면 잃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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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05.08 12:00
| HS Ad, 2009년 03-04월, 218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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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의 주인공은 실은 나(광고주)가 아니라 상대(대중)인 것인데, 자기 사정을 알리고 하소연하는데 급급하다보면 자가당착에 빠져버리게 되는 것이다. 여기서 우리는 광고는 구체적이고 평범한 삶의 일상에 기초할 때에야 공감을 얻는다는 교훈을 얻는다. 평범한 삶과 구체적 현실이야말로 광고가 터해야할 자리라는 생각이 드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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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S애드 글로벌 본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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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05.08 12:00
| HS Ad, 2009년 03-04월, 218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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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쟁사들이 주어진 물고기를 요리하는 동안, 우리 글로벌 본부는 지난 몇 년간 물고기 잡는 법을 익혔다. 고생한 만큼 이제 제법 강태공 버금가는 내공도 쌓였다. 오대양 육대주에 낚싯대를 드리울 기세다. HS애드는 ‘글로벌 역량 기반 강화’를 올해 3대 중점과제 중 하나로 정했다. 글로벌을 낚아 본 조력이 상당한 만큼 글로벌 본부에는 출조의 설렘이 가득하다. ‘글로벌 본부의 강태공’들을 만나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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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dden Birth _‘Office Ido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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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05.07 12:00
| HS Ad, 2009년 03-04월, 218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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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침체의 긴 터널은 끝이 보이지 않는다. 연봉 동결과 보너스 삭감 탓에 지갑은 얇아지고. 뉴스에서도 어두운 소식만 전해지는 듯한 요즘. 잦은 야근과 과도한 업무량, 불안한 앞날은 직장인들의 마음까지 무겁게 한다. 자주 무기력감을 느끼고 신경이 예민하며 삶에 대한 회의를 느낀다면 '직장인 사춘기'에 접어들었다는 증거. 그렇다고 ‘이 놈의 회사 때려치우고 말지’라는 말을 달고 산다면 사내 ‘비호감’으로 찍힐 수밖에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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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쟁이와 광고장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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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05.06 12:00
| HS Ad, 2009년 03-04월, 218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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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스스로를 ‘광고쟁이’라고 부르는 걸 좋아합니다. 문법적으론 어떤 직업을 가르치는 명칭은 ‘장이’라라고 쓰는 게 맞지만, 그래서 늘 원고를 기고할 때마다 편집자에 의해 수정되지만, 아직 ‘광고장이’보다는 ‘광고쟁이’이가 먼저 돼야 할 것 같습니다. 국어사전을 찾아보면 ‘쟁이’에 대한 설명은 이렇습니다. ‘그것을 나타내는 속성을 많이 가진 사람.’ 반면 ‘장이’는 ‘그것과 관련된 기술을 가진 사람’이라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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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홈페이지의 진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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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05.06 12:00
| HS Ad, 2009년 03-04월, 218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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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도경영에 대한 공식적인 견해는 크게 세 가지다. 첫째 ‘정직’으로, 원칙과 기준에 따라 투명하게 일하는 것, 둘째 ‘공정한 대우’로, 모든 거래관계에서 공평하게 기회를 제공하고 공정하게 대우한다는 것, 셋째 ‘실력을 통한 정당한 경쟁’으로, 정정당당하게 경쟁해 이길 수 있는 실력을 배양해야 한다는 것 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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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국 - 경제위기 속에 빛나는 프리미어리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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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04.30 12:00
| HS Ad, 2009년 03-04월, 218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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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럼 팬이라면 휴대폰을 바꿀 때 아무래도 풀럼 구단의 공식 스폰서인 LG 브랜드를 제일 먼저 고려해보지 않을까? 두터운 충성고객들(축구 팬들)을 보유한 구단들과 프리미어리그는 자사 브랜드를 구단의 충성고객들의 구매력과 결부시키려는 기업들의 선망의 대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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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ooks Good AD - 전파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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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04.30 12:00
| HS Ad, 2009년 03-04월, 218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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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7년, 2008년 명화를 활용한 독특한 화면의 광고 캠페인을 통해 프리미엄 이미지를 부각시켰던 LG가 올해에는‘사랑하다’를 테마로 한 새로운 광고캠페인‘러브하트’를 최근 선보였다. 이번에 공개된 광고는 연필, 폴라로이드, 사진 등으로 소재를 달리한 총 3편으로 구성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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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 2009 Super Bowl Advertis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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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04.29 12:00
| HS Ad, 2009년 03-04월, 218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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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년 상반기 미국 광고업계의 최대 화두는 수퍼볼이다. 전통적으로 미국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은 수퍼볼 광고에 수백 만 달러를 쏟아부어왔다. TV광고, 잡지/신문과 같은 인쇄광고, 빌보드 옥외광고, 그리고 최근에는 온라인 광고까지 다양한 매체를 통해 수퍼볼이라는 이벤트를 통한 광고활동이 펼쳐지고 있다. 미국의 이러한 광고현상은 전 세계적으로는 찾아보기 힘든 매우 특이한 현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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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緣’想同感 _ 雲外蒼天(운외창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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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04.29 12:00
| HS Ad, 2009년 03-04월, 218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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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부, 주례, 하객을 모두 HSAd안에서 해결한 유일한 남자. 그래서 더 회사를 사랑할 수밖에 없는 남자. 인생의 시즌1은 광고인으로 살고 시즌2에서는 화가가 되겠다는 ‘미술학사’ 아트디렉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