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엉뚱한 Ey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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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07.01 10:04
| HS Ad, 2009년 05-06월, 219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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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직 관심만이 우리를 움직인다. think... 엉뚱한 아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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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S애드 IMC전략그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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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06.29 09:57
| HS Ad, 2009년 05-06월, 219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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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의 IMC가 BP, MP, AP 등이 각기 다른 사업부, 다른 팀에서 각자의 전문성을 발휘하는 형태였다면, IMC전략그룹은 광고주 브랜드 강화를 위해 필요한 각 요소들이 하나의 그룹으로 모여 컨셉트와 전략을 실시간으로 공유하게 된다. 사보 편집실에서는 IMC전략그룹의 역할과 비전을 들어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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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와 아트의 컬래버레이션 - Aura가 있는 Collaboration의 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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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06.26 10:14
| HS Ad, 2009년 05-06월, 219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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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와 아트의 컬래버레이션은 분명히 매력적인 비즈니스 전략이다. 쉽사리 유혹을 뿌리칠 수 없는 장점이 있다. 광고의 품위를 끌어올려 예술에 맞먹는 지위를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긍정론도 있지만, ‘예술 끼워팔기’라는 비판론도 외면해선 안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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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주얼 컬처 시대의 ‘엄친아’ 광고의 미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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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06.25 12:00
| HS Ad, 2009년 05-06월, 219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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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언어’의 기호학적 의미에 시대정신을 입히는 것. 이렇게 된다면 “광고는 20세기의 가장 위대한 예술 형식”이라는 마셜 맥루한(Marshall McLuhan)의 말을 당당히 수정할 수 있을 것이다. “광고는 21세기에도 여전히 가장 위대한 예술 형식”이라고 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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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pic으로 보는 글로벌 A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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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06.24 10:43
| HS Ad, 2009년 05-06월, 219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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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년 런던 올림픽을 앞두고 영국이 고심에 빠졌다. 스폰서 기업유치에 어려움을 나타내고, 실제 스폰서십 총액 규모가 축소될 것이라는 전망과 함께 올림픽 공식 스폰서 활동이 실제로 효과가 있는 것일까? 라는 문제가 제기됐기 때문이다. 일례로 소비자가 실제로 올림픽 공식 후원사와 그렇지 않은 기업의 브랜드를 확연히 구분하지 못한다는 조사가 나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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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eative Revolution _ 크리에이티브 체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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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06.23 10:45
| HS Ad, 2009년 05-06월, 219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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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주 입장에서는 광고 캠페인의 결과에 책임을 지게 되기 때문에 요구사항이 많을 수밖에 없다. 하지만 크리에이티브 아이디어의 핵심적인 부분에 영향을 미치는 수정사항은 결국 광고 캠페인의 성공에 부정적으로 작용할 수밖에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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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ooks Good A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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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06.22 11:12
| HS Ad, 2009년 05-06월, 219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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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은 마당, 아담한 집에서 파자마 차림의 한 여인이 혼자서 원맨쇼를 하고 있다. 다양한 표정을 지으며 이리 뛰고 저리 뛰며 혼잣말을 중얼거리며 놀고 있는 엉뚱한 그녀는 바로, ‘김태희’.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LG 전자 3세대(3G) 풀터치 스크린폰, ‘쿠키폰’의 2차 광고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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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미디어의 손짓, 인터랙티브 크리에이티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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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06.19 10:32
| HS Ad, 2009년 05-06월, 219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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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마케팅에서 적극 활용되고 있는 위젯 또한 새로운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으로 다양한 영향력을 행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일례로 LG텔레콤 OZ의 ‘오주상사 위젯으로 건강 챙기자!’ 캠페인은 코믹한 OZ 체조를 모바일 버전으로 제공해 재미와 함께 브랜드 친근성을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한 것으로 평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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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TL을 바라보는 몇 가지 관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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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06.18 10:24
| HS Ad, 2009년 05-06월, 219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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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에 대한 직접적인 제약이나 견제가 과거보다 심해지고 있기 때문에 새로운 광고영역을 개척하기 위한 노력이 활발해지면서 그 대안으로 BTL이 주목받고 있다. 이벤트?전시?스폰서십?PPL?CRM?DM?PRM 등의 활동을 펼치면서 미디어를 매개로 하지 않는 대면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BTL(Below the Line)’ 활동이라고 할 수 있다. BTL이 관심을 모으고 있는 이유는 다양하다. 우선 고객들이 점차 세분화되고 있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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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국 - 공정무역과 윤리 마케팅 (Ethical Market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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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06.18 10:04
| HS Ad, 2009년 05-06월, 219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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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정무역’은 크게는 윤리적인 소비운동 방법 중의 하나라고 말할 수 있다. ‘윤리적 소비운동’은 소비자들이 구매를 할 때 자기 자신에 영향을 미치는 부분뿐만 아니라, 좀 더 거시적이며 윤리적인 관점으로 환경보전, 인권보호 등의 문제에 관심을 기울이는 것을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