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체육관광부 지원, 예비광고인을 위한 실무 중심의 광고교육사업
- 전문가 특강, 실무프로젝트 및 워크숍 참가, 해외광고제 출품 지원 등 교육진행
한국광고총연합회(회장 이순동)는 지난 3월 18일(월), 잠실에 위치한 광고아카데미 교육장에서 「2019 한국광고아카데미 3기」 입학식을 개최했다.
3기 교육생들은 예비광고인을 꿈꾸는 대학생 중심으로 총 40명이 면접을 통해 선발됐으며, 이번 입학식을 시작으로 약 6개월간의 광고교육과정을 수행할 예정이다.
입학식은 환영인사 및 1, 2기의 활동 영상 관람, 교육생 오리엔테이션 순으로 진행됐으며, 전종열 담임과 정현영 부담임의 인사말에 이어 프로젝트를 함께 할 멘토의 축하 영상편지 시청으로 이어졌다. 특히, 익명으로 오픈채팅방을 개설해서 3기 교육생들의 궁금증을 실시간 해결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는데, 3기들의 가감 없는 다양한 질문에 이날 선배와의 대화를 위해 입학식에 참석한 전 기수 선배들의 솔직한 답변이 이어지면서 시종 화기애애한 분위기로 진행됐다.
‘한국광고아카데미’는 문화체육관광부의 ‘글로벌광고인재육성’사업으로, 예비 광고인을 양성하는 국내 유일의 기관이다. 본 프로그램은 대상으로 ▲전문가 특강 ▲실습 워크숍 ▲실무 프로젝트 ▲해외광고제 출품 등 실무중심 교육을 통해 국제적 역량을 갖춘 우수 광고 인재를 육성하는 것이 목적이다. 특히 ‘실무프로젝트’의 경우 아이디엇, 이노션월드와이드, 대홍기획, TBWA 실무진들과 협업하는 프로젝트로, 교육생들로부터 보다 실질적이고 현실적인 광고 제작의 기회와 피드백이 이뤄졌다는 평가를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