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여행가는 달_ 로컬 재발견의 순간들
대홍기획 기사입력 2024.06.17 12:00 조회 653


듣기만 해도 설레는 그것, 바로 여행! 언제 어디로 가도 좋지만, 혜택까지 받고 떠날 수 있는 ‘여행가는 달’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몰랐던 로컬의 매력과 함께 새로운 나의 모습도 찾아 떠나는 <2024 여행가는 달> 캠페인을 소개합니다.
 
2024 여행가는 달은?

‘여행가는 달’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가 함께 추진해 다양한 여행 프로그램과 이벤트 및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국내여행 활성화 캠페인입니다. 특히 매년 국민 정서에 맞춘 여행 문화를 제시하며 국내 관광수요를 균형적으로 분산시켜 왔습니다.

본격적인 엔데믹 시대의 여행 대세감을 조성한 2023년 캠페인 이후 2024년에는 더욱 많은 국민들에게 국내여행 경험을 제공하고자 캠페인 시기(3, 6월)와 타깃, 혜택 모두 기존에 비해 확대했습니다. 또한 지역관광의 매력을 알리고 3고 시대 국민 일상과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숨은 관광지를 찾아 떠나는 ‘로컬 재발견’ 여행을 테마로 진행됐습니다.




여진구와 ‘여행가는 달’의 만남

더 풍성해진 혜택만큼이나 ‘2024 여행가는 달’이 더 활성화될 수 있도록, 빅모델 여진구 님과 함께 진행하여 더욱 이슈가 됐는데요. 아역 시절부터 현재까지 활발한 활동으로 기성세대와 MZ세대 모두에게 폭넓은 인지도와 선호도를 갖고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여행 프로그램에도 출연한 만큼 모두의 만장일치로 이번 캠페인 모델에 선정됐습니다. 특히 다양한 작품 활동으로 오랜 기간 전국을 누비며 촬영한 경험이 있기 때문에 방방곡곡 대한민국 로컬의 매력을 전달하는 모델로서 찰떡이었습니다. 여행이 주는 설렘에 여진구만의 싱그러운 이미지가 더해져, 국민들에게 국내여행의 매력을 아낌없이 보여줄 거라 생각했습니다.

 



몰랐던 로컬과 서로의 모습까지 ‘재발견’하는 특별한 여행

평소 새로운 경험을 접했을 때 “내가 이런 모습도 있었구나? 나 이런 거 좋아하네?”라고 깨달은 적, 한 번쯤은 있지 않으신가요? 숨은 관광지들을 여행하며 로컬 여행지의 매력을 ‘재발견’하기도 하지만, 같이 떠난 일행, 혹은 지금껏 몰랐던 나의 모습까지 ‘재발견’할 수 있다는 점에 주목해 ‘로컬 재발견’의 의미를 확장했습니다. 또 로컬 재발견의 순간들을 단순히 나열하지 않고 사진전 컨셉으로 액자와 함께 전환하도록 구성함으로써 그 의미를 효과적으로 전달했습니다.
 

여기에 더해 MZ세대의 지역 문화역사 탐방, 다자녀 가족의 어촌 체험, 액티브시니
어의 자전거 여행을 핵심 씬으로 구성해 소외계층 없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로컬 여행을 표현했습니다.
 
 
 
여행친구 여진구와 직접 방문하는 이벤트까지

로컬의 매력을 알리는 것에 그치지 않고 직접 경험하는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도 진행했는데요. 3만원으로 당일치기 로컬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여기로(‘여’행가는 달, ‘기’차로 떠나는 ‘로’컬 여행)’ 기차여행 이벤트가 대표적입니다. 특히 3월에는 참여 신청이 무려 약 13만명에 이를 정도로 반응이 뜨거웠습니다.



 
인기에 힘입어 6월에는 캠페인 모델 여진구와 함께 로컬을 여행하는 ‘여행친구 여진구’ 이벤트가 진행됐습니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20명의 참가자는 여진구와 함께 양구 박수근 미술관을 방문하고 인제 자작나무 숲을 걸으며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로컬의 매력을 직접 경험했습니다. 이외에도 플로깅, 티타임 등 모델과 함께하는 다양한 콘텐츠들로 이벤트를 더욱 풍성하게 채웠습니다.





이처럼 다채로운 혜택이 가득한 2024 여행가는 달에는 몰랐던 나의 모습들을 찾아 떠나는 ‘로컬 재발견’을 경험해 보는 건 어떠신가요?


 
Campaign ·  김소연 ·  로컬여행 ·  로컬재발견 ·  숨은여행찾기 ·  여기로 ·  여진구 ·  여행 ·  여행가는달 ·  한국관광공사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2024년 미디어&광고 동향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과 하나가 되어 지난 2월, ‘DUNE : Part Two’ 홍보를 위해 한국을 찾은 티모시 샬라메(Timothee Chalamet)의 소식으로 한동안 연예계가 들썩였다. 덕분에 생각지 못한 멋진 영화를 접했고, 올해 미디어 전략의 방향성을 고민하던 나에게 광활한 아라키스 행성의 사막 폭풍을 헤쳐 나가는 티모시의 여정은 좀 더 색다른 의미로 다가왔다. 영화 속 결정적인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테크 돋보기] 얼굴이 말해 주는 것들 | 얼굴 인식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서비스
  MIT는 매년 3월마다 격월지 『테크놀로지 리뷰』를 통해 10대 유망 기술(Breakthrough Technologies)을 선정한다. IT 전문 기관 가트너가 매년 10월 선정하는 전략 기술과 마찬가지로 업계에서 무게감을 가지며, 기술의 발전 속도나 활용성에 대해 가늠하는 잣대가 된다. 올해 선정된 유망 기술 중 얼굴 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한 결제 기술에 대해 살펴보자.     MIT 선정 혁신 기술, ‘얼굴 인식&rsquo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우리가 궁금한 소비 트렌드가 여기에!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
  어느새 다가온 2025년. 새해에 우리는 어떤 변화를 맞게 될까요?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대홍기획이 발간한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에서 그 시그널을 확인해보세요. 우리 주변의 흥미로운 현상들, 파편처럼 보이던 이슈를 이어 그 저변을 관통하는 소비와 비즈니스의 맥락을 찾을 수 있답니다!   Q 대홍기획이 발행하는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란 무엇인가요?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테크 돋보기] 얼굴이 말해 주는 것들 | 얼굴 인식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서비스
  MIT는 매년 3월마다 격월지 『테크놀로지 리뷰』를 통해 10대 유망 기술(Breakthrough Technologies)을 선정한다. IT 전문 기관 가트너가 매년 10월 선정하는 전략 기술과 마찬가지로 업계에서 무게감을 가지며, 기술의 발전 속도나 활용성에 대해 가늠하는 잣대가 된다. 올해 선정된 유망 기술 중 얼굴 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한 결제 기술에 대해 살펴보자.     MIT 선정 혁신 기술, ‘얼굴 인식&rsquo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우리가 궁금한 소비 트렌드가 여기에!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
  어느새 다가온 2025년. 새해에 우리는 어떤 변화를 맞게 될까요?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대홍기획이 발간한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에서 그 시그널을 확인해보세요. 우리 주변의 흥미로운 현상들, 파편처럼 보이던 이슈를 이어 그 저변을 관통하는 소비와 비즈니스의 맥락을 찾을 수 있답니다!   Q 대홍기획이 발행하는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란 무엇인가요?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테크 돋보기] 얼굴이 말해 주는 것들 | 얼굴 인식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서비스
  MIT는 매년 3월마다 격월지 『테크놀로지 리뷰』를 통해 10대 유망 기술(Breakthrough Technologies)을 선정한다. IT 전문 기관 가트너가 매년 10월 선정하는 전략 기술과 마찬가지로 업계에서 무게감을 가지며, 기술의 발전 속도나 활용성에 대해 가늠하는 잣대가 된다. 올해 선정된 유망 기술 중 얼굴 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한 결제 기술에 대해 살펴보자.     MIT 선정 혁신 기술, ‘얼굴 인식&rsquo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우리가 궁금한 소비 트렌드가 여기에!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
  어느새 다가온 2025년. 새해에 우리는 어떤 변화를 맞게 될까요?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대홍기획이 발간한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에서 그 시그널을 확인해보세요. 우리 주변의 흥미로운 현상들, 파편처럼 보이던 이슈를 이어 그 저변을 관통하는 소비와 비즈니스의 맥락을 찾을 수 있답니다!   Q 대홍기획이 발행하는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란 무엇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