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션이 세계 최대&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국제광고제인 ‘칸 라이언즈’에서 최고상인 ‘그랑프리’를 처음으로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2005년 창립 이후 칸 라이언즈에서 그랑프리를 받은 것은 이번이 최초이며, 그랑프리1개 외에도 금상 1개, 동상 3개 등 총 5개의 본상을 수상, 역대 최고 성적을 거뒀다.
이번 ‘그랑프리(Grand Prix for Good)’ 수상작은 이노션 베를린법인의 <The First Speech(최초의 연설)> 캠페인으로, ‘국경 없는 기자회(Reporters Without Borders/RSF)’와 차별화된 크리에이티브를 만들어 냈다. 이번 <The First Speech> 캠페인의 그랑프리 수상은 전체 부문을 통틀어서 가장 뛰어난 공익 작품에 주는 최고의 상이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더욱 남다르다. 한편 <The First Speech> 캠페인은 ‘필름 부문’ 등에서도 금상과 동상을 각각 추가로 받았다.
이와 함께 이노션 베를린법인은 전쟁의 잔혹함과 인간적인 측면을 생생하게 담아내는 것으로 유명한 전쟁 사진작가 로버트 카파를 기념하는 로버트 카파 현대사진센터 (Robert Capa Contemporary Photography Center)와 함께한 <Capa vs. War> 캠페인으로 동상 2개를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