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은 짧아도 가을의 향은 길어요
대홍기획 기사입력 2024.10.08 12:00 조회 154
 


나에게는 어릴 적부터 이어져온 병이 있다. ‘향수병을 모으는 병’. 작고 예쁜 향수병을 보면 정신을 못 차렸고, 그렇게 하나씩 모으던 향수병은 점점 늘어났다. 예쁜 향수를 보면 갖고 싶어 어쩔 줄 몰랐다. 급기야 향수병에 내가 끌려다니는 것 같아서 애써 모은 향수병을 전부 갖다 버리는 행동까지 했었다.

그렇게 향수병의 모양에만 집착했냐, 절대 아니다. 향수병 모양만큼 향기에도 엄청나게 집착했다. 유명하다는 브랜드의 향기는 대부분 알고 있었고, 누군가 지나가면 ‘아, 그 향이구나’ 단번에 파악할 수 있었다.

이렇게 향기에 집착해서 좋은 점이 있다. 향기로 그 순간을 기억한다는 것이다. 힘든 순간이 오면 가장 좋아하는 향을 뿌리면서 좀 더 기분 좋게 만든다거나, 즐거운 시기가 오면 주변 사람들에게도 좋아하는 향을 뿌려준다. 그러면 몇 개월 후 그 향기는 나에게 많은 추억들과 함께 더 진하게 기억된다.

가을이 짧아졌다. 이 가을은 금세 지나가겠지만 오래 기억할 수 있는 향기를 함께 나누고 싶다. 나에게 좋은 기억으로 남아있는 향기가 누군가의 가을을 더 여운 길게 만들어줬으면 하는 마음으로.

# 가을날 저녁 5시 30분, 노을 지기 전의 느낌으로

추천 향수: Van Cleef & Arpels <상탈 블랑>



출처 vancleefarpels.com

꼭 찬바람이 불어야 한다! 이 향수는 찬바람 불 때 잔향이 스윽 스치는 것이 포인트이기 때문이다. 제품을 검색하면 ‘크리미한 무화과향’이라고 적혀있지만 F의 감성으로 설명하는 것이 어쩌면 더 나을지도 모르겠다. 나는 이 향수를 뿌릴 때마다 꼭 찬바람 부는 노을진 하늘이 생각난다. 그 사이에 살짝 보이는 노을 묻은 하늘색, 그리고 이 향수가 더해지면 좋아하는 음악을 들으며 무한정 걷고 싶어 진다. 늦가을부터 겨울까지 잘 어울리지만 사실 나는 사계절 내내 쓰곤 한다.

 

# 묵직한 가을 컬러 같이, 마음도 조금 묵직한 날에는
추천 향수: pesade <New Error>



출처 @pesade_official


나는 기본적으로 나무, 풀, 이끼 등의 베이스 향을 좋아한다. 이 향수는 남녀불문 어울리는 향으로 묵직하게 내려앉는 느낌이다. 그런데 그 느낌이 나쁘지 않다. 깊은 가을의 컬러감을 떠올려보면 된다. 아주 진한 와인색, 짙게 물들어 쌓여 있는 낙엽들 같은 향이다(그런데 그 낙엽은 꼭 비에 젖은 낙엽이라야 한다). 중요한 회의가 있을 때 이 향수를 뿌리면 마음이 잘 잡히고 정돈된다. 그리고 용량 대비 가격도 합리적인 편이이라 향덕 초입자가 접근하기도 쉽다.

 
 
# 아무도 모르는 향기로 나 혼자 기분 좋아지면 어떨까?

추천 향수: Histoires de Parfums <1969 TURNS FIFTY>

 
 

출처 @histoiresdeparfums
 

출처 @histoiresdeparfums
 나무향, 풀향만 좋아하는 건 아니다. 이 향수는 ‘복숭아, 장미, 패츌리’ 등이 더해져 있다고 적혀있지만 그 설명은 너무 어렵다. 그냥, 내가 좋아하는 향기들이 다 조금씩 묻어 있다고 보면 된다. 여성스러운가? 그렇지 않다. 남성적인가? 그렇지도 않다. 답답한 일이 있을 때 이 향수를 뿌리면 답답함이 해소되는 느낌의 향이다. 그렇다고 시원한 느낌은 아니다. 여름 같지 않고, 딱 가을의 적당한 선선함 정도의 향이다. 전환점이 필요한 하루라면 이 향수를 뿌려보기를 추천한다.

 
모두에게는 저마다의 취향이 있다. 향기는 특히나 취향을 탄다. 나에게 좋은 향이 누군가에게는 과할 수 있다. 그런데 향에 대한 취향은 신기하게도 계절을 탄다. 이 계절에는 별로였는데 다른 계절에는 무척 좋아질 수 있다. 그래서 모든 향 앞에서 ‘절대’란 있을 수 없다. 같은 향도 사람마다, 공간마다, 시간마다 다 다르게 느껴지는 것처럼 말이다.

이 계절, 나에게 좋은 향이 당신에게도 좋은 기억으로 닿길 바라며.
 
1969 ·  play ·  가을향수 ·  뉴에러 ·  류미경 ·  반클리프아펠 ·  샹탈블랑 ·  이스뜨와드퍼퓸 ·  페사드 ·  향수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2024년 미디어&광고 동향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과 하나가 되어 지난 2월, ‘DUNE : Part Two’ 홍보를 위해 한국을 찾은 티모시 샬라메(Timothee Chalamet)의 소식으로 한동안 연예계가 들썩였다. 덕분에 생각지 못한 멋진 영화를 접했고, 올해 미디어 전략의 방향성을 고민하던 나에게 광활한 아라키스 행성의 사막 폭풍을 헤쳐 나가는 티모시의 여정은 좀 더 색다른 의미로 다가왔다. 영화 속 결정적인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테크 돋보기] 얼굴이 말해 주는 것들 | 얼굴 인식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서비스
  MIT는 매년 3월마다 격월지 『테크놀로지 리뷰』를 통해 10대 유망 기술(Breakthrough Technologies)을 선정한다. IT 전문 기관 가트너가 매년 10월 선정하는 전략 기술과 마찬가지로 업계에서 무게감을 가지며, 기술의 발전 속도나 활용성에 대해 가늠하는 잣대가 된다. 올해 선정된 유망 기술 중 얼굴 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한 결제 기술에 대해 살펴보자.     MIT 선정 혁신 기술, ‘얼굴 인식&rsquo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우리가 궁금한 소비 트렌드가 여기에!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
  어느새 다가온 2025년. 새해에 우리는 어떤 변화를 맞게 될까요?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대홍기획이 발간한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에서 그 시그널을 확인해보세요. 우리 주변의 흥미로운 현상들, 파편처럼 보이던 이슈를 이어 그 저변을 관통하는 소비와 비즈니스의 맥락을 찾을 수 있답니다!   Q 대홍기획이 발행하는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란 무엇인가요?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테크 돋보기] 얼굴이 말해 주는 것들 | 얼굴 인식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서비스
  MIT는 매년 3월마다 격월지 『테크놀로지 리뷰』를 통해 10대 유망 기술(Breakthrough Technologies)을 선정한다. IT 전문 기관 가트너가 매년 10월 선정하는 전략 기술과 마찬가지로 업계에서 무게감을 가지며, 기술의 발전 속도나 활용성에 대해 가늠하는 잣대가 된다. 올해 선정된 유망 기술 중 얼굴 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한 결제 기술에 대해 살펴보자.     MIT 선정 혁신 기술, ‘얼굴 인식&rsquo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우리가 궁금한 소비 트렌드가 여기에!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
  어느새 다가온 2025년. 새해에 우리는 어떤 변화를 맞게 될까요?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대홍기획이 발간한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에서 그 시그널을 확인해보세요. 우리 주변의 흥미로운 현상들, 파편처럼 보이던 이슈를 이어 그 저변을 관통하는 소비와 비즈니스의 맥락을 찾을 수 있답니다!   Q 대홍기획이 발행하는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란 무엇인가요?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테크 돋보기] 얼굴이 말해 주는 것들 | 얼굴 인식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서비스
  MIT는 매년 3월마다 격월지 『테크놀로지 리뷰』를 통해 10대 유망 기술(Breakthrough Technologies)을 선정한다. IT 전문 기관 가트너가 매년 10월 선정하는 전략 기술과 마찬가지로 업계에서 무게감을 가지며, 기술의 발전 속도나 활용성에 대해 가늠하는 잣대가 된다. 올해 선정된 유망 기술 중 얼굴 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한 결제 기술에 대해 살펴보자.     MIT 선정 혁신 기술, ‘얼굴 인식&rsquo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우리가 궁금한 소비 트렌드가 여기에!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
  어느새 다가온 2025년. 새해에 우리는 어떤 변화를 맞게 될까요?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대홍기획이 발간한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에서 그 시그널을 확인해보세요. 우리 주변의 흥미로운 현상들, 파편처럼 보이던 이슈를 이어 그 저변을 관통하는 소비와 비즈니스의 맥락을 찾을 수 있답니다!   Q 대홍기획이 발행하는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란 무엇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