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하고 싶어서”, 갤럭시 탭 S10 캠페인
CHEIL WORLDWIDE 기사입력 2024.12.05 10:05 조회 144
 제일기획 최지민 프로 (비즈니스 11팀)

‘세계 최초 온디바이스 AI 태블릿’으로서 이번 갤럭시 탭 S10 런칭 목표는 명확했다. AI 탭의 독보적 기능성에 대한 공감으로 시장을 재편해내는 것. 기능 니즈가 높은 대학생, 고등학생 핵심 타깃의 수요를 확대하는 동시에, 교체 시기가 도래한 직장인 타깃의 전환 유도가 필요했다.

최초 온디바이스 AI 탭의 탄생

현존 유일의 온디바이스 AI 태블릿으로서 ‘AI 탭이 왜 필요한데?’에 대한 이유, 구매 명분을 대체 불가 제품으로서 자신있게 보여줘야 한다고 생각했다. 주 7일 학습을 위한 시간을 보내는 중고교 학생들, 학점 관리와 취준을 위한 대학생 및 취준생들의 노력은 물론 와중에도 저마다의 실현 목표를 향해 마음껏 달려 나가고 있는 이들의 공통 이유는 하나였다. 더 “잘하고 싶어서”





이번 캠페인 슬로건은 그렇게 탄생하였다. 원하는 게 무엇이든, 바라는 걸 더 잘하고 싶은 그들의 마음을 담아 AI 탭과 함께라면 그 과정을 더 잘해낼 수 있는 제품 사용성의 가치를 전달하는 것. 우리의 탭 S10 캠페인은 이 방향성을 가지고 시작되었다.

앰배서더 선정부터, 촬영까지 “잘하고 싶어서”

‘생각보다도 나랑 딱 맞네?’ 기대 그 이상의 AI 기능성으로 새로이 탄생한 탭 S10의 우수성 소구를 위해선, 단순히 기능과 매치 되는 모델을 넘어 ‘제품 사용성의 가치’ 자체를 높여줄 수 있는 모델 선정에 대한 욕심이 있었다.

‘의외성 그런데 이제 대체 불가를 곁들인..’ 요즘 유행하는 흑백요리사 출연 셰프의 표현을 빌려, 의외성을 지닌 그러나 결과적으로 그 어떤 모델로도 대체가 되지 않는 AI 탭과 딱 맞는 모델을 선정하고 싶었다. 셀 수 없이 많은 모델에 대한 논의 끝에 최종 대상은 수학자 허준이 교수님, 그리고 작가 기안84님이 되었다.





한국 최초로 수학계 노벨상 필즈상을 수상한 수학자 허준이 교수님, 웹툰 작가로 성공 이후 예능 대상 수상, 사치갤러리 전시 작가로서의 이력을 이어나가고 있는 작가 기안84님. 두 분의 공통점은 표면적으로는 본인 영역에서의 성공이었지만, 그 이면에는 목표를 달성했음에도 계속 더 ‘잘하고 싶어서’ 멈춤 아닌 도전을 선택한 이들의 여전한 성장 욕구였다. 우리는 그 이면에 집중하기로 했다.




노트와 펜만 있으면 무엇이든, 수학자 허준이

허준이 교수님은 평소에도 노트 필기에 대한 생각을 여러 인터뷰에서 말씀하셨다. 더 나은 결과를 위한 교수님의 고민과 끝없는 노력은 그의 필기에 대한 태도에서 이미 충분히 느낄 수 있었다. 그렇기에 시디님께서는 교수님이 평소 작성하신 노트 필기 그대로 진정성 있게 광고에 사용되길 희망하셨다. 교수님께 기존의 필기 자료를 어렵게 요청 드렸고, 흔쾌히 공유를 주셨다.





살면서 본 적 없는, 상상도 못 해봤을 그의 필기 형식과 노트의 정갈함에서 담당자들은 한동안 말을 잇지 못할 정도의 큰 감명을 받았다. 필기만으로도 스스로에게 당연시되었을 수학에 대한 그의 오랜 노력과 진중한 태도가 온전하게 느껴졌다. 필기를 바라보며 기획, 제작은 한 목소리를 내었다. ‘우리 이번에 모델 섭외 정말 잘했군요..’

아침 일찍이 시작된 촬영장에서 허준이 교수님을 처음 뵈었다. 이미 교수님은 긴 칠판에 본인의 수학에 대한 고민을 그답게 일필휘지해 주신 상황이었다. 여태 겪어보지 못했을 표정 연기, 포즈 요청에도 진중한 자세로 임해 주셨고 점차 교수님의 표정과 목소리는 전문 모델 나무랄 것 없이 훌륭해졌다. 촬영을 마치고 다소 수줍은 목소리로 전해 주셨던 소감이 기억에 남는다. “이제 좀 잘할 수 있을 것 같은데. 끝이 나네요.” 그 짧은 시간 동안에도 터득과 발전에 대한 고민을 멈추지 않는 교수님의 자세가 느껴졌다. 교수님과 함께 ‘더 잘 하고 싶었던’ 이번 캠페인의 첫 촬영은, 그렇게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




태어난 김에 ‘가장 잘하고 싶은’ 남자. 작가 기안84

널리 알려진 기안84님의 반강제 인생 모토는 ‘태어난 김에 사는 남자’이다. 허나 이번 탭 S10 캠페인에 임하는 그는 그 누구보다 전문적이었고, 갤럭시 탭에 대한 기능 이해도 마저 실제로 촬영장에 있는 그 누구보다 가장 앞서 있었다.

“미리 써볼 수 있도록 제품을 보내주세요” 모델 섭외 후 가장 먼저 기안84님 측으로부터 온 요청은 이것 하나였다. 기안84님은 제품을 받은 그 시점부터 갤럭시 탭을 사용하는 작가로서 가능한 최고의 결과물을 위해 다양한 시도를 계속하였다. 심지어 촬영 날 촬영장에 도착한 이후에도 결과물에 고민이 계속되었다.

“이렇게 그림 표현하는 게 맞을까요?” “AI 기능이 더 잘 나오려면 선을 좀 단순화하는 게 좋겠죠?” “제가 해보니까 이렇게 하는 게 가장 좋은 것 같더라고요.” 촬영 현장에서 계속되었던 그의 질문은 결국 답을 찾아갔고, 답을 만들어내었다.


 
 
 

탭 S10의 앰배서더 작가로서뿐만 아니라, 웹툰 작가 시절부터 갤럭시 탭 시리즈의 오너이자 실제 유저로서의 김희민(기안84님 본명)님과 의견을 주고받으며 우리는 결과적으로 갤럭시 탭 S10 시리즈만의 AI 기능성을 전달하는 다양한 컷을 더욱 완성도 있게 촬영해 낼 수 있었다.




그날, 작가 기안84님은 물론 현장의 모든 스태프들은 누구의 앞선 요청이나 주문 없이도 먼저 고민하고, 의견을 적극적으로 나누었다. 그 이유는 모두 같았다. 이번 캠페인 역시 너무나도 ‘잘하고 싶어서.’ 우리의 캠페인은 그렇게 완성되었다.

제일기획 최지민 프로 (비즈니스 11팀)
갤럭시탭 ·  갤럭시탭s10  ·  기안84 ·  마케팅 ·  삼성전자 ·  온디바이스AI ·  잘하고싶어서 ·  제일기획 ·  허준이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2024년 미디어&광고 동향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과 하나가 되어 지난 2월, ‘DUNE : Part Two’ 홍보를 위해 한국을 찾은 티모시 샬라메(Timothee Chalamet)의 소식으로 한동안 연예계가 들썩였다. 덕분에 생각지 못한 멋진 영화를 접했고, 올해 미디어 전략의 방향성을 고민하던 나에게 광활한 아라키스 행성의 사막 폭풍을 헤쳐 나가는 티모시의 여정은 좀 더 색다른 의미로 다가왔다. 영화 속 결정적인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테크 돋보기] 얼굴이 말해 주는 것들 | 얼굴 인식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서비스
  MIT는 매년 3월마다 격월지 『테크놀로지 리뷰』를 통해 10대 유망 기술(Breakthrough Technologies)을 선정한다. IT 전문 기관 가트너가 매년 10월 선정하는 전략 기술과 마찬가지로 업계에서 무게감을 가지며, 기술의 발전 속도나 활용성에 대해 가늠하는 잣대가 된다. 올해 선정된 유망 기술 중 얼굴 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한 결제 기술에 대해 살펴보자.     MIT 선정 혁신 기술, ‘얼굴 인식&rsquo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우리가 궁금한 소비 트렌드가 여기에!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
  어느새 다가온 2025년. 새해에 우리는 어떤 변화를 맞게 될까요?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대홍기획이 발간한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에서 그 시그널을 확인해보세요. 우리 주변의 흥미로운 현상들, 파편처럼 보이던 이슈를 이어 그 저변을 관통하는 소비와 비즈니스의 맥락을 찾을 수 있답니다!   Q 대홍기획이 발행하는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란 무엇인가요?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테크 돋보기] 얼굴이 말해 주는 것들 | 얼굴 인식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서비스
  MIT는 매년 3월마다 격월지 『테크놀로지 리뷰』를 통해 10대 유망 기술(Breakthrough Technologies)을 선정한다. IT 전문 기관 가트너가 매년 10월 선정하는 전략 기술과 마찬가지로 업계에서 무게감을 가지며, 기술의 발전 속도나 활용성에 대해 가늠하는 잣대가 된다. 올해 선정된 유망 기술 중 얼굴 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한 결제 기술에 대해 살펴보자.     MIT 선정 혁신 기술, ‘얼굴 인식&rsquo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우리가 궁금한 소비 트렌드가 여기에!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
  어느새 다가온 2025년. 새해에 우리는 어떤 변화를 맞게 될까요?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대홍기획이 발간한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에서 그 시그널을 확인해보세요. 우리 주변의 흥미로운 현상들, 파편처럼 보이던 이슈를 이어 그 저변을 관통하는 소비와 비즈니스의 맥락을 찾을 수 있답니다!   Q 대홍기획이 발행하는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란 무엇인가요?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테크 돋보기] 얼굴이 말해 주는 것들 | 얼굴 인식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서비스
  MIT는 매년 3월마다 격월지 『테크놀로지 리뷰』를 통해 10대 유망 기술(Breakthrough Technologies)을 선정한다. IT 전문 기관 가트너가 매년 10월 선정하는 전략 기술과 마찬가지로 업계에서 무게감을 가지며, 기술의 발전 속도나 활용성에 대해 가늠하는 잣대가 된다. 올해 선정된 유망 기술 중 얼굴 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한 결제 기술에 대해 살펴보자.     MIT 선정 혁신 기술, ‘얼굴 인식&rsquo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우리가 궁금한 소비 트렌드가 여기에!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
  어느새 다가온 2025년. 새해에 우리는 어떤 변화를 맞게 될까요?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대홍기획이 발간한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에서 그 시그널을 확인해보세요. 우리 주변의 흥미로운 현상들, 파편처럼 보이던 이슈를 이어 그 저변을 관통하는 소비와 비즈니스의 맥락을 찾을 수 있답니다!   Q 대홍기획이 발행하는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란 무엇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