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형 비즈니스 모델,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국민소득 3만 달러 시대에 나타나는 라이프스타일의 다양화
1인당 국민소득 3만불 시대가 되면 2만불 시대에 나타나지 않던 사회적 현상이 일어난다고 한다. 바로 라이프스타일의 다양화다. 2018년을 기점 으로 국민소득 3만달러 시대에 접어드는 우리나 라도 일부 산업에서 라이프스타일이 핵심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이 같은 변화의 핵심은 획일적이고 성공 지향적인 삶의 방식에서 벗어나, 행복을 위한 자신만의 기 준을 설정하고 추구한다는 점이다. 이에 따라, 소 비방식도 바뀌고 새로운 비즈니스 형태들이 등장 하게 된다. 삶에서 필요한 것을 채우기 위해서가 아니라 개성을 표현하기 위해 소비하고, 모방소비, 과시형 소비에서 벗어나 나만의 공간과 취미 생활을 갖는 등 자신만의 라이프스타일을 만드는 삶으로 변화한다. 이전 세대와는 확연히 다른 방 식으로 자신들의 삶을 추구하는 젊은 세대의 모습 은 디지털의 영향도 일부 있으나, 개인의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할 만큼의 소득적 여유가 뒷받침되 고 있기 때문이기도 하다.
[TREND] 미래형 비즈니스 모델,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대홍기획 ·
비즈니스 모델 ·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