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선으로 세계 일주, 5월의 여행 크리에이터 : 또떠남/원지의하루/노마드션/CampingCarJoa
CHEIL WORLDWIDE 기사입력 2023.05.23 12:00 조회 1649
 제일매거진 편집팀

오랜 팬데믹 후 맞는 날도 좋고, 휴일도 좋은 5월, 많은 직장인의 꿈은 한결같다. “어디론가 떠나고 싶다” 공항과 숙박업소는 먼 곳으로 떠나려는 사람들 덕에 와글와글 붐비고 있다. 지금, 이 글을 보는 여러분 역시 여행을 꿈꾸는 마음은 마찬가지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준비했다. 여행에 앞서, 혹은 여행을 계획하며 보기 좋은 여행 유튜버 4인. 현실 여행에 앞서 랜선 여행 먼저 떠나보자.


1. 또 떠나는 남자


#직장인 #휴가여행 #여행팁
구독자 30.4만 명 (*23년 5월 기준)
https://www.youtube.com/@ddoddunam


‘또 떠나는 남자(이하 또떠남)’는 오늘 소개하는 여행 유튜버 중 평범한 직장인과 가장 가까운 크리에이터다. 많은 여행 유튜버가 직장을 그만두고 여행에만 집중하는 것과는 달리 또떠남은 직장을 다니며 연차를 활용해 여행하기 때문이다. 채널에선 호텔이나 항공편 리뷰를 주로 다룬다. ‘좌석 두개가 하나로 합쳐지는 초호화 일등석 24시간 타보기’처럼 보통 사람은 흔히 겪지 못할 꿈의 항공편을 탑승해 보기도 하고, 특정 지역의 가성비 최고 호텔을 찾아내, 호텔 100% 활용 팁을 전하기도 한다.

사실 대부분 비행기를 탈 때도 일등석을 이용할 일은 흔치 않다. 스스로 ‘항덕(항공기 덕후)’라고 부르는 또떠남은 온갖 항공기의 다양한 좌석을 이용하며 어떤 서비스가 있는지 보여줘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해외여행뿐만 아니라 국내 여행도 많이 하는 편이다. 국내 여행지 호텔 리뷰도 굉장히 꼼꼼하고, 여행 준비하는 직장인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 항공 서비스 관련 정보를 얻기 위해 또떠남 채널을 찾는 팔로워가 많으니, 항공사 관련 캠페인 준비하는 마케터들은 또떠남 콘텐츠를 살펴보자.


2. 원지의하루


#일상탈출 #해외여행 #장기여행
구독자 71.8만 명 (*23년 5월 기준)
https://www.youtube.com/@im1G



여행 유튜버 원지가 운영하는 ‘원지의 하루’는 또떠남과 또 다른 면에서 직장인과 가까운 채널이다. 야근과 박봉을 찌든 직장생활, 버티는 하루 하루가 버거울 때 유튜버 원지는 여행을 택했다. 회사를 그만두고, 모아둔 돈을 갖고 아프리카로 떠났다. 5성급 호텔에서만 머무는 것이 아닌, 에티오피아 여행 중 도시 전체에 물 공급이 끊기는 경험도 하고, 미국 슬리핑 기차에서 34시간을 보내기도 하는 등 다채로운 여정을 보여준다.

어린 시절 좁은 단칸방에서 너른 아프리카 초원을 꿈꿨고, 공간에 대한 결핍이 여행에 대한 로망으로 이어진 거 같다는 원지씨, 왠지 그 마음이 이해가 간다. 원지의 하루 주 콘텐츠는 일종의 한 달 살기 형식으로, 아프리카면 아프리카, 미국이면 미국, 한 지역에 길게 머물며 그곳에서 겪은 경험을 영상에 담아낸다. 마케터들이 특히 주목해야 하는 점은, 원지의 하루는 뷰티, 보온병, 의류 등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했다. 고정 팬층도 많고, 여행 풍경만이 아닌 자연스러운 일상을 담는 경우가 많아 브랜드가 자연스럽게 녹아드는 편이다.


3. 노마드션


#유목민 #인싸감성 #해외여행
구독자 23.2만 명 (*23년 5월 기준)
https://www.youtube.com/@NomadShaun/featured


MBTI가 E 성향인 분, 여행에서 만난 외국인과 대화하길 즐기시는 분들에게는 노마드션 채널이 딱이다. 유목민을 뜻하는 영단어 노마드(Nomad)와 자기 영어 이름은 션(Shaun)을 합쳐 만든 노마드션은, 정말 유목민처럼 세계 곳곳을 떠돌며 여행하는 유튜버이다. 히치하이킹으로 몽골과 러시아 국경을 넘기도 하고, 인도에서는 해발 5,200M 넘는 산골짜기까지 올라가는 등 대단한 에너지를 보여준다. 발길 닿는 대로 ‘떠도는’ 스타일이라 길을 헤매기도 하고, 뜻밖의 상황을 자주 마주치는데 그게 또 구독자들에게 재미를 선사한다.

무엇보다 대단한 점은 처음 만난 외국인들과 너무나도 친하게 지낸다는 점이다. 길에서 사람들과 농담을 나누고, 불쑥 어딘가 들어가 주민들과 밥도 먹으며 친해진다. 본인의 엄청난 ‘인싸력’으로 관심을 끌어내면서, 정작 본인은 계속 “여기 사람들 정말 친절하다”라고 연발한다. 3시간을 기다려 학교 촬영 허가를 받고, 아이들과 BTS 등 한국 대중문화를 주제로 대화하는 장면은 감탄까지 자아낸다. 브랜드 협업 이력을 살펴보면, 해외에서 자유롭게 대화하는 노마드션의 뛰어난 어학 능력에 맞게 영어 학습 앱 광고를 진행했다. 또 다른 그의 장점을 살려 브랜드 협업을 추천해 보자면, 산과 들을 누비는 유목민 스타일을 살려 아웃도어 브랜드와도 어울린다.


4. CampingCarJoa


#캠핑카 #대륙횡단 #대자연
구독자 20.5만 명 (*23년 5월 기준)
https://www.youtube.com/@campingcarjoa


거대한 자연 속에서 자유로운 기분을 만끽하는 캠핑, 주말 캠핑에서 도심으로 돌아오는 길은 굉장히 아쉽다. 그런데 만약 캠핑을 떠났다가 아예 안 돌아오면 어떨까? 유튜브 채널 CampingCarJoa(캠핑카조아)는 루시(Lucy)와 마크(Mark) 커플이 봉고를 개조해 만든 자작 캠핑카로 전 세계를 여행하는 콘텐츠를 담고 있다. 그 시작은 무려 2018년, 러시아에서 시작해 유럽으로 향하는 유라시아 횡단, 바로 이어 유럽을 관통해 다시 아프리카로 향하는 캠핑카 여행. 2023년 5월 현재는 아프리카 세네갈에 있다. 캠핑카 하나를 의지해 몇 년째 보내는 길 위의 삶이 대단하다.

캠핑카로 여행하는 특성상 우리가 흔히 아는 관광지, 여행지가 아닌 정말 대자연의 외딴 지역을 담는 점이 특징이다. 광활한 자연을 보면서 마음이 뻥 뚫리는 기분도 들고, 나 자신이 작은 존재라는 겸손함도 든다. 추천 콘텐츠는 사하라 사막 한가운데서 즐기는 차박 캠핑 영상, ‘사람 한명 없는 사막 한가운데에서 캠핑 하기로 했습니다’이다. 이 외에도 자신들의 캠핑카를 개조하는 과정을 비용부터 개조 장면까지 세세하게 담은 콘텐츠들도 있다. 캠핑카가 로망이거나 캠핑카 마니아분에게도, 캠핑이나 자동차 관련 콘텐츠를 준비해야 하는 마케터들에게도 캠핑카조아 콘텐츠를 추천한다.

참신한 캠페인, 효율적인 홍보 등 고민하는 마케터들은 늘 신선한 무언가가 필요하다. 때로는 멀리 떠나 신선함을 찾고 싶지만, 쉽지 않다. 그럴 때는 가까운 곳이라도 잠시 떠나 머리를 식히기도 하고, 여행 유튜버를 통해 랜선 여행도 하며 새로운 영감을 얻어보면 어떨까?

제일매거진 편집팀
#CampingCarJoa ·  #노마드션 ·  #또떠나는남자 ·  #여행유튜버추천 ·  #원지의하루 ·  #유튜버추천 ·  #제일기획 ·  #캠핑카조아 ·  #크리에이터추천 ·  #트렌드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2024년 미디어&광고 동향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과 하나가 되어 지난 2월, ‘DUNE : Part Two’ 홍보를 위해 한국을 찾은 티모시 샬라메(Timothee Chalamet)의 소식으로 한동안 연예계가 들썩였다. 덕분에 생각지 못한 멋진 영화를 접했고, 올해 미디어 전략의 방향성을 고민하던 나에게 광활한 아라키스 행성의 사막 폭풍을 헤쳐 나가는 티모시의 여정은 좀 더 색다른 의미로 다가왔다. 영화 속 결정적인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테크 돋보기] 얼굴이 말해 주는 것들 | 얼굴 인식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서비스
  MIT는 매년 3월마다 격월지 『테크놀로지 리뷰』를 통해 10대 유망 기술(Breakthrough Technologies)을 선정한다. IT 전문 기관 가트너가 매년 10월 선정하는 전략 기술과 마찬가지로 업계에서 무게감을 가지며, 기술의 발전 속도나 활용성에 대해 가늠하는 잣대가 된다. 올해 선정된 유망 기술 중 얼굴 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한 결제 기술에 대해 살펴보자.     MIT 선정 혁신 기술, ‘얼굴 인식&rsquo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우리가 궁금한 소비 트렌드가 여기에!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
  어느새 다가온 2025년. 새해에 우리는 어떤 변화를 맞게 될까요?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대홍기획이 발간한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에서 그 시그널을 확인해보세요. 우리 주변의 흥미로운 현상들, 파편처럼 보이던 이슈를 이어 그 저변을 관통하는 소비와 비즈니스의 맥락을 찾을 수 있답니다!   Q 대홍기획이 발행하는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란 무엇인가요?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테크 돋보기] 얼굴이 말해 주는 것들 | 얼굴 인식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서비스
  MIT는 매년 3월마다 격월지 『테크놀로지 리뷰』를 통해 10대 유망 기술(Breakthrough Technologies)을 선정한다. IT 전문 기관 가트너가 매년 10월 선정하는 전략 기술과 마찬가지로 업계에서 무게감을 가지며, 기술의 발전 속도나 활용성에 대해 가늠하는 잣대가 된다. 올해 선정된 유망 기술 중 얼굴 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한 결제 기술에 대해 살펴보자.     MIT 선정 혁신 기술, ‘얼굴 인식&rsquo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우리가 궁금한 소비 트렌드가 여기에!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
  어느새 다가온 2025년. 새해에 우리는 어떤 변화를 맞게 될까요?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대홍기획이 발간한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에서 그 시그널을 확인해보세요. 우리 주변의 흥미로운 현상들, 파편처럼 보이던 이슈를 이어 그 저변을 관통하는 소비와 비즈니스의 맥락을 찾을 수 있답니다!   Q 대홍기획이 발행하는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란 무엇인가요?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테크 돋보기] 얼굴이 말해 주는 것들 | 얼굴 인식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서비스
  MIT는 매년 3월마다 격월지 『테크놀로지 리뷰』를 통해 10대 유망 기술(Breakthrough Technologies)을 선정한다. IT 전문 기관 가트너가 매년 10월 선정하는 전략 기술과 마찬가지로 업계에서 무게감을 가지며, 기술의 발전 속도나 활용성에 대해 가늠하는 잣대가 된다. 올해 선정된 유망 기술 중 얼굴 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한 결제 기술에 대해 살펴보자.     MIT 선정 혁신 기술, ‘얼굴 인식&rsquo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우리가 궁금한 소비 트렌드가 여기에!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
  어느새 다가온 2025년. 새해에 우리는 어떤 변화를 맞게 될까요?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대홍기획이 발간한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에서 그 시그널을 확인해보세요. 우리 주변의 흥미로운 현상들, 파편처럼 보이던 이슈를 이어 그 저변을 관통하는 소비와 비즈니스의 맥락을 찾을 수 있답니다!   Q 대홍기획이 발행하는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란 무엇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