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와 함께 한 판타스틱 3일, 갤럭시 in 월디페
CHEIL WORLDWIDE 기사입력 2023.06.30 12:00 조회 1463
 제일기획 김혜경 프로 (비즈니스 11팀)

날씨가 부쩍 더워지는 요즘, 뜨거워진 날씨만큼 핫한 곳이 있으니 바로 페스티벌 현장이다. 페스티벌 시즌의 막을 올린 것은 ‘2023 월드 디제이 페스티벌'(이하 월디페)이다. 코로나 엔데믹 선언 이후 찾아온 첫 EDM 페스티벌 월디페는 6월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13만 명의 관객들을 모으며 화제가 되었다. 바로 이 월디페의 타이틀 스폰서가 갤럭시였다.


갤럭시+월디페, 우리의 만남은 자연스러웠어




갤럭시와 월디페의 만남은 일종의 ‘자만추(자연스러운 만남 추구)’였다. 두 브랜드는 자연스럽게 딱 어울렸다는 이야기다. 알고 보면 갤럭시야말로 페스티벌 경험에 최적화된 스마트폰이다. 어두운 밤에도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 ‘나이토그래피’와 어디서든 최애 연예인을 포착해 낼 수 있는 100배줌과 2억 화소 카메라, 온종일 촬영해도 거뜬한 대용량 배터리, 번거롭게 지갑이나 카드를 챙기지 않아도 되는 삼성페이, 터프하게 뛰고 흔들어도 되는 내구성까지.




페스티벌의 정신없는 현장에서도 항상 폰을 놓지 않는 MZ 세대에게 최적화된 폰이라고도 할 수 있다. ‘갤럭시 in 월디페 프로젝트’는 타깃 소비자들이 페스티벌을 즐기는 사이 자연스럽게 이런 장점을 느낄 수 있길 바라는 마음에서 시작됐다.

페스티벌의 필수 요소 중 하나는 스폰서다. 현장 곳곳에 있단 스폰서 부스들은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전하며 페스티벌의 즐거움을 더한다. 하지만 단순히 리워드(경품 등)를 받기 위한 단순한 체험에 머무르는 부스들도 적지 않다. 이번 프로젝트는 이에 그치지 않고 월디페 속에서 갤럭시라는 또 다른 페스티벌을 경험하게 하려고 했고, 이에 꼭 맞는 세계관을 만들었다.


갤럭시에 공중 납치됐더니 페스티벌 피플로 변신!

페스티벌 사전영상은 한 편의 감각적인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었다. 어느 날 하늘에 우주선처럼 떠 있는 ‘갤럭시’가 등장, 갤럭시 유저들을 데려가 새로운 룩앤필로 탄생시킨 뒤 월드 디제이 페스티벌에 내려준다. 감각적인 모습으로 재탄생한 유저들은 갤럭시와 함께 페스티벌을 기록하며 즐긴다. 이런 스토리는 페스티벌 현장까지 이어졌다. 사전 홍보 콘텐츠부터 현장 체험 프로그램까지 일관성 있는 스토리를 구축해 통합적인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설계한 것이다.




부스 디자인도 마찬가지다. 우주선 안으로 들어가는 듯한 느낌을 준 입구에 이어 부스 맨 위에 위치한 우주선 구조물, 그리고 레이저로 납치되는 효과를 연출한 포토존까지, 갤럭시 부스에 온 사람들이 전반적으로 ‘스페이스쉽(Spaceship)’이라는 컨셉을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DJ 부스에서 인증샷을 찍을 수 있다고?




도착했으니 찰칵, 무대를 향해 찰칵, 현장 분위기 찰칵. 페스티벌을 사진으로 시작해 사진으로 끝맺는 MZ 세대들을 고려해 페스티벌을 즐길 수 있는 요소도 더했다. 메이크업 존에선 페이스 쥬얼(얼굴에 붙이는 반짝이는 장식)과 타투 스티커를 통해 나만의 페스티벌 룩을 꾸밀 수 있도록 했고, 다채로운 포토존들은 인증샷 욕구가 솟도록 디자인해 두었다.




부스 옥상에는 갤럭시의 100배 줌을 경험하며, 월디페 배경 멋진 인증샷까지 남길 수 있는 DJ 부스를 만들어 두었다. 무엇보다 갤럭시 팬들이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갤럭시 시그니처 컬러를 활용한 목테일(무알콜 칵테일)과 월디페를 누구보다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갤럭시 팬 라운지’ 입장을 리워드로 활용하는 것도 잊지 않았다.




이번 월디페에선 갤럭시가 타이틀 스폰서인 만큼, 꼭 부스에 방문하지 않아도 페스티벌 곳곳에서 갤럭시를 느낄 수 있었다. 메인 스테이지에 상시 노출되는 갤럭시 로고, 서브 스테이지의 포토 스팟, 갤럭시를 모티브로 한 스토리의 시그니처 쇼 등 페스티벌을 찾은 사람들 모두가 ‘갤럭시’라는 브랜드 아래서 즐겁게 뛰고 노는 장면이 이어졌다.






월디페에 방문한 13만여 명의 관객 중 무려 3분의 1이 갤럭시 부스에 방문했다. 이벤트용 해시태그를 삽입한 SNS 게시글만 3,500여 건, 간접 노출까지 포함한다면 2만 5천여 건이 넘는 게시글이 올라오며 페스티벌을 찾는 MZ 세대 눈높이에 맞춰 소통하겠다는 갤럭시의 의지가 빛을 발했다. 월디페라는 MZ 세대 취향 가득한 공간에 자연스럽게 어울렸듯이, 앞으로도 MZ 세대 맞춤 소통을 통해 브랜드의 활력을 더하는 갤럭시의 노력은 이어질 전망이다.
#GalaxyinWDJF ·  #WDJF ·  #갤럭시 ·  #갤럭시월디페 ·  #삼성전자 ·  #월드디제이페스티벌 ·  #제일기획 캠페인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2024년 미디어&광고 동향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과 하나가 되어 지난 2월, ‘DUNE : Part Two’ 홍보를 위해 한국을 찾은 티모시 샬라메(Timothee Chalamet)의 소식으로 한동안 연예계가 들썩였다. 덕분에 생각지 못한 멋진 영화를 접했고, 올해 미디어 전략의 방향성을 고민하던 나에게 광활한 아라키스 행성의 사막 폭풍을 헤쳐 나가는 티모시의 여정은 좀 더 색다른 의미로 다가왔다. 영화 속 결정적인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테크 돋보기] 얼굴이 말해 주는 것들 | 얼굴 인식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서비스
  MIT는 매년 3월마다 격월지 『테크놀로지 리뷰』를 통해 10대 유망 기술(Breakthrough Technologies)을 선정한다. IT 전문 기관 가트너가 매년 10월 선정하는 전략 기술과 마찬가지로 업계에서 무게감을 가지며, 기술의 발전 속도나 활용성에 대해 가늠하는 잣대가 된다. 올해 선정된 유망 기술 중 얼굴 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한 결제 기술에 대해 살펴보자.     MIT 선정 혁신 기술, ‘얼굴 인식&rsquo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우리가 궁금한 소비 트렌드가 여기에!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
  어느새 다가온 2025년. 새해에 우리는 어떤 변화를 맞게 될까요?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대홍기획이 발간한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에서 그 시그널을 확인해보세요. 우리 주변의 흥미로운 현상들, 파편처럼 보이던 이슈를 이어 그 저변을 관통하는 소비와 비즈니스의 맥락을 찾을 수 있답니다!   Q 대홍기획이 발행하는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란 무엇인가요?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테크 돋보기] 얼굴이 말해 주는 것들 | 얼굴 인식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서비스
  MIT는 매년 3월마다 격월지 『테크놀로지 리뷰』를 통해 10대 유망 기술(Breakthrough Technologies)을 선정한다. IT 전문 기관 가트너가 매년 10월 선정하는 전략 기술과 마찬가지로 업계에서 무게감을 가지며, 기술의 발전 속도나 활용성에 대해 가늠하는 잣대가 된다. 올해 선정된 유망 기술 중 얼굴 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한 결제 기술에 대해 살펴보자.     MIT 선정 혁신 기술, ‘얼굴 인식&rsquo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우리가 궁금한 소비 트렌드가 여기에!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
  어느새 다가온 2025년. 새해에 우리는 어떤 변화를 맞게 될까요?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대홍기획이 발간한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에서 그 시그널을 확인해보세요. 우리 주변의 흥미로운 현상들, 파편처럼 보이던 이슈를 이어 그 저변을 관통하는 소비와 비즈니스의 맥락을 찾을 수 있답니다!   Q 대홍기획이 발행하는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란 무엇인가요?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테크 돋보기] 얼굴이 말해 주는 것들 | 얼굴 인식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서비스
  MIT는 매년 3월마다 격월지 『테크놀로지 리뷰』를 통해 10대 유망 기술(Breakthrough Technologies)을 선정한다. IT 전문 기관 가트너가 매년 10월 선정하는 전략 기술과 마찬가지로 업계에서 무게감을 가지며, 기술의 발전 속도나 활용성에 대해 가늠하는 잣대가 된다. 올해 선정된 유망 기술 중 얼굴 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한 결제 기술에 대해 살펴보자.     MIT 선정 혁신 기술, ‘얼굴 인식&rsquo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우리가 궁금한 소비 트렌드가 여기에!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
  어느새 다가온 2025년. 새해에 우리는 어떤 변화를 맞게 될까요?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대홍기획이 발간한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에서 그 시그널을 확인해보세요. 우리 주변의 흥미로운 현상들, 파편처럼 보이던 이슈를 이어 그 저변을 관통하는 소비와 비즈니스의 맥락을 찾을 수 있답니다!   Q 대홍기획이 발행하는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란 무엇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