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탐앤탐스 THINK 광고공모전
스펙업 기사입력 2014.11.04 10:16 조회 7269




부 문 주 제
PUBLIC Think of
ENVIRONMENT(환경) / EARTH / PEACE / KOREA / DONATION / MANKIND
BRAND Think of
TOMNTOMS COFFEE
(우리농산물.우리콩 메뉴, MD상품류, 24시간 매장,
프레즐 등 베이커리 메뉴, 탐앤탐스몰)



제한없음. 개인 및 팀(대표자 포함 10명이내)으로 구성


구 분 심 사
응모접수 2014년 10월 27일(월) ~ 11월 28일(금)
내부 1차심사 2014년 12월 01일(월) ~ 12월 15일(월)
1차 합격자 서류제출(우편접수) 2014년 12월 16일(화) ~ 12월 22일(월)
※ 12월 22일(월) 도착분까지 인정, 방문접수 불가
네티즌 심사 2014년 12월 16일(화) ~ 12월 22일(월)
전문가 심사 2014년 12월 16일(화) ~ 12월 22일(월)
내부 임원진 심사 2014년 12월 23일(화) ~ 12월 29일(월)
수상발표 2015년 01월 7일(수) 탐앤탐스 홈페이지
시상식 2015년 1월 21일(수)

※ 시상식을 포함한 상기 일정은 주최사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부 문 작 품 규 격
광고A형(영상물) 15초, 30초 편집본 모두 제출 / 1280x720 / avi / 최대 30MB
광고B형(인쇄물) A2(가로 420mmX세로 594mm) / JPG / 최대 10MB ※판형 불가

※ Public 주제의 광고 제작 시에는 반드시 이 캠페인은 탐앤탐스와 함께합니다 라는 안내 문구와 탐앤탐스 원형로고를 삽입
※ 영상의 경우 중앙 정렬된 원형로고와 윤고딕 서체의 이 캠페인은 탐앤탐스와 함께합니다 문구를 삽입해야 함
※ 파일명 양식 - 부문_팀명_주제_작품명(예시 : Public_마케팅팀_Local specialty_프레즐)
※ 수상 시 고해상도의 원본 AVI 파일, AI파일을 제출해야함
※ 초상권, 폰트저작권, 음원 저작권이 확보 및 명기된 작품으로 제출해야함
※ 실제 사용 시 사이즈 변경 및 바리에이션 예정

<영상물 로고 삽입 예시>


[온라인 응모접수 :10월 27일 ~ 11월 28일까지]

- 공모전 응모페이지 접속(www.tomawards.com)

  ※ 팀별 중복 응모 시 응모번호를 추가 생성, 별도 접수하고 팀명 및 팀원 정보는 동일하게 기입


[1차 합격자 서류제출 : 12월 16일 ~ 12월 22일]

- 접수작품 고해상도 파일 ※1차 합격자 대상 별도 안내 예정

- 공모전 홈페이지 > 응모확인 페이지에서 작성한 응모동의서를 인쇄하여 각 서명란 모두에 자필 서명날인 후 등기우편송부 (방문접수 불가)

- 우편 겉면에는 반드시 응모번호를 기재하여 제출해야 함

- (우)135-891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570-6 베드로빌딩 2층 (주)탐앤탐스 마케팅기획팀 광고공모전 담당자 앞

  ※ 우편으로 송부한 서류는 교환/수정이 불가하며 12월 22일(월)까지 공모전 심사국에 도착한 우편 접수분만 인정 (방문접수 불가)


구 분 심 사 항 목 비 중
내 부
심 사
내부기준에 따른
탐앤탐스 임직원
심사
- 명확하고 참신한 주제의식과 재미
- 크리에이티브
- 탐앤탐스 제품과 브랜드를 얼마나 효과적으로 광고할 수 있는가
- 실제 광고 진행 시 활용 가능성
20%
전문가
심 사
대학교수 등
전문가 심사
- 공익성에 대한 평가
- 작품의 퀄리티, 크리에이티브
- 명확하고 참신한 주제의식과 재미
- 실제 광고, 제품으로서의 활용 가능성
50%
네티즌
투 표
페이스북
‘좋아요’투표
- 페이스북 좋아요 득표별 점수 (상대평가) 30%


부 문 주 제 순 위 시상팀 상 금 부 상
PUBLIC 광고A형
(영상물)
대 상
(환경부장관상)
1팀 300만원 탐앤탐스 기프트카드 10만원권 2매
탐앤탐스 MD BOX 2개
우수상 2팀 150만원 탐앤탐스 기프트카드 10만원권 2매
탐앤탐스 MD BOX 2개
광고B형
(인쇄물)
대 상
(환경부장관상)
1팀 300만원 탐앤탐스 기프트카드 10만원권 2매
탐앤탐스 MD BOX 2개
우수상 2팀 150만원 탐앤탐스 기프트카드 10만원권 2매
탐앤탐스 MD BOX 2개
BRAND 광고A형
(영상물)
대 상 1팀 300만원 탐앤탐스 기프트카드 10만원권 2매
탐앤탐스 MD BOX 2개
우수상 2팀 150만원 탐앤탐스 기프트카드 10만원권 2매
탐앤탐스 MD BOX 2개
광고B형
(인쇄물)
대 상 1팀 300만원 탐앤탐스 기프트카드 10만원권 2매
탐앤탐스 MD BOX 2개
우수상 2팀 150만원 탐앤탐스 기프트카드 10만원권 2매
탐앤탐스 MD BOX 2개

※수상 팀에게는 현금 및 부상, 상패, 상장을 수여함.

※국외 응모자의 경우 대표 2인까지 한국 방문 왕복 항공권, 숙박권 제공

※시상내역은 접수 규모와 수준에 따라 조정될 수 있음


- 총 상금 2,400만원, 부상 720만원 상당 지급

- 수상작은 TV광고 및 20여 개 유력 잡지, 전세계 탐앤탐스 매장, 지하철 등에 광고로 집행

- 탐앤탐스 입사 지원 시 가산점 부여

- 언론 기사보도 등 다양한 채널 통해 수상 사실 홍보


- 개인 또는 단체 응모 가능하며, 응모 접수된 작품은 반환되지 않습니다.

- 팀장 및 팀원(스태프, 광고모델) 등 참여 인원은 10명까지로 제한합니다.

- 1차 합격자는 응모동의서에 팀장, 팀원 외 참여 인원 전원이 응모요강과 유의사항, 수상 시 작품 활용에 동의한다는 자필을 서명 날인하여 우편 제출해야 합니다.
   (2014년 12월 22일까지 탐앤탐스 본사 도착 서류만 인정)

- 작품은 순수 창작물이어야 하며, 응모자 본인(팀)이 직접 제작한 작품에 한하여 출품 가능 합니다.

- 본 공모전 참여를 위해 공모전 응모 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은 탐앤탐스 CI 및 일러스트 이미지는 본 공모전 응모작품 제작 이외에는 다른 어떤 용도로도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 응모 접수 내용이 응모 요강의 가이드라인과 다르거나 정확한 정보를 기재하지 않은 경우, 작성/제출서류가 미비한 경우에는 응모 접수 완료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 접수 기간 이후의 서류/작품파일 수정 및 변경은 불가합니다.

- 사진/영상 촬영 차 매장 방문 시에는 매장 내 영업 활동이나 다른 고객에게 불편을 끼치지 않도록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매장 상황에 따라 일부 매장에서는 촬영협조가 지원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환경부장관상 수상작은 환경부에 의해 공익광고 목적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 모든 응모작은 제3자의 초상권 및 기타 제반 권리를 침해 시 심사에서 제외되고 수상 후 타 공모전 출품 또는 표절사실이 밝혀질 경우 수상이 취소되며 응모자에 모든 책임이 있습니다.

- 본 광고공모전의 내용 및 시상 내역은 주최사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탐앤탐스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재구성된 기업 소개 콘텐츠! HSAD, ‘웹어워드 코리아 2024’ 최우수상 수상
  - 자사 포트폴리오와 기업 소개 방식을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재구성해 차별화 - 브랜드&마케팅 비즈니스 등 전문가 칼럼 콘텐츠 제공해 전문성과 신뢰도 높여   올해 1월 리뉴얼한 HSAD 공식 홈페이지가 '웹어워드 코리아 2024'에서 대기업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웹어워드 코리아’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웹 평가 시상식으로,
우리가 궁금한 소비 트렌드가 여기에!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
  어느새 다가온 2025년. 새해에 우리는 어떤 변화를 맞게 될까요?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대홍기획이 발간한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에서 그 시그널을 확인해보세요. 우리 주변의 흥미로운 현상들, 파편처럼 보이던 이슈를 이어 그 저변을 관통하는 소비와 비즈니스의 맥락을 찾을 수 있답니다!   Q 대홍기획이 발행하는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란 무엇인가요?
AI와 쏨땀
2024 ADFEST를 한 달 남짓 남겨둔 어느 날, OpenAI에서 비디오 생성 AI ‘소라(Sora)’를 발표했다. 지금껏 봐왔던 생성형 AI와는 차원이 다른 결과물에 많은 이들이 충격에 빠졌다. 이런 타이밍에 ADFEST 참가자들이 올해 행사에 기대하는 바는 더욱 분명했을 것이다. 준비되지 않은 우리 앞에 성큼 다가와 버린 AI 시대, 광고의 미래는 과연 어떻게 될 것인가? 스포를 하자면, 모든 강연자가 그 우려 섞인 질문에 대해 ‘걱정 없다’는 답을 내놓았다.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재구성된 기업 소개 콘텐츠! HSAD, ‘웹어워드 코리아 2024’ 최우수상 수상
  - 자사 포트폴리오와 기업 소개 방식을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재구성해 차별화 - 브랜드&마케팅 비즈니스 등 전문가 칼럼 콘텐츠 제공해 전문성과 신뢰도 높여   올해 1월 리뉴얼한 HSAD 공식 홈페이지가 '웹어워드 코리아 2024'에서 대기업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웹어워드 코리아’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웹 평가 시상식으로,
우리가 궁금한 소비 트렌드가 여기에!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
  어느새 다가온 2025년. 새해에 우리는 어떤 변화를 맞게 될까요?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대홍기획이 발간한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에서 그 시그널을 확인해보세요. 우리 주변의 흥미로운 현상들, 파편처럼 보이던 이슈를 이어 그 저변을 관통하는 소비와 비즈니스의 맥락을 찾을 수 있답니다!   Q 대홍기획이 발행하는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란 무엇인가요?
AI와 쏨땀
2024 ADFEST를 한 달 남짓 남겨둔 어느 날, OpenAI에서 비디오 생성 AI ‘소라(Sora)’를 발표했다. 지금껏 봐왔던 생성형 AI와는 차원이 다른 결과물에 많은 이들이 충격에 빠졌다. 이런 타이밍에 ADFEST 참가자들이 올해 행사에 기대하는 바는 더욱 분명했을 것이다. 준비되지 않은 우리 앞에 성큼 다가와 버린 AI 시대, 광고의 미래는 과연 어떻게 될 것인가? 스포를 하자면, 모든 강연자가 그 우려 섞인 질문에 대해 ‘걱정 없다’는 답을 내놓았다.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재구성된 기업 소개 콘텐츠! HSAD, ‘웹어워드 코리아 2024’ 최우수상 수상
  - 자사 포트폴리오와 기업 소개 방식을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재구성해 차별화 - 브랜드&마케팅 비즈니스 등 전문가 칼럼 콘텐츠 제공해 전문성과 신뢰도 높여   올해 1월 리뉴얼한 HSAD 공식 홈페이지가 '웹어워드 코리아 2024'에서 대기업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웹어워드 코리아’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웹 평가 시상식으로,
우리가 궁금한 소비 트렌드가 여기에!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
  어느새 다가온 2025년. 새해에 우리는 어떤 변화를 맞게 될까요?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대홍기획이 발간한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에서 그 시그널을 확인해보세요. 우리 주변의 흥미로운 현상들, 파편처럼 보이던 이슈를 이어 그 저변을 관통하는 소비와 비즈니스의 맥락을 찾을 수 있답니다!   Q 대홍기획이 발행하는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란 무엇인가요?
AI와 쏨땀
2024 ADFEST를 한 달 남짓 남겨둔 어느 날, OpenAI에서 비디오 생성 AI ‘소라(Sora)’를 발표했다. 지금껏 봐왔던 생성형 AI와는 차원이 다른 결과물에 많은 이들이 충격에 빠졌다. 이런 타이밍에 ADFEST 참가자들이 올해 행사에 기대하는 바는 더욱 분명했을 것이다. 준비되지 않은 우리 앞에 성큼 다가와 버린 AI 시대, 광고의 미래는 과연 어떻게 될 것인가? 스포를 하자면, 모든 강연자가 그 우려 섞인 질문에 대해 ‘걱정 없다’는 답을 내놓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