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춘이여, 세계 대학생과 크리에이티브 아이디어를 겨뤄라!
부산국제광고제, ‘15 영스타즈 광고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최근 자기소개서 한 줄 채우기식이 아닌 실제 커리어에 도움이 되는 대외활동에 참여하는 대학생이 늘고 있는 가운데 세계적인 크리에이티브 리더들과의 만남이 가능한 공모전이 올 하반기에 열린다. 세계 대학생과 크리에이티브를 겨루고 세계적인 크리에이티브 리더들에게 나의 아이디어를 평가 받을 뿐 아니라 트렌드 파악과 글로벌 광고회사 인턴십 기회도 잡을 수 있으니 ‘일석사조(一石四鳥)’다.
부산국제광고제의 일환으로 열리는 대학생 광고경진대회인 ‘영스타즈 광고경진대회(이하 영스타즈)’가 바로 그것.
영스타즈는 국내 유일의 국제광고제인 부산국제광고제 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서병수 부산시장)가 주최하는 대학생 광고경진대회다. 지난 2008년부터 매년 세계 각국을 대표하는 젊고 재능 있는 크리에이터를 발굴하고 있다.
부산국제광고제 본선 기간 중 열릴 올해 영스타즈는 세계 각국 대학생 40개팀 120여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참가자는 대회 기간 동안 주최 측이 제시한 과제에 적합한 광고물을 동영상, 인쇄물 등의 형태로 만들어 제출하여야 한다. 국내외 현직 광고전문가들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동상 이상 수상자들에게는 이노션, 제일기획, HS애드, TBWA 등 글로벌 광고회사에서 인턴으로 일하는 기회가 주어질 예정이다.
지원 자격은 휴학생을 포함한 국내외 2년제 이상 대학생 및 대학원생(박사과정 제외), 광고·디자인 관련 전문학교 학생에 한한다. 또한 반드시 팀별 지원하여야 하며, 팀당 3명 이내로 구성원을 제한한다. 참가 신청은 오는 4월 28일(화)까지 부산국제광고제 공식 홈페이지(www.adstars.org)를 방문해 참가신청서 및 포트폴리오 등을 제출하면 된다. 예선 심사를 거쳐 5월 28일(목) 본선 참가자를 발표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부산광역시 등이 후원하는 부산국제광고제는 오는 8월 20일(목)부터 22일(토)까지 3일간 부산 벡스코 및 해운대 일원에서 개최된다.
참가문의 부산국제광고제 사무국 영스타즈 담당 김정숙(051-623-5539)
보도문의 부산국제광고제 사무국 홍보팀 허효주 대리(051-623-5539, 010-6298-26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