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S Ad Close-up] 패션 넘버6, 이종호 CD팀 우리가 바로 스타일
HS Ad 기사입력 2012.02.20 01:44 조회 8936

 

  
광고는 신장이 아니라 심장으로 하는 것이다_ 이종호 CD
모히칸 헤어스타일! 수년간 고수하고 있는 헤어스타일은 그만의 순발력과 센스를 보여주는 하나의 표상. HS애드 남자들의 전용 헤어숍[압구정 헤어]가 문을 닫은 후 모히칸 스타일 잘 하는 집을 찾고 계신다면 이종호 CD에게 물어볼 것. 주로 편안하면서도 어느 자리에서나 어울릴 법한 센스 있는 패션을 코디하고 다니는 그는 아베크**의 상표를 유독 즐겨 입어, 가끔은 아베크** 수입업을 하는게 아닌가 하는 의심도 받긴 하지만…필자가 같이 쇼핑을 가본 결과 그는 압구정 아베크**매장의 단골이었다고. 팀원들에게 항상 먼저 농담을 던져 분위기를 풀어주는 분위기 메이커 팀장에, 사랑스러운 딸의 리라쿠마 명함을 직접 만들어 재단까지 해주는 따뜻한 아빠, ‘자옥아’를 가장 멋지게 부르는, 즐길 줄 아는 대한민국 몇 안 되는 CD. 참, 이 팀에선 키 얘기는 금물! ‘자동차 키’도 ‘자동차 열쇠’라고 불러야 함~!

나는 관대하다_ 박재범 Senior CW
있는 듯 없는 듯, 조용한 박 Senior CW. 오전 중에 회사에서 그를 보았다면 그는 분명 밤을 샜다는 증거. 잦은 야근으로 심야형 인간이 된 그는 온화한 미소를 주 무기로 말없이 돌아다니지만, 카피쓸 때만큼은 누구보다도 예리한 눈과 귀로 보고 듣고 카피를 써내려 간다고. 여의도 쪽에서 학창시절을 보내고, 지금은 부천에 살고 있는 그는 여의도 중심업무지구 스타일의 댄디함과 부천의 2종 근린생활지구의 프리함이 섞인 하이브리드 패션을 추구. 댄디한 재킷에서 풍기는 그의 단정함, 그 속에 숨어있는 집업 스타일의 편안함은 언제나 변화무쌍한 카피를 만들어 내야 하는 그의 업을 상기시켜준다. 가끔씩 (참)이슬 향수를 뿌리고 회사에 나와 팀장의 잔소리에 시달리지만, 동료에게 혹은 후배에게 사주는 이슬은 아낌없는(의료 재벌 집안이 아니었어도 사주었을 것이다) 따땃한 마음씨의, 우리의 박재범 Senior CW!

hS애드 Cr센터 전문 mC_ 최.최정인 Senior AD
광고로 집을 사고, 광고로 자동차를 사고, 광고로 천상의 배필을 얻었다고 말하는 Senior AD. 광고에 빚을 졌다고 생각하는 그는 광고를 향한 의지를 불태우며 항상 머리를 해병대 돌격 머리로 자른다. 학창시절 산악부 활동과 복싱으로 잘 다져진 몸으로, 발밑의 템즈 강을 바라보며 워털루브릿지에서 브리티시 샌드위치를 먹을 것 같은 영국 신사의 브리티시룩을 말끔히 소화해내는가 하면, 때론 남산 하이킹을 금방 끝마친 듯한 신당동 신사의 프리한 하이킹 룩으로 팀원들의 눈길을 사로잡기도 한다. 런던과 신당를 오가는 그의 패션은 Senior AD 광고 전문가로서의 모습과 함께, 토끼 같은 형수님과 아기를 둔 영락없는 아내 바보, 딸 바보의 인간적인 아빠로서의 모습이 있음을 상징적으로 보여주는 대목. 국제광고제 수상이 취미이자 특기인 최정인 Senior AD는 평소 가정적이고 내성적인 성격 탓에 사람들과 어울리는 일이 아직도 수줍다고~

불타는 금요일_ 최은령 AD
대학교 시절도 이태원, 현재도 이태원, 앞으로도 쭉 이태원이 주 무대일 AD. 그녀의 아트적인 감각의 원천은 이태원 프리덤을 외치는 불타는 금요일!. 이태원의 클럽에 관해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채은석 CD님, 또는 최 아트님께 여쭤볼 것. 단, 격한 반응을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조심조심, 진정성을 가지고 접근해야 함. 팀에서 최장신을 맡고 있으며, 2NE1을 닮은 외모로 주위 사람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는 그녀의 아이라인이 짙어질수록 주말이 가까워짐을 알게 되고, 그녀의 외투 중 점퍼를 입는 횟수가 늘수록 그녀의 팀이 PT기간 절정에 다다름을 알게 된다고. 그래서 혹자는 그녀의 패션 스타일을 ‘시즈널리티를 고려한 진정한 하이브랜드 패션’이라고 칭한다. 독특한 비주얼과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항상 새로운 의견을 제시하는 그녀의 크리에이티브에 놀라움을 금치 못하는 팀원들은 그녀를 통해 세상을 보고, 그녀를 통해 트렌드를 읽는다.

Cr센터 인포_ 엄창호 Junior CW
000씨 자리가…? 000 CD님은 어디에? 오늘 저녁 메뉴는 뭐죠? 사내 행사는 언제 어디서 왜 어떻게 하는 거야? 오늘도 그의 자리는 매우 바쁘고, 산만하다. “이제 창호는 카피만 쓰면 돼”라는 말을 매일같이 팀장님께 듣고 사는 엄 Junior CW는 요즘 들어 더욱 자신의 정체성이 의심된다고. 경기도의 가장 핫한 플레이스, 안양에서 살고 있는 그는 고등학교 시절 평촌, 범계역과 안양 1번가를 주 무대로 활동한 경험이 자신만의 스타일 기반이 됐다고. 오래되지 않은 세련된 수도권의 느낌에 안양 1번가만의 빈티지함, 쉽사리 볼 수 없는 그만의 패션 스타일은 한동안 남성 하의실종 패션 트렌드를 이끌어 낼 정도로 아방가르드하며 충격적이었다! 열심히 하는 것과 잘 하는 것은 천지차이라는 것을 새삼스럽게 느끼고 있는 무르익지 않은, 덜 된 Junior 엄 CW는 노력하다보면 뭐라도 나오지 않겠냐는 식으로 오늘도 무작정 개긴다. 그리고 그걸 본 그의 사수 박 Senior CW는 말한다, “생각을 하라”고~

이제 왔는데…_ 김명규 인턴AD
대학생들의 꿈의 무대, ‘HS애드 대학생 광고공모전’에서 제작 부문 대상을 수상한 졸업반, 김명규 인턴 AD. 대구에서 올라 온 첫날부터 가볍게 새벽 4시 퇴근을 경험하며, ‘아?광고회사란 이렇구나’를 배워가고 있는 새싹. 팀의 파티션 안에 비어있는 자리가 없어 항상 건너편에서 ‘혹시 나를 빼놓지는 않을까’ 노심초사하며 어깨만 들썩이며 훌쩍이는 그는, 매사에 적극적이고 배우려는 자세가 출중하니 팀원 분들이 이제 그의 이름을 자주 부르는 중이라고…. 최정인 Senior AD 왈, “명규야, USB 뽑아.” 그러나 설 연휴가 있는 1월 한 달은 그에게 너무 짧기만 하다. “명규야, 어때? 서울 짜장면 맛있지?”
HS애드 ·  HS웹진 ·  광고 ·  광고인터뷰 ·  스타일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재구성된 기업 소개 콘텐츠! HSAD, ‘웹어워드 코리아 2024’ 최우수상 수상
  - 자사 포트폴리오와 기업 소개 방식을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재구성해 차별화 - 브랜드&마케팅 비즈니스 등 전문가 칼럼 콘텐츠 제공해 전문성과 신뢰도 높여   올해 1월 리뉴얼한 HSAD 공식 홈페이지가 '웹어워드 코리아 2024'에서 대기업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웹어워드 코리아’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웹 평가 시상식으로,
우리가 궁금한 소비 트렌드가 여기에!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
  어느새 다가온 2025년. 새해에 우리는 어떤 변화를 맞게 될까요?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대홍기획이 발간한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에서 그 시그널을 확인해보세요. 우리 주변의 흥미로운 현상들, 파편처럼 보이던 이슈를 이어 그 저변을 관통하는 소비와 비즈니스의 맥락을 찾을 수 있답니다!   Q 대홍기획이 발행하는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란 무엇인가요?
AI와 쏨땀
2024 ADFEST를 한 달 남짓 남겨둔 어느 날, OpenAI에서 비디오 생성 AI ‘소라(Sora)’를 발표했다. 지금껏 봐왔던 생성형 AI와는 차원이 다른 결과물에 많은 이들이 충격에 빠졌다. 이런 타이밍에 ADFEST 참가자들이 올해 행사에 기대하는 바는 더욱 분명했을 것이다. 준비되지 않은 우리 앞에 성큼 다가와 버린 AI 시대, 광고의 미래는 과연 어떻게 될 것인가? 스포를 하자면, 모든 강연자가 그 우려 섞인 질문에 대해 ‘걱정 없다’는 답을 내놓았다.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재구성된 기업 소개 콘텐츠! HSAD, ‘웹어워드 코리아 2024’ 최우수상 수상
  - 자사 포트폴리오와 기업 소개 방식을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재구성해 차별화 - 브랜드&마케팅 비즈니스 등 전문가 칼럼 콘텐츠 제공해 전문성과 신뢰도 높여   올해 1월 리뉴얼한 HSAD 공식 홈페이지가 '웹어워드 코리아 2024'에서 대기업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웹어워드 코리아’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웹 평가 시상식으로,
우리가 궁금한 소비 트렌드가 여기에!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
  어느새 다가온 2025년. 새해에 우리는 어떤 변화를 맞게 될까요?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대홍기획이 발간한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에서 그 시그널을 확인해보세요. 우리 주변의 흥미로운 현상들, 파편처럼 보이던 이슈를 이어 그 저변을 관통하는 소비와 비즈니스의 맥락을 찾을 수 있답니다!   Q 대홍기획이 발행하는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란 무엇인가요?
AI와 쏨땀
2024 ADFEST를 한 달 남짓 남겨둔 어느 날, OpenAI에서 비디오 생성 AI ‘소라(Sora)’를 발표했다. 지금껏 봐왔던 생성형 AI와는 차원이 다른 결과물에 많은 이들이 충격에 빠졌다. 이런 타이밍에 ADFEST 참가자들이 올해 행사에 기대하는 바는 더욱 분명했을 것이다. 준비되지 않은 우리 앞에 성큼 다가와 버린 AI 시대, 광고의 미래는 과연 어떻게 될 것인가? 스포를 하자면, 모든 강연자가 그 우려 섞인 질문에 대해 ‘걱정 없다’는 답을 내놓았다.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재구성된 기업 소개 콘텐츠! HSAD, ‘웹어워드 코리아 2024’ 최우수상 수상
  - 자사 포트폴리오와 기업 소개 방식을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재구성해 차별화 - 브랜드&마케팅 비즈니스 등 전문가 칼럼 콘텐츠 제공해 전문성과 신뢰도 높여   올해 1월 리뉴얼한 HSAD 공식 홈페이지가 '웹어워드 코리아 2024'에서 대기업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웹어워드 코리아’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웹 평가 시상식으로,
우리가 궁금한 소비 트렌드가 여기에!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
  어느새 다가온 2025년. 새해에 우리는 어떤 변화를 맞게 될까요?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대홍기획이 발간한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에서 그 시그널을 확인해보세요. 우리 주변의 흥미로운 현상들, 파편처럼 보이던 이슈를 이어 그 저변을 관통하는 소비와 비즈니스의 맥락을 찾을 수 있답니다!   Q 대홍기획이 발행하는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란 무엇인가요?
AI와 쏨땀
2024 ADFEST를 한 달 남짓 남겨둔 어느 날, OpenAI에서 비디오 생성 AI ‘소라(Sora)’를 발표했다. 지금껏 봐왔던 생성형 AI와는 차원이 다른 결과물에 많은 이들이 충격에 빠졌다. 이런 타이밍에 ADFEST 참가자들이 올해 행사에 기대하는 바는 더욱 분명했을 것이다. 준비되지 않은 우리 앞에 성큼 다가와 버린 AI 시대, 광고의 미래는 과연 어떻게 될 것인가? 스포를 하자면, 모든 강연자가 그 우려 섞인 질문에 대해 ‘걱정 없다’는 답을 내놓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