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Brief] 한국광고협회 정기총회 개최 外
광고계동향 기사입력 2012.04.12 03:53 조회 10031
News Brief

한국광고협회 정기총회 개최
한국광고협회는 지난 3월 7일 한국광고문화회관 7층에서 정기총회를 갖고 임원변경 및 2011년 결산, 2012년 예산 및 사업계획을 각각 의결했다. 신임 임원으로 한국광고업협회 안건희 회장(이노션 월드와이드 대표이사)이 이사로, 한국광고업협회 정만석 수석부회장(애드리치 대표이사)이 부회장(비상근)으로, 한국광고업협회 최종원 부회장(대홍기획 대표이사)이 감사로 각각 선임되었다. 한편 이날 총회에서는 한국광고협회의 신규CI를 발표했다. 협회는 지난해 단체는 물론, 개인의 회원가입을 허용키로 하면서, 올해 초 ‘한국광고단체연합회’에서 ‘한국광고협회’로 명칭을 변경한 바 있다.

아시아 광고연맹(AFAA)회의 개최 外


아시아광고연맹(Asia Federation of Advertising Associations, 이하AFAA)의International Council Meeting이 지난 3월 18일 AdFest 기간 중 태국 파타야에서 개최되었다. 한국에서는 이순동 한국광고협회 회장이 한국 대표로 참석했다. 이번회의에서는 정관/규정 개정 및 4년제 선출직 회장과 함께 새로운 부회장과 분과위원장의 집행부를 조직했다. 신임회장에는 인도광고위원회의 프라딥 구하(Pradeep Guha)가 선출되었으며, 부회장(회장대리)으로는 대만광고업협회의 레이몬드 소(Raymond So)가 선출되었다. 새로운 분과위원장으로는 한국의 이순동 회장(한국광고협회), 바랏 아브라니(말레이시아 유니레버), 앤소니 강(싱가포르광고업협회), 라메쉬 나라얀(인도광고위원회)을 함께 선출하였다. 이번 인사를 통해 아시아 국가대표 광고협회의 연합으로 광고관련 정보교류 및 국가 간의 협력이 강화될 예정이다.

2012년 뉴욕페스티벌 참관단 모집
한국광고영상제작사협회에서는 2012년 뉴욕페스티벌 참관단을 모집한다. 오는 5월 2~3일 이틀간 미국 뉴욕시 뉴욕시립도서관에서 개최되는 2012년 뉴욕페스티벌의 어워즈 슬로건은 “THE NEW YORK SHOW”이다. 이번 행사는 전 세계에서 상을 가장 많이 수상한 40여 명 Chief Creative Officers의 본심, 기조연설, NYF 명예의 전당 작품 시사회, Gunn Report 설립자이자 발행인인 도널드 건의 특별강연, 심사위원과의 크리에이티브 세미나, 전시회, 시사회, 시상식 등으로 짜여있다. 신청 마감은 4월 6일(금)까지이며 선착순 마감예정이다. 문의) 한국광고영상제작사협회 사무국 (02-2144-0741)

광고학회, 특별세미나 개최 外
한국광고학회는 오는 3월 30일 14시 30분부터 17시 30분까지 잠실 광고문화회관 2층 그랜드볼룸에서 특별세미나를 개최한다. ‘스마트 미디어 환경에서 광고의 정확한 소비자 접점과 가치의 재고’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에서는 미디어 환경 변화에 따른 텔레비전 시청 패턴의 변화, 스마트 미디어 환경의 뉴 패러다임 소비자 행동기반의 콘텐츠 파워/가치 측정, 미디어 가치 측정의 새로운 접근에 대해 다루게 된다. 한편 학회는 오는 4월 7일 연세대학교 새천년기념관에서 춘계광고학술세미나를 개최한다.

광고사진가협회, 제25차 정기총회 개최

한국광고사진가협회는 지난 2월 20일 한국광고문화회관 7층 회의실에서 제25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총회는 감사보고, 경과보고 및 결산안 의결, 2012년 예산안 의결 등의 2012년 사업 보고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총회에 앞서 유재력 고문, 문수영 연구이사의 광고유물 기증식이 있었다.

이노션 월드와이드, 할리우드 광고제 수상

이노션 월드와이드가 할리우드 광고제(NXT Stage 2012 Hollywood International Advertising Awards)에서 5개상을 수상했다. 수상작은 현대자동차의 ‘그랜저 4D 테스트 드라이브’, KT의 아이폰 필름 프로젝트인 ‘파란만장’, 윈저의 4D 뮤직필름 ‘쉐어 더 비전’으로 통합캠페인 부문 은상과 동상, 브랜디드 엔터테인먼트 부문 은상과 동상, TV자동차 부문 동상을 수상했다. 할리우드 광고제는 2012년 처음 개최되는 국제 광고제로 15년 역사의 LA 국제단편영화제 성공을 기반으로 일반적인 광고작품 외에 영화관련 마케팅, 브랜디드 엔터테인먼트 등 3가지 영역에서 작품을 출품 받아 3월 수상작을 발표한다.

2012 부산국제광고제 자원봉사자 모집
부산국제광고제 조직위원회는 8월 23일부터 25일까지 열리는 2012 부산국제광고제(AD STARS 2012)에 참여할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 광고 및 국제행사, 자원봉사 등에 관심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3월 31일까지 부산국제광고제 홈페이지(
www.adstarsfestival.org)를 통해 지원할 수 있으며, 선발된 자원봉사자들은 의전팀, 이벤트팀, 야외행사팀, 사무국팀, 영스타즈팀 등 부문별로 나뉘어 자원봉사를 하게 된다. 서류와 면접을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하며, 1차 서류합격자는 4월 11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코바코, 광고회사 CEO 초청 간담회 개최 外
한국방송광고공사(이하 코바코)는 지난 2월 22일 롯데호텔에서 광고회사 CEO 18명을 초청하여 오찬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미디어렙법 국회통과 등에 따른 주요 내용 설명과 광고업계 현안에 대한 의견 청취를 위해 마련됐다. 한편, 코바코는 올해 연말 지상파 방송의 디지털 전환을 앞두고 기존의 방송광고소재 전송시스템(KODEX : KOBACO Data EXpress)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한 고화질 광고소재전송시스템(HD KODEX)을 구축했다.

지난 2월 20일부터 본격 서비스에 들어간 HD KODEX는 광고소재 정보에 대한 워터마크를 삽입하여 향후 해당 광고가 방송된 시간이나 각종 정보 등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기존의 일반 SD급 광고소재는 종전과 동일하게 새 시스템으로 처리가 가능하다. 또한 지난 3월 6일 소공동 롯데호텔 크리스탈 볼룸에서는 KBS, MBC와 공동으로 방송광고 연간 선(先)판매 설명회인 ‘Upfront Festa 2012'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방송사별 연간 광고 물량의 30% 이상을 판매하게 되는 지상파 최대의 판매 설명회로 방송사별로 연간 방송계획 브리핑, 차기 주요 프로그램 시사, 제작자 및 출연진 소개 등 올해 방송될 프로그램의 사전 홍보와 함께 업프론트 판매제도의 특장점을 설명했다.

ADFEST 2012, 국내 심사위원 3명 선임 外
지난 3월 18일부터 20일까지 태국 파타야에서 열린 ‘ADFEST 2012’에서 제일기획 이유신 크리에이티브 디렉터(CD)와 HS애드 이현종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CCO), 커스텀 메시지 존 박 광고감독의 3명이 심사위원으로 선임됐다. 제일기획은 이번 이유신 CD가 아웃도어 부문 심사위원으로 선임됨으로써 5년 연속 애드 페스트에 심사위원을 배출하게 됐다. HS애드의 이현종 CCO는 매체 광고 이외의 판촉, 이벤트, 프로모션을 활용한 커뮤니케이션을 심사하는 다이렉트 로투스 앤 프로모 로투스 부문 심사위원으로 위촉됐다. 한편 미스터피자의 ‘The true origins of pizza’ 영상이 ‘FILM CRAFT LOTUS’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 또한 이노션 호주법인이 제작한 현대자동차 엘란트라(국내명 아반떼) 광고가 애드페스트 2012에서 필름 부문 동상을 수상했다. 이 광고 캠페인은 런던국제광고제 은상, 뫼비우스 어워즈 최우수상에 이어 3개의 국제 광고제에서 연이어 수상했다

복지부, 약사법 시행규칙 개정안 입법예고
보건복지부는 지난 3월 14일 동일성분·함량으로 전문의약품과 일반의약품이 동시에 허가를 받았을 경우, 일반의약품의 대중광고가 금지된다는 내용을 담은 약사법 시행령과 시행규칙 일부개정안을 입법예고했다. 이번 개정안은 일반약 광고를 통해 의사의 처방이 필요한 전문의약품을 교묘히 간접 광고하는 행위를 차단하고 의약품 오남용을 방지하기 위한 조치이다

닐슨코리아, 3월부터 소매점 지수(Retail Index) 자료 제공
닐슨코리아는 3월부터 전국의 모든 이마트 점포에서 집계되는 POS(Point of Sales: 판매 시점) Data가 포함된 소매점 지수(Retail Index) 자료를 제공함으로써 소매유통조사 서비스를 한층 강화하게 되었다. 닐슨코리아의 소매유통조사 서비스는 지난해 11월 이마트와 전략적인 자료협력 계약을 체결함으로써 전국의 대형할인점과 체인 슈퍼마켓 내에서의 제품 성과를 보다 정확하게 분석하여 해당 제품 및 브랜드에 대한 성과 판단과 향후 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한 의사 결정에 기여 하고 있다.


광고업협회, 안건희 이노션 월드와이드 대표 회장선임
한국광고업협회는 지난 2월 27일 그랜드하얏트 서울에서 개최된 제26기 정기총회에서 안건희 이노션 월드와이드 대표이사를 제18대 회장으로 선임했다. 신임 안 회장은 현대자동차 마케팅전략실장, 수출사업부장, 서유럽 총괄판매법인장 등을 거쳐 2009년부터 이노션 월드와이드 대표 이사를 역임하였다. 한편 전임 김낙회 회장은 한국광고업협회 고문으로 추대됐다.

ABC협회, 김영일 회장 재선출
한국ABC협회는 지난 2월 27일 프레스센터에서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김영일 회장을 재선출했다. 김영일 회장은 연세대 상경대학 출신으로 합동 통신 워싱턴특파원, YTN 전무 이사, 연합통신 사장, 국민일보 사장과 회장을 역임했다. 한편 ABC협회는 이날 김영수 전무를 부회장으로 임명했다.


케이블TV방송협회, 양휘부 신임회장 취임
지난 2월 24일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이사회에서 선출된 양휘부 신임 회장이 28일 서울 힐튼호텔에서 열린 협회 총회에서 전체 회원사의 추인을 받았다. 신임 양휘부 회장은 KBS 보도제작국장, KBS 창원방송총국 총국장, 방송위원회 상임위원, 이회창 총재 특보, 고려대 언론정보대학원 초빙교수, 이명박 후보 방송 특보단장, 한국방송광고공사 사장 등을 역임했다.


전문신문협회, 김시중 신임회장 취임
한국전문신문협회는 지난 2월 24일 정동 배재역사박물관 3층 세미나실에서 제48차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제25대 회장에 김시중 한국섬유신문 발행인을 회원 만장일치로 추대했다. 김시중 신임회장은 이례적으로 22ㆍ23대 회장직을 마치고 25대 회장에 다시 취임했다.



전광방송협회 부회장에 이명환 전무 선임
한국전광방송협회는 지난 2월 27일 잠실 광고문화회관 7층 소회의실에서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이명환 전무를 부회장으로 선임했다. 한편 이강곤 차장은 사무국장으로 승진 발령했다.
광고계동향 ·  국내광고소식 ·  한국광고협회 ·  한국광고업협회 ·  코삭 ·  뉴욕페스티벌 ·  부산국제광고제 ·  코바코 ·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재구성된 기업 소개 콘텐츠! HSAD, ‘웹어워드 코리아 2024’ 최우수상 수상
  - 자사 포트폴리오와 기업 소개 방식을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재구성해 차별화 - 브랜드&마케팅 비즈니스 등 전문가 칼럼 콘텐츠 제공해 전문성과 신뢰도 높여   올해 1월 리뉴얼한 HSAD 공식 홈페이지가 '웹어워드 코리아 2024'에서 대기업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웹어워드 코리아’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웹 평가 시상식으로,
우리가 궁금한 소비 트렌드가 여기에!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
  어느새 다가온 2025년. 새해에 우리는 어떤 변화를 맞게 될까요?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대홍기획이 발간한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에서 그 시그널을 확인해보세요. 우리 주변의 흥미로운 현상들, 파편처럼 보이던 이슈를 이어 그 저변을 관통하는 소비와 비즈니스의 맥락을 찾을 수 있답니다!   Q 대홍기획이 발행하는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란 무엇인가요?
AI와 쏨땀
2024 ADFEST를 한 달 남짓 남겨둔 어느 날, OpenAI에서 비디오 생성 AI ‘소라(Sora)’를 발표했다. 지금껏 봐왔던 생성형 AI와는 차원이 다른 결과물에 많은 이들이 충격에 빠졌다. 이런 타이밍에 ADFEST 참가자들이 올해 행사에 기대하는 바는 더욱 분명했을 것이다. 준비되지 않은 우리 앞에 성큼 다가와 버린 AI 시대, 광고의 미래는 과연 어떻게 될 것인가? 스포를 하자면, 모든 강연자가 그 우려 섞인 질문에 대해 ‘걱정 없다’는 답을 내놓았다.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재구성된 기업 소개 콘텐츠! HSAD, ‘웹어워드 코리아 2024’ 최우수상 수상
  - 자사 포트폴리오와 기업 소개 방식을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재구성해 차별화 - 브랜드&마케팅 비즈니스 등 전문가 칼럼 콘텐츠 제공해 전문성과 신뢰도 높여   올해 1월 리뉴얼한 HSAD 공식 홈페이지가 '웹어워드 코리아 2024'에서 대기업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웹어워드 코리아’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웹 평가 시상식으로,
우리가 궁금한 소비 트렌드가 여기에!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
  어느새 다가온 2025년. 새해에 우리는 어떤 변화를 맞게 될까요?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대홍기획이 발간한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에서 그 시그널을 확인해보세요. 우리 주변의 흥미로운 현상들, 파편처럼 보이던 이슈를 이어 그 저변을 관통하는 소비와 비즈니스의 맥락을 찾을 수 있답니다!   Q 대홍기획이 발행하는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란 무엇인가요?
AI와 쏨땀
2024 ADFEST를 한 달 남짓 남겨둔 어느 날, OpenAI에서 비디오 생성 AI ‘소라(Sora)’를 발표했다. 지금껏 봐왔던 생성형 AI와는 차원이 다른 결과물에 많은 이들이 충격에 빠졌다. 이런 타이밍에 ADFEST 참가자들이 올해 행사에 기대하는 바는 더욱 분명했을 것이다. 준비되지 않은 우리 앞에 성큼 다가와 버린 AI 시대, 광고의 미래는 과연 어떻게 될 것인가? 스포를 하자면, 모든 강연자가 그 우려 섞인 질문에 대해 ‘걱정 없다’는 답을 내놓았다.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재구성된 기업 소개 콘텐츠! HSAD, ‘웹어워드 코리아 2024’ 최우수상 수상
  - 자사 포트폴리오와 기업 소개 방식을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재구성해 차별화 - 브랜드&마케팅 비즈니스 등 전문가 칼럼 콘텐츠 제공해 전문성과 신뢰도 높여   올해 1월 리뉴얼한 HSAD 공식 홈페이지가 '웹어워드 코리아 2024'에서 대기업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웹어워드 코리아’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웹 평가 시상식으로,
우리가 궁금한 소비 트렌드가 여기에!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
  어느새 다가온 2025년. 새해에 우리는 어떤 변화를 맞게 될까요?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대홍기획이 발간한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에서 그 시그널을 확인해보세요. 우리 주변의 흥미로운 현상들, 파편처럼 보이던 이슈를 이어 그 저변을 관통하는 소비와 비즈니스의 맥락을 찾을 수 있답니다!   Q 대홍기획이 발행하는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란 무엇인가요?
AI와 쏨땀
2024 ADFEST를 한 달 남짓 남겨둔 어느 날, OpenAI에서 비디오 생성 AI ‘소라(Sora)’를 발표했다. 지금껏 봐왔던 생성형 AI와는 차원이 다른 결과물에 많은 이들이 충격에 빠졌다. 이런 타이밍에 ADFEST 참가자들이 올해 행사에 기대하는 바는 더욱 분명했을 것이다. 준비되지 않은 우리 앞에 성큼 다가와 버린 AI 시대, 광고의 미래는 과연 어떻게 될 것인가? 스포를 하자면, 모든 강연자가 그 우려 섞인 질문에 대해 ‘걱정 없다’는 답을 내놓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