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명 : 부동산광고 실무
저자 : 안효빈
출판사 : 새로운제안
출판일 : 2003년 03월
페이지수 : 342(페이지)
ISBN : 8955330774
부동산은 전형직인 지역학문이자 현장학문이다. 여기에는 독특한 전략과 특성이 숨어 있으며 한 시점에 멈추어서는 안된다. 시장의 구성요소들이 시시각각으로 변화하는 흐름 속에서 부동산과 관련된 학문 또한 계속 변해야 한다. 이 책은 그러한 부동산 현장에서의 변화 메커니즘을 절대적으로 중시해야 하는 부동산상품의 광고 분야에 대한 실무 중심의 이론서이다.
안효빈
충남 논산 출생으로, 재산법(경희대학교 대학원 박사과정)을 전공하였으며, 대림그룹·한화그룹·굿모닝증권 등에서 부동산개발과 투자 및 자산관리업무를 하였다.
현재 대한부동산경영원(주) 이사이며 한국능률협회 지도교수이다. 대전 유성고 와 경희대학교 행정학과, 행정대학원을 졸업했다. 대림그룹과 한화그룹에서 일했다. 그후 굿모닝증권 자산관리팀장, 한국능률협회 민간자격시험 출제위원, 보험연수원 FP시험 출제위원, 한국생산성본부·한국표준협회·강남대 강사, 전경련·동아일보문화센터 강사, 한국부동산포럼 교육연수분과위원장, 한국감정원·금융연수원·중앙대 등 강사, 케이블방송 [부동산TV] 분양속보 진행자, CH28 [리빙TV] 부동산투데이 부동산경제평론가로 활동했으며 조선일보 [FEEL]지와 한경비즈니스 부동산칼럼니스트이다.
제1장 부동산광고 일반
1. 부동산광고
2. 부동산광고의 종류
3. 부동산광고의 특성
4. 부동산광고의 수단
5. 부동산광고의 전제조건 : 상품화
6. 부동산광고의 일반전략
7. 부동산광고시의 주의사항
8. 광고의 불공정한 경쟁시 법적 제재
제2장 광고의 기본전개 전략
1. AIDA 전략
2. 인쇄물 광고의 AIDA
제3장 광고전략
1. 시기전략
2. 내용전략
3. 강도전략
제4장 전파광고
1. 전파광고
2. 전파광고의 목적
3. 전파광고의 특성
4. 전파광고의 종류
5. 전파광고의 제작 절차
6. 전파광고의 예산
7. 전파광고의 문제점
제5장 인쇄매체 광고
1. 신문광고
2. 신문광고의 특성
3. 신문광고의 종류
4. 신문광고의 제작 절차
5. 신문광고의 문제점
6. 신문광고의 운용전략
7. 기타 인쇄광고
제6장 전단지 광고
1. 전단지 광고
2. 전단지 광고의 종류
3. 전단지 광고의 기본계획 결정
4. 전단지 광고의 특성
5. 전단지 광고의 제작 절차
6. 전단지 광고의 제작시 주의사항
7. 전단지의 배포전략
제7장 DM 광고
1. DM광고
2. DM광고의 특성
3. DM광고의 종류
4. DM광고의 제작 절차
5. DM광고의 전략
6. DM광고의 주의사항
제8장 이벤트 광고
1. 이벤트 광고
2. 이벤트 광고의 필요성
3. 이벤트 광고의 종류
4. 이벤트의 구성 전략
제9장 멀티미디어 광고
1. 멀티미디어 광고
2. 멀티미디어 광고의 종류
제10장 키맨 스프레드 광고
1. 키맨 스프레드 광고
2. 키맨 스프레드 광고의 종류
3. 키맨 스프레드 광고의 절차
4. 키맨 스프레드 광고의 전략
5. 키맨 스프레드 광고의 주의사항
제11장 옥외광고
1. 옥외광고
2. 옥외광고의 종류
3. 옥외광고물법상 광고물의 종류
4. 옥외광고의 주의사항
5. 옥외광고물법상 분류된 광고물의 법적 표시방법
제12장 마크 및 노벨티 광고
1. 마크 및 노벨티 광고
2. 마크 및 노벨티 광고의 특성
3. 마크 및 노벨티 광고의 종류
4. 마...(하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