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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설이 되는 브랜드 만들기
저자 로렌스 빈센트
출판사 다리미디어
발행일 2005-04-15
페이지 424
ISBN 898855699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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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 소개│Introduc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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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리하는 마케팅 전략을 창출하기 위한 이야기의 힘!
[개정판]. 브랜드 성공의 비결은 그 브랜드의 배경이 되는 이야기와 뿌리를 바탕으로 표현하는 것이다. 그렇게 만들어진 이야기가 브랜드와 어우러지고 그 이야기가 소비자 개인의 정체성에 들어맞을 때 단골 고객 즉 충성심을 가진 고객을 확보할 수 있게 된다.
이 책은 브랜드 설화에 대해 설명하고, 브랜드 설화를 창조하는 도구와 기법을 소개한 다음, 이에 대한 구체적인 사례와 응용을 통해 잠시의 유행이 아니라 오랫동안 소비자들에게 감동을 주고, 소비자들과 일체가 되어 공존하며 지속될 수 있는 브랜드를 창조하는 길로 안내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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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 및 역자 소개│Abou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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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은이_로렌스 빈센트 (Laurence Vincent)
지은이 로렌스 빈센트는 LA에 있는 마케팅 기획사인 ‘카바나 그룹’의 전략담당 실장으로서, 엔터테인먼트 영역과 주요 소비재 브랜드의 마케팅 제휴 전문가이다. 이전에는 ‘월트디즈니’사의 국제기업 제휴에도 참여하였다. University of Southern California에서 ‘Cinema & Television’을 전공하였고, 같은 대학의 ’Marshell School of Business’에서 MBA를 취득했다.
옮긴이_박주민(朴柱民) 박사
고려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오레곤대학에서 경제학 석사 및 박사학위를 취득한 후 오레곤대학에서 조교수를 역임했다. 고려대, 한국 외국어대 등에서 경제학을 강의했고, 남서울대학교 겸임교수를 역임했다. 현재 메트라이프생명보험(주) CAO로 재직중이다.
저서 및 학술 논문으로 <환경보전과 성장간의 조화를 위한 과제와 대응방안> 등 다수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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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소개│Inde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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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부 브랜드 설화
1 모든 브랜드는 독창적으로 창조된다
2 브랜드 신화
3 전설적인 브랜드 신화와 설화
4 전설적인 브랜드와 개인의 설화
2부 브랜드 설화를 창조하는 도구와 기법
5 브랜드 설화의 조사
6 브랜드 설화의 세공
7 브랜드 설화의 전달
8 브랜드 문화
3부 브랜드 설화의 구체적인 사례와 응용
9 브랜드 합작, 후원, 제휴 마케팅
10 브랜드 매개체
11 비선형적인 브랜드-장소의 신화
12 불안정한 브랜드의 구제
13 브랜드 설화의 정치 단체
14 브랜드 신화의 이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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