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브마크 브랜드의 미래 [케빈 로버츠. 서돌]
기사입력 2007.04.04 10:37 조회 4674

   러브마크 브랜드의 미래
저자  케빈 로버츠
출판사  서돌
발행일 2005-04-06
페이지 212
ISBN  8995533234

 

내용 소개│Introduction


브랜드를 소재로 했으나 경영의 근간인 소비자를 새로운 시각으로 보는 방법과 기업이 살아남기 위해 나아가야할 방향을 제시하고 있는 경영철학서이다.

 



 

 

경영자에게는 브랜드에 대한 통찰력을, 마케팅, 브랜드 실무자에게는‘무릎을 칠 만한 아이디어’를 생생한 예를 통해 전하고 있고, 브랜드를 러브마크 차원까지 발전시켜야 하는 이유와 평범한 브랜드가 소비자에게 오랫동안 사랑받는 러브마크가 되는 방법을 제시한다.

또한 경제, 경영서의 통념을 흔드는 Book design은 보는 이로 하여금 영감을 느낄 수 있게 한다.   



저자 및 역자 소개│About


지은이 케빈 로버츠 
 
케빈 로버츠는 50 여개의 주요 글로벌 브랜드를 고객으로 거느린 세계적인 광고 에이전시 사치&사치의 CEO다. 그는 82개국 7천여 명의 창의적인 직원을 이끌고 있고, Advertising Age와 Adweek지에서 동시에 2003년 올해의 세계광고업체 네트워크로 선정되는 영광을 누리기도 했다. 
영국 랭카셔 출신인 로버츠는 60년대 영국의 패션 아이콘인 메리 퀀트의 브랜드 매니저로 경력을 시작하여 유럽과 중동 등지에서 질레트, P&G, 펩시 등 세계 유수 기업 글로벌 브랜드 매니저로 활약했다. 1987년 펩시 캐나다 사장으로 취임한 후, 직원들에게 치열한 경쟁을 뚫고 1등이 되자고 호소하는데 깊은 인상을 주기 위해 코카콜라 자판기를 기관총으로 난사한 사건은 유명한 일화로 남았다(결국 그의 팀은 코카콜라를 따돌리는데 성공했다). 1997년 사치&사치 CEO로 광고계에 몸담게 된 그는 곧 사치&사치를 세상을 바꾸는 창의적인 아이디어의 온상으로 바꿔 놓았다. 
케임브리지 대학교 경영대학원 경영연구소 겸임교수이며 뉴질랜드 와이카토경영대학원과 아일랜드 리머릭 대학교의 교수이기도 한 케빈 로버츠는 친근하고 솔직한 화법으로 명확한 비전과 목표를 제시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영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영감의 힘에 대한 믿음과, 사무실 대신 시장에 뛰어들어 일하는 스타일은 여전히 그의 트레이드마크이다.

 

 

감수 이상민 


대한민국 브랜드 컨설턴트 1호이다. 한양대학교 신문방송학과를 졸업하고, 중앙대학교 신문방송대학원에서 석사 학위를 받았다. 2005년 현재 브랜드 앤 컴퍼니의 대표이사 겸 사장으로 재직 중에 있으며, 중앙대 예술대학원과 계원조형예술대학 등에서 겸임 교수로도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 『브랜드 리더십』『데이비드 아커의 브랜드 경영』『브랜드 마스터』『브랜드 매니지먼트』『감성 디자인 감성 브랜딩』 등이 있다.

 옮긴이 양준희 


서울대학교 인문대학 언어학과를 거쳐 한국 외국어대학교 통번역대학원 한영학과를 졸업했다. 현재 전문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 귀향(Dick Francis)등이 있다.








 

목차 소개│Index


서 문 A.G. 래플리 P&G 회장/CEO

 

 

CHAPTER 01 나를 깨워라
내가 일했던 다섯 군데 직장에서 배운 교훈이다 ?항상 영감을 주는 사람들을 주변에 둬라.?청개구리가 돼라 ?사무실에서 나와 거리로 나가라 ?모험을 즐겨라 ?불가능은 없다.

CHAPTER 02 시간은 모든 것을 변화시킨다
제품에서 상표로, 상표에서 브랜드로의 여정. 왜 브랜드는 수명을 다했는가?

CHAPTER 03 감성의 구원
감성적 관계가 브랜드를 변화시킬 수 있다고 믿는 이유.
데이터를 읽는 데 며칠씩 보내고 있다면 이 장을 주의 깊게 읽을것. 두 번은 읽을 것.
사례: 모리스 레비, 퍼블릭 그룹

CHAPTER 04 필요한 것은 사랑뿐
브랜드를 다음 단계로 도약시키려면 네 글자 L-O-V-E가필요하다.
사례: 션 피츠 패트릭, 운동선수; 팀 샌더스, 야후!

CHAPTER 05 날 존경해 줘
사랑은 비즈니스를 변화시킬 것이다. 단, 존경이 바탕이 될때만.존경 없이는 사랑도 없다.
존경이 이루어 놓은 성취를보라.

CHAPTER 06 사랑을 잡아라
어떻게 이성을 뛰어넘는 충성도Royalty Beyond Reason를 창조할 것인가?
사례: 앨런 웨버, 패스트 컴퍼니Fast Company지(誌)

CHAPTER 07 아름다운 집착
러브마크란 무엇인가? 러브마크는 신비감, 감각, 친밀감을 통해 이성을 뛰어넘는 충성도를 끌어낸다.
이를 실현할 첫 번째아이디어. 사례: 짐 스텐젤, P&G

CHAPTER 08 내가 할 일은 꿈꾸는 것뿐
신비감이 소비자와의 관계를 변화시키는 힘을 이해하라.
위대한 이야기; 신비스러운 캐릭터들;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꿈과 영감;
신비에 싸인 위대한 인물들의 아이디어와 행동에서 영감을 얻어라.
사례: 댄 스토퍼, 푸토마요 월드뮤직; 세실리아 딘, 비죠네르Visionaire 지(誌);
모리스 레비, 퍼블릭 그룹; 션 랜더스, 예술가

CHAPTER 09 인간적 손길
다섯 가지 감각-시각, 청각, 후각, 촉각, 미각-이 러브마크를현실로 만든다.
선도적인 감각주의자들로부터 배우자. 사례:댄 스토퍼, 푸토마요 월드뮤직; 마사오 이노우에, 도요타;
앨런 웨버, 패스트 컴퍼니 지(誌)

CHAPTER 10 더 가까이
친밀감은 우리 시대의 과제이다. 친밀감을 느끼는데 필요한시간과 진실성이 우리에겐 모두 부족하다.
친밀감을 주는 기업이 어떻게 공감과 헌신, 그리고 열정을 끌어낼 수 있는지보라.
사례: 클레어 해밀, 나이키 가디스

CHAPTER 11 국경을 넘어
사랑과 존경 좌표 축에서 출발하라. 현재 위치를 파악함으로써 어느 방향으로 가야 하는지 알 수 있다.
이 사랑과 존경 좌표 축을 통해 코닥은 다시 젊은 층을 파고들 수 있었다. 사례:에릭 렌트, 코닥

CHAPTER 12 이제 뚜렷이 보인다
새로운 방법으로 리서치하라. X플로어링과 주의 깊게 듣기.
소비자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러브마크임을 보여주는 새로운 증거들.
사례: 말콤 글래드웰, 작가; 피터 쿠퍼, 퀄리퀀트인터내셔널; 짐 스텐젤,P&G; 마사오 이노우에, 도요타;
클레어 해밀, 나이키 가디스

CHAPTER 13 나는 태양을 따라간다
‘영감을 가진 소비자’는 측정할 수 없는 가치가 있다.
사치&사치 사람들이‘영감을 가진 소비자’들의 이야기를 공개한다.
여러분의 이야기를 www.lovemarks.com에서 함께 나눠보라.
사례: 팀 샌더스, 야후!; 말콤 글래드웰, 작가

CHAPTER 14 천둥이 울리다
행동하는 러브마크. 올레이, 브라마 맥주, 렉서스, 치리오스,타이드로부터 듣는 실제 고객 이야기.
신비감, 감각, 친밀감의 힘을 보여 주는 이야기들.

CHAPTER 15 세상이 지금 필요로 하는 것
비즈니스의 역할은 세상을 모든 사람에게 더 나은 곳으로 만드는 것이다.
러브마크가 되는 것이 모든 기업의 목표가 되어야 한다. 도전을 준비하라.
사례: 샌드라 도슨, 케임브리지 대학교; 앨런 웨버, 패스트 컴퍼니 지(誌); 아르노 펜지아스 박사, 노벨상 수상자; 밥 이셔우드, 사치&사치

찾아보기, 참고문헌, 감사의 말, 감수자의 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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러브마크 브랜드의 미래 [케빈 로버츠. 서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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