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 문 A.G. 래플리 P&G 회장/CEO
CHAPTER 01 나를 깨워라
내가 일했던 다섯 군데 직장에서 배운 교훈이다 ?항상 영감을 주는 사람들을 주변에 둬라.?청개구리가 돼라 ?사무실에서 나와 거리로 나가라 ?모험을 즐겨라 ?불가능은 없다.
CHAPTER 02 시간은 모든 것을 변화시킨다
제품에서 상표로, 상표에서 브랜드로의 여정. 왜 브랜드는 수명을 다했는가?
CHAPTER 03 감성의 구원
감성적 관계가 브랜드를 변화시킬 수 있다고 믿는 이유.
데이터를 읽는 데 며칠씩 보내고 있다면 이 장을 주의 깊게 읽을것. 두 번은 읽을 것.
사례: 모리스 레비, 퍼블릭 그룹
CHAPTER 04 필요한 것은 사랑뿐
브랜드를 다음 단계로 도약시키려면 네 글자 L-O-V-E가필요하다.
사례: 션 피츠 패트릭, 운동선수; 팀 샌더스, 야후!
CHAPTER 05 날 존경해 줘
사랑은 비즈니스를 변화시킬 것이다. 단, 존경이 바탕이 될때만.존경 없이는 사랑도 없다.
존경이 이루어 놓은 성취를보라.
CHAPTER 06 사랑을 잡아라
어떻게 이성을 뛰어넘는 충성도Royalty Beyond Reason를 창조할 것인가?
사례: 앨런 웨버, 패스트 컴퍼니Fast Company지(誌)
CHAPTER 07 아름다운 집착
러브마크란 무엇인가? 러브마크는 신비감, 감각, 친밀감을 통해 이성을 뛰어넘는 충성도를 끌어낸다.
이를 실현할 첫 번째아이디어. 사례: 짐 스텐젤, P&G
CHAPTER 08 내가 할 일은 꿈꾸는 것뿐
신비감이 소비자와의 관계를 변화시키는 힘을 이해하라.
위대한 이야기; 신비스러운 캐릭터들;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꿈과 영감;
신비에 싸인 위대한 인물들의 아이디어와 행동에서 영감을 얻어라.
사례: 댄 스토퍼, 푸토마요 월드뮤직; 세실리아 딘, 비죠네르Visionaire 지(誌);
모리스 레비, 퍼블릭 그룹; 션 랜더스, 예술가
CHAPTER 09 인간적 손길
다섯 가지 감각-시각, 청각, 후각, 촉각, 미각-이 러브마크를현실로 만든다.
선도적인 감각주의자들로부터 배우자. 사례:댄 스토퍼, 푸토마요 월드뮤직; 마사오 이노우에, 도요타;
앨런 웨버, 패스트 컴퍼니 지(誌)
CHAPTER 10 더 가까이
친밀감은 우리 시대의 과제이다. 친밀감을 느끼는데 필요한시간과 진실성이 우리에겐 모두 부족하다.
친밀감을 주는 기업이 어떻게 공감과 헌신, 그리고 열정을 끌어낼 수 있는지보라.
사례: 클레어 해밀, 나이키 가디스
CHAPTER 11 국경을 넘어
사랑과 존경 좌표 축에서 출발하라. 현재 위치를 파악함으로써 어느 방향으로 가야 하는지 알 수 있다.
이 사랑과 존경 좌표 축을 통해 코닥은 다시 젊은 층을 파고들 수 있었다. 사례:에릭 렌트, 코닥
CHAPTER 12 이제 뚜렷이 보인다
새로운 방법으로 리서치하라. X플로어링과 주의 깊게 듣기.
소비자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러브마크임을 보여주는 새로운 증거들.
사례: 말콤 글래드웰, 작가; 피터 쿠퍼, 퀄리퀀트인터내셔널; 짐 스텐젤,P&G; 마사오 이노우에, 도요타;
클레어 해밀, 나이키 가디스
CHAPTER 13 나는 태양을 따라간다
‘영감을 가진 소비자’는 측정할 수 없는 가치가 있다.
사치&사치 사람들이‘영감을 가진 소비자’들의 이야기를 공개한다.
여러분의 이야기를 www.lovemarks.com에서 함께 나눠보라.
사례: 팀 샌더스, 야후!; 말콤 글래드웰, 작가
CHAPTER 14 천둥이 울리다
행동하는 러브마크. 올레이, 브라마 맥주, 렉서스, 치리오스,타이드로부터 듣는 실제 고객 이야기.
신비감, 감각, 친밀감의 힘을 보여 주는 이야기들.
CHAPTER 15 세상이 지금 필요로 하는 것
비즈니스의 역할은 세상을 모든 사람에게 더 나은 곳으로 만드는 것이다.
러브마크가 되는 것이 모든 기업의 목표가 되어야 한다. 도전을 준비하라.
사례: 샌드라 도슨, 케임브리지 대학교; 앨런 웨버, 패스트 컴퍼니 지(誌); 아르노 펜지아스 박사, 노벨상 수상자; 밥 이셔우드, 사치&사치
찾아보기, 참고문헌, 감사의 말, 감수자의 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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