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세대 이동통신 시장에 우뚝 선 KTF 쇼(Show) 마케팅 일등공신,
- 애경을 마케팅사관학교로 키운 대한민국 최고의 마케터,
그가 말하는 일과 인생과 마케팅에서 성공하는 법!
이제 무식한 돌진보다, 섬세하게 사람의 마음을 쓰다듬고 감동시켜라
저자가 20년 넘게 마케터로써 수많은 히트브랜드를 만들었던 것은 움직이지 않던 소비자의 마음을 끊임없이 두드려 결국 불을 지핀 결과였다. 그런데 이러한 마케팅의 궁극적인 활동들은 우리들의 일이나 삶에도 고스란히 적용된다.
가족, 부하직원, 상사, 친구, 업계의 지인들을 포함해 우리 모든 생활이 어찌 보면 끊임없이 사람의 마음을 감동시키는 과정이다. 아내의 마음을 감동시키고, 상사의 마음을 감동시키고, 부하직원의 마음을 감동시키고, 소비자의 마음을 감동시키면 관계도 즐겁게 맺고, 일에서도 폭발적으로 성취할 수 있다. 그래서 누구라도 성공하고 싶다면 보석 같은 사람들을 내 편으로 만들 수 있어야 한다.
이제는 섬세하게 마음을 다독일 줄 아는, 사람을 아는 ‘지혜로운 자’들이 성공의 전면에 서게 될 것이다. 그들은 모두 동기를 부여해 사람들을 성공의 문 앞으로 함께 데리고 가는 탁월한 모티베이터(motivator)라는 공통점이 있다.
이 책에 오랫동안 수많은 브랜드를 성공시키면서 저자가 겪은 인생과 마케팅 스토리를 정리했다. 또한 이 내용은 소비자를, 동료를, 사람을 감동시키는 모티베이터의 요소이기도 하다. 국내 최고의 마케터가 말하는 일과 인생과 마케팅 이야기는 마케팅 업무에 종사하는 사람들에게, 리더십을 발휘해야 하는 중간관리자들에게, 무한경쟁시대에 자신을 차별화할 강한 필요를 느끼는 비즈니스맨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추천사
이 책에서 긍정적인 자세로 타인과 자신을 모티베이팅하는 조서환 부사장의 훌륭한 리더로서의 가장 고통스러운 상황에서 커다란 행복을 찾아내는 따뜻한 사람의 모습을 모두 볼 수 있었다. 이 책이 진취적으로 삶을 개척해나가는 사람들에게는 훌륭한 가르침을, 힘들고 외롭고 자신감 없는 젊은이들에게는 용기와 희망을 줄 것이다.
- 조영주 KTF 사장(CEO, Ph.D.)
조서환 박사는 장터가 아닌 소비자의 마음에 진입하라는 마케팅의 목표를 분명히 아는 진정 탁월한 마케터다. 수백억의 마케팅 비용을 쏟아 붓고도 실패하는 제품은 그 안에 소비자의 마음을 얻으려는 노력이 없기 때문이다. 그런 의미에서 사람의 마음을 움직인다는 모티베이터는 그 동안 내가 보아왔던 마케팅의 명자인 조서환 박사의 예리한 통찰력을 그대로 보여주는 책이다.
- 이유재 서울대학교 경영학과 교수
|
|
지은이
조서환
경영학박사로 애경-영국 유니레버 마케팅 매니저, 미국 다이알사 마케팅 이사, 스위스 로슈사 마케팅이사, 애경산업 마케팅 상무, KTF 마케팅 전략실장 상무를 역임했고, 현재 KTF 부사장으로 있다. 한국 마케터협회장, 대한 상공회의소 마케팅연구회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아시아 태평양 마케팅 포럼 회장, 능률협회 마케팅 평의회장으로 전경련 경영인 대상, 능률협회 경영인 대상, 경희대 경영인 대상, 매경&카이스트 최우수 논문상을 수상했다. 「한국형 마케팅(21세기북스)」,「대한민국 일등상품 마케팅전략(위즈덤하우스)」을 저술했고,「하나로 샴푸」, 「2080 치약」, KTF의 이동통신 브랜드 「나(Na)」, 「드라마(Drama)」를 크게 히트시켰다.
|
|
|
저자 |
조서환
|
출판사 |
책든사자
|
출판일 |
2008.1.6
|
페이지 |
304 p
|
ISBN |
|
|
|
차례
Heart _ 마음이 전달되면 마음이 움직인다
1. Love_타고난 모티베이터, 내 아내
2. Passion_간절히 원하고, 해내지 않고는 잠들지 마라
3. Courage_당당하게 요구하고, 기분 좋게 거절하라
4. Positive Thinking_할 수 있다고 말하지 않으면 기회는 없다
5. Confidence_내가 옳다고 굳게 믿으면 남도 그렇다고 믿는다
6. Self Respecting_진정한 자존심은 이루어내는 것이다
7. Mind Control_나로 인해 세상이 빛난다고 생각하라
Attitude _ 행동은 마음을 보여준다
8. Adhesive_끈질김은 점잖은 것보다 위대하다
9. Challenge_불가능해 보일수록 더욱 도전하라
11. Goal_어정쩡한 결과는 어정쩡한 목표에서 나온다
12. Change_변화는 두려운 것이 아니라 즐기고 창조하는 것
13. Cope with deficiency_자원이 부족하면 아이디어로 채워라
14. Sincerity_비즈니스의 핵심은 일이 아닌 사람이다
15. Sense of Achievement_나로 인해 행복할 사람들을 생각하라
16. Execution_아이디어를 지키는 길은 실행력에 달렸다
17. Strict_원칙을 지키는 모습은 감동스럽다
18. Sense of Humor_내가 얼마나 유쾌한지 매일 자랑하라
Work _ 결국 성취가 목적이다
29. Empowerment_창의력이 나오는 길
30. Provision_내 미래가 곧 회사의 미래다
31. Vision_비전은 모티베이션의 핵심이다
32. Persuasion_모든 설득은 프리젠테이션이다
33. Consumer Research_행간의 숨은 뜻을 읽을 수 있는가
34. Segmentation_쪼개고 또 쪼개면 핵심이 보인다
35. Affection_리더십은 영향력이다
36. Priority_정확히 본질을 꿰뚫어야 우선순위가 나온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