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장, 바보야! 이젠 마케팅이란 말야
바보야! 이젠 마케팅이란 말야
상상력에는 자본이 들지않는다
-네오위즈는 어떻게 성공한 기업이 되었을까
고객은 제품이 아니라 브랜드를 소비한다
-명품에는 오리지널티가 없다
마케팅에 뛰어난 사람이 성공한다
마케팅의 최종목표는 돈이다
월트디즈니는 왜 총천연색을 고집하는가
디-워의 성공을 어떻게 평가 할 것인가
- 심형래는 탁월한 스토리텔링의 고수
서로 다른 고객을 다르게 대우하라
-포르쉐 vs 현대자동차
우리는 왜 펀드에 투자하면 돈 버는 줄 아는가
-마케팅 관점에서 본 대한민국 펀드 시장
2장, 시장의 트랜드를 읽어라. 그곳에 고객이 있다
변화는 시장의 트랜드를 읽어야 고객이 보인다
명품은 걸어다니지 않는다
서상덕의 성공전략 1 : 명품마케팅이 있어 백화점은 사라지지 않는다.
웃기는 웰빙
서상덕의 성공전략 2 : 이 땅의 청년들에게…
불황기에도 여자의 스커트는 짧아지지 않는다.
페미니즘은 존재하는가
섹스앤시티와 된장녀
고유가 시대 그래도 자동차는 멈추지 않는다
서상덕의 성공전략 3 : 소자본 창업; 개념 잡힌 자금관리부터 시작된다
성공하고 싶다면 고객의 감성과 소통하라
-감성마케팅으로 성공한 스타벅스
사회공동체가 지향하는 가치를 충성도 있게 따르라
-이랜드, 코카콜라, BBQ의 사례
이마트는 어떻게 거대기업 월마트를 이겼는가
충성도 높은 10%의 고객에 집중하라
-해로드 백화점은 왜 그들의 고객을 버렸는가
3장, 잘 키운 브랜드가 성공을 불러온다.
브랜드 가치에 따라 매출이 춤을 춘다
-아파트 브랜드 가치를 중심으로
브랜드는 어떻게 생산되는가
-브랜드 전략의 4단계
서상덕의 성공전략 4 : 좋은 브랜드에 대한 진실 혹은 오해
브랜드력(力)이 성공을 불러온다
만년 2등 농심은 어떻게 1등 브랜드가 되었는가
나이키의 스타마케팅을 벤치마킹하라
디자인 혁명의 아이팟, 단숨에 시장을 장악하다
4장, 인터넷은 “황금알을 낳는 거위”가 아니다
오프라인에 강한 기업이 인터넷도 강하다
-교보문고 VS YES24
그 많던 포털 기업은 어디로 사라졌는가
-네이버 VS 다음 VS 야후
인터넷은 e-마켓 플레이스라는 새로운 장터를 창조했다
서상덕의 성공전략 5: 인터넷사업 돈 없이 할 수 있다. 그러나…
원투원 마케팅을 알아야 인터넷에서 성공할 수 있다
인터넷 사업의 비밀병기 이메일
CRM, 인터넷마켓팅의 모든 것
전자상거래를 알면 인터넷사업이 ?다
5장, 서상덕의 성공 마케팅
-물고기를 잡으려면 물고기처럼 생각해라
아름다운 사람 창업 스토리
-SWOT, STP 전략을 중심으로
아름다운 사람의 시장세분화, 타깃팅, 포지셔닝 전략
성공을 부르는 서상덕 만의 특별한 서비스 전략
-15초 내에 고객을 만족시켜라
에필로그
참고문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