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젠테이션 프로페셔널 [최환진, 커뮤니케이션북스]
기사입력 2007.08.07 09:49 조회 4519

광고현장에서 10여년 이상 근무하면서 크고 작은 프레젠테이션을 준비하고 직접 프레젠터로 참여했던 두 저자의 현장 경험과 노하우를 살려 이론을 곁들인 실질적인 프레젠테이션 책.
다양한 표와 그림, 사진을 통해 프레젠테이션의 기본 개념과 성공적인 프레젠테이션의 전략과 실전 테크닉에 대해 쉽고 자세한 설명을 하고 있으므로 광고 프레젠테이션 실무에서뿐만 아니라 프레젠테이션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도 훌륭한 지침서가 될 것이다.  
 
 

  

지은이 최환진

 

한신대학교 광고홍보학과 교수 

경희대학교 신문방송학과 졸업
동대학원 광고학 석·박사 
주) 제일기획 AE, 영업기획부장
일본 하쿠호도(博報堂) 장기 연수
삼성그룹 회장비서실 홍보기획담당
경성대학교 광고홍보학과 교수
미국 미주리대학교 방문 교수
경성대 멀티미디어커뮤니케이션센터 소장
한국광고홍보학회 이사
부산시 시정홍보 자문위원
부산시 도시혁신연구위원회 연구위원
부산시 영상물 심의위원
메트로신문 마케팅 자문교수
철도공사 KTX 마케팅 자문교수
ADCC 광고 자문교수
오산시 용역심사위원

주요 저서 및 논문
인터넷 광고: 이론과 전략?(1999, 나남출판)
글로벌시대의 광고와 사회?(1999, 공저, 한울아카데미)
인터넷 광고의 효과 과정?(2000, 커뮤니케이션북스)
인터넷과 광고?(2001, 공저, 한울아카데미)
현대사회와 광고?(2003, 공저, 한경사)
프로파간다 시대의 설득전략?(2005, 공역, 커뮤니케이션북스)
광고의 노인묘사에 관한 노인 수용자의 태도 연구(1997, 광고연구)
어린이 대상 TV 광고의 역기능과 규제에 관한 연구(1997, 커뮤니케이션연구)
수험생의 대학 선택과 대학 광고의 효과에 관한 연구(1997, 사회과학연구)
웹사이트의 상호작용성을 중심으로 본 인터넷 광고의 효과 과정(2000, 광고연구)
인터넷 뉴스의 정보처리과정에 관한 연구(2004, 한국언론학보)
다매체 다채널 시대의 지역 방송 대응전략(2004, 사회과학연구) 

지은이 유종숙

숙명여자대학교 언론정보학부 홍보광고학과 교수

숙명여자대학교 문학사
중앙대학교 대학원 석. 박사(광고홍보학 전공) 
現 한국광고홍보학회 총무이사
現 한국학술진흥재단 학술연구심사평가위원
現 국민건강보험관리공단 홍보자문위원
現 국가보훈처 자문위원 
MBC애드컴 공채6기 신입사원입사(AE)
일본 광고회사 다이꼬(大廣) 연수
일본 광고회사 Grey다이꼬(大廣) 연수
(주)동방기획 기획국장. 마케팅전략연구소 여성생활문화연구팀장. 플래닝 본부장.
BBDO동방 PR국장
일본 광고회사 I&S 연수
프랑스 파리 마케팅연수
미국 뉴욕 Clio 광고제·세미나 참가
한국스피치커뮤니케이션학회 이사
공익광고협의회 위원
통일부 정책자문위원
서울 YWCA 홍보출판 위원

주요 저서 및 논문
?광고기획의 기술?(2003. 9, 커뮤니케이션북스)
한국 공익 광고의 내용 변천 연구(2004년/ 한국광고홍보학보 제6?2호)
한국의 대학PR연구 분석: 최근13년간의 연구동향 및 비판(2003년/ 한국광고학보 제5?2호)
한국 100대 기업의 위기관리 현황에 관한 연구(2002년/ 한국광고학보 제4?1호)
정권변화에 따른 한국 5대그룹 기업PR 광고의 내용분석(2002년/ 광고연구 제55호)
광고대행사 조직커뮤니케이션이 직무스트레스에 미치는 영향(2001년/ 광고홍보연구 제9권)
한국 대기업의 업종별 위기관리에 관한 연구(2001년/ 한국언론학보 제45?3호)
CEO의 Leadership 스타일이 위기관리 커뮤니케이션에 미치는 영향(2001년/ 박사학위논문)
제15대 대통령 선거의 정치 커뮤니케이션 연구(1998년/ 광고홍보연구 제5권) 



저자 서문

 
제1부 비즈니스 프레젠테이션
1장 비즈니스 프레젠테이션이란?
2장 훌륭한 프레젠터를 향해
3장 프레젠테이션 전략
4장 메시지 계획
5장 시청각 계획
6장 프레젠테이션 편성
7장 프레젠테이션 실행

제2부 광고 프레젠테이션
8장 광고회사의 업무 이해와 절차
9장 광고 프레젠테이션이란 무엇인가
10장 광고 프레젠테이션의 준비
11장 광고 프레젠테이션의 실해 기법

부록A
부록B
참고문헌
 
 

 
저자
최환진 외
출판사
커뮤니케이션북스
출판일
2005 .09 .26
페이지
241페이지
ISBN
8984993700
프레젠테이션 프로페셔널 [최환진 ·  커뮤니케이션북스]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2024년 미디어&광고 동향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과 하나가 되어 지난 2월, ‘DUNE : Part Two’ 홍보를 위해 한국을 찾은 티모시 샬라메(Timothee Chalamet)의 소식으로 한동안 연예계가 들썩였다. 덕분에 생각지 못한 멋진 영화를 접했고, 올해 미디어 전략의 방향성을 고민하던 나에게 광활한 아라키스 행성의 사막 폭풍을 헤쳐 나가는 티모시의 여정은 좀 더 색다른 의미로 다가왔다. 영화 속 결정적인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우리가 궁금한 소비 트렌드가 여기에!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
  어느새 다가온 2025년. 새해에 우리는 어떤 변화를 맞게 될까요?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대홍기획이 발간한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에서 그 시그널을 확인해보세요. 우리 주변의 흥미로운 현상들, 파편처럼 보이던 이슈를 이어 그 저변을 관통하는 소비와 비즈니스의 맥락을 찾을 수 있답니다!   Q 대홍기획이 발행하는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란 무엇인가요?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우리가 궁금한 소비 트렌드가 여기에!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
  어느새 다가온 2025년. 새해에 우리는 어떤 변화를 맞게 될까요?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대홍기획이 발간한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에서 그 시그널을 확인해보세요. 우리 주변의 흥미로운 현상들, 파편처럼 보이던 이슈를 이어 그 저변을 관통하는 소비와 비즈니스의 맥락을 찾을 수 있답니다!   Q 대홍기획이 발행하는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란 무엇인가요?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우리가 궁금한 소비 트렌드가 여기에!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
  어느새 다가온 2025년. 새해에 우리는 어떤 변화를 맞게 될까요?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대홍기획이 발간한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에서 그 시그널을 확인해보세요. 우리 주변의 흥미로운 현상들, 파편처럼 보이던 이슈를 이어 그 저변을 관통하는 소비와 비즈니스의 맥락을 찾을 수 있답니다!   Q 대홍기획이 발행하는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란 무엇인가요?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