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은이 최환진
한신대학교 광고홍보학과 교수
경희대학교 신문방송학과 졸업
동대학원 광고학 석·박사
주) 제일기획 AE, 영업기획부장
일본 하쿠호도(博報堂) 장기 연수
삼성그룹 회장비서실 홍보기획담당
경성대학교 광고홍보학과 교수
미국 미주리대학교 방문 교수
경성대 멀티미디어커뮤니케이션센터 소장
한국광고홍보학회 이사
부산시 시정홍보 자문위원
부산시 도시혁신연구위원회 연구위원
부산시 영상물 심의위원
메트로신문 마케팅 자문교수
철도공사 KTX 마케팅 자문교수
ADCC 광고 자문교수
오산시 용역심사위원
주요 저서 및 논문
인터넷 광고: 이론과 전략?(1999, 나남출판)
글로벌시대의 광고와 사회?(1999, 공저, 한울아카데미)
인터넷 광고의 효과 과정?(2000, 커뮤니케이션북스)
인터넷과 광고?(2001, 공저, 한울아카데미)
현대사회와 광고?(2003, 공저, 한경사)
프로파간다 시대의 설득전략?(2005, 공역, 커뮤니케이션북스)
광고의 노인묘사에 관한 노인 수용자의 태도 연구(1997, 광고연구)
어린이 대상 TV 광고의 역기능과 규제에 관한 연구(1997, 커뮤니케이션연구)
수험생의 대학 선택과 대학 광고의 효과에 관한 연구(1997, 사회과학연구)
웹사이트의 상호작용성을 중심으로 본 인터넷 광고의 효과 과정(2000, 광고연구)
인터넷 뉴스의 정보처리과정에 관한 연구(2004, 한국언론학보)
다매체 다채널 시대의 지역 방송 대응전략(2004, 사회과학연구)
지은이 유종숙
숙명여자대학교 언론정보학부 홍보광고학과 교수
숙명여자대학교 문학사
중앙대학교 대학원 석. 박사(광고홍보학 전공)
現 한국광고홍보학회 총무이사
現 한국학술진흥재단 학술연구심사평가위원
現 국민건강보험관리공단 홍보자문위원
現 국가보훈처 자문위원
MBC애드컴 공채6기 신입사원입사(AE)
일본 광고회사 다이꼬(大廣) 연수
일본 광고회사 Grey다이꼬(大廣) 연수
(주)동방기획 기획국장. 마케팅전략연구소 여성생활문화연구팀장. 플래닝 본부장.
BBDO동방 PR국장
일본 광고회사 I&S 연수
프랑스 파리 마케팅연수
미국 뉴욕 Clio 광고제·세미나 참가
한국스피치커뮤니케이션학회 이사
공익광고협의회 위원
통일부 정책자문위원
서울 YWCA 홍보출판 위원
주요 저서 및 논문
?광고기획의 기술?(2003. 9, 커뮤니케이션북스)
한국 공익 광고의 내용 변천 연구(2004년/ 한국광고홍보학보 제6?2호)
한국의 대학PR연구 분석: 최근13년간의 연구동향 및 비판(2003년/ 한국광고학보 제5?2호)
한국 100대 기업의 위기관리 현황에 관한 연구(2002년/ 한국광고학보 제4?1호)
정권변화에 따른 한국 5대그룹 기업PR 광고의 내용분석(2002년/ 광고연구 제55호)
광고대행사 조직커뮤니케이션이 직무스트레스에 미치는 영향(2001년/ 광고홍보연구 제9권)
한국 대기업의 업종별 위기관리에 관한 연구(2001년/ 한국언론학보 제45?3호)
CEO의 Leadership 스타일이 위기관리 커뮤니케이션에 미치는 영향(2001년/ 박사학위논문)
제15대 대통령 선거의 정치 커뮤니케이션 연구(1998년/ 광고홍보연구 제5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