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에이즈예방 대학생 광고공모전[2006.09.20~2006.09.28]
기사입력 2006.08.10 09:17 조회 3943


공모목적
 - 세계는 물론 국내 에이즈 감염인 발생현황이 증가함에 따라 효과적인 에이즈 예방
  홍보를 위하여 ’제2회 에이즈예방 대학생 광고공모전’을 개최합니다.
  
  에이즈예방을 위한 광고공모전은 유행과 새로운 변화에 민감하며 opinion leader로
  주목받고 있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에이즈 예방을 위한 주체로 참여시키고, 광고공
  모전 및 오리엔테이션을 통하여 에이즈예방 홍보전략에 관한 참신한 아이디어의 발
  굴과 동시에 에이즈예방의 관심과 참여를 높임으로써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마련된 캠페인입니다.
 
  제2회 에이즈예방 대학생 광고공모전은 보건복지부와 질병관리본부가 후원,
  (사)한국에이즈퇴치연맹이 주최하며, 광고연구원의 주관으로 에이즈예방홍보를 위한
  캠페인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행사입니다.
 
  전국 2년제 이상 대학생을 대상으로 에이즈 예방을 위한 효과적인 광고,
  홍보 전략에 관한 작품들을 공모할 수 있으며, 공모와 오리엔테이션을 통하여 에이즈
  예방 홍보의 중요성을 느끼고 참여와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를 만들고자 합니다.
  또한 공모전에 출품된 작품들은 전파광고, 인쇄광고, 홍보, 프로모션, 이벤트 등의
  홍보소재로 활용함으로써 에이즈 예방의 효과적인 홍보를 위하여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입니다.

참가자격
 - 국내 2년제 이상 대학생 혹은 대학원 생
 - 개인 혹은 4인 이내의 팀 참가 가능

공모일정
 - 오리엔테이션 및 광고특강: 2006년 9월 8일(금) 17:00 ~ 21:30
 - 접수기간 : 2006년 9월 20일(수) ~ 9월 28일(목)
 - 수상작 발표 : 2006년 10월 27일(금) 이전

공모주제
 - 에이즈 감염인에 대한 편견과 차별 해소
 - 에이즈 예방을 위한 콘돔 사용 촉진

공모부문
 - 기획서 부문
 - 전파부문 (TV/라디오/인터넷)
 - 인쇄부문 (신문/잡지/포스터)

제출기간
 - 2006년 9월 20일(수) ~ 9월 28일(목)
  ※ 평일 9:00 ~ 20:00 까지만 가능

제출방법
 - 우편 또는 방문접수
  ※ 우편접수시에는 마감 당일까지 도착분에 한함
  ※ 각 작품당 출품신청서/브리프/설문지 반드시 함께 제출
 - 작품 제출 시 신청서, 브리프, 설문지 함께 제출

제출처
 -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609번지 이소니프라자 5층 씨엔에이엑스퍼트 공모전 담당자 앞

부문별 규격
 - 기획서 부문
  1) 광고/홍보/프로모션/마케팅 전략을 중심으로 기획서 작성
   ※ 작성문서 : 파워포인트
   ※ 제출 시 ppt파일은 프린트물과 CD로 제출
 - 전파부문
  1) TV광고 : 30초용 TV-CM 스토리보드 제출 (소정양식, 10~15컷, 컬러)
   ※ 본 스토리 보드 양식은 A4 크기이므로 출력 후 A3 크기로 확대 복사하여 사용
    하시기 바랍니다.
   ※ 작품 뒷면에 사방 2cm큰 검은색 하드보드지 부착
  2) 라디오광고 : 20초 혹은 30초용 라디오 광고를 CD에 녹음, 광고문안과 함께 제출
  3) 인터넷광고 : 배너/플래쉬 광고를 자유사이즈로 제작하여 CD로 제출

 - 인쇄부문
  1) 신문광고 : 신문전단 12컬럼(370×510mm)내에서 자유 규격
         (변형/돌출광고로 제작 가능)
  2) 잡지광고 : 5×7배판(210×297mm) 혹은 타블로이드판(254×374mm)
  3) 포스터광고 : 4×6전지의 2절(394×545mm) 이상 사이즈
   ※ 작품제출시 작업파일을 CD로 제출
   ※ 작품 뒷면에 사방 2cm큰 검은색 하드보드지 부착
   ※ 인쇄부문 작품에는 [보건복지부], [질병관리본부], [한국에이즈퇴치연맹]
    세 가지 로고가 순서대로 표시되어야함

주의사항
 - 입상작품의 저작권 및 소유권은 보건복지부, 질병관리본부, (사)한국에이즈퇴치
  연맹에 귀속되며, 향후 에이즈 예방을 위한 공익광고, 기타 캠페인, 전시회 등
  추진시 참고 및 활용할 수 있음
 - 출품작의 표절이나 도용, 초상권 등에 관한 제반 사항에 대한 분쟁 발생시 책임은
  출품자에 귀속
 - 미당선작 반환은 결과발표 후 7일 이내에 출품자가 찾아가야 하며, 기한 경과시
  반환 불가함
 - 응모작품은 기존에 발표되지 않은 순수한 창작 작품이어야 하며, 표절이나 타
  공모전 기 수상작품으로 판명될 경우 심사에서 제외되며, 수상하였더라도 사후에
  표절사실이 밝혀질 경우 수상을 무효화하고 시상금 및 상패·상금 반환

※ 반드시 홈페이지를 통해 관련 파일을 다운받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오리엔테이션 및 광고특강
 - 일정 : 2006년 9월 8일 금요일 17:00 ~ 21:00
 - 장소 : 광고연구원 로즈마리룸 (3호선 압구정역 3번출구 소재)
 - 참가신청 : 이메일 (ad@adaids.or.kr)
  ○ 이름, 소속, 연락처 명기 (선착순60명)
 - 내용 : 본 공모전의 주제에 대한 설명회 및 기획서 작성법과 아이디어 발상법
 - 강의 실시
  1) 1강 17:00~18:00  에이즈의 올바른 이해 김훈수 한국에이즈퇴치연맹 사업국장
  2) 2강 18:00~18:30  전년도 공모전 리뷰 이윤재 질병관리본부 연구원
  3) 3강 18:30~20:30  기획서작성 및 아이디어 발상법 김경태 광고연구원 원장
  4) Q&A 20:30~21:00  공모전 Q&A 공모전 담당자


▶응모형태
   - 개인&팀응모 가능
     1명 ~ 4명

▶첨부파일

▶총장학금
   - <시상내역 참조>

▶시상내역
   - 대상 (장관상) 1팀 : 상장 및 상금 500만원
   - 금상 (부문별 1편) 3팀 : 상장 및 상금 100만원
   - 은상 (통합 3편) 3팀 : 상장 및 상금 각 50만원
   - 동상 (통합 3편) 3팀 : 상장 및 상금 각 30만원
   - 입선 (10작품 내외) 10팀 : 상장 및 5만원상당의 도서상품권
 ※ 단 부문별 수상작이 없을 경우, 시상에서 제외
 ※ 상금의 제세공과금은 수상자 부담
 ※ 공모전 대상은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여, 금상은 질병관리본부장상 수여,
   은상 이하는 (사)한국에이즈퇴치연맹회장상으로 수여함

▶홈페이지
   - http://www.adaids.or.kr/
광고공모전 ·  에이즈 ·  예방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재구성된 기업 소개 콘텐츠! HSAD, ‘웹어워드 코리아 2024’ 최우수상 수상
  - 자사 포트폴리오와 기업 소개 방식을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재구성해 차별화 - 브랜드&마케팅 비즈니스 등 전문가 칼럼 콘텐츠 제공해 전문성과 신뢰도 높여   올해 1월 리뉴얼한 HSAD 공식 홈페이지가 '웹어워드 코리아 2024'에서 대기업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웹어워드 코리아’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웹 평가 시상식으로,
우리가 궁금한 소비 트렌드가 여기에!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
  어느새 다가온 2025년. 새해에 우리는 어떤 변화를 맞게 될까요?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대홍기획이 발간한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에서 그 시그널을 확인해보세요. 우리 주변의 흥미로운 현상들, 파편처럼 보이던 이슈를 이어 그 저변을 관통하는 소비와 비즈니스의 맥락을 찾을 수 있답니다!   Q 대홍기획이 발행하는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란 무엇인가요?
AI와 쏨땀
2024 ADFEST를 한 달 남짓 남겨둔 어느 날, OpenAI에서 비디오 생성 AI ‘소라(Sora)’를 발표했다. 지금껏 봐왔던 생성형 AI와는 차원이 다른 결과물에 많은 이들이 충격에 빠졌다. 이런 타이밍에 ADFEST 참가자들이 올해 행사에 기대하는 바는 더욱 분명했을 것이다. 준비되지 않은 우리 앞에 성큼 다가와 버린 AI 시대, 광고의 미래는 과연 어떻게 될 것인가? 스포를 하자면, 모든 강연자가 그 우려 섞인 질문에 대해 ‘걱정 없다’는 답을 내놓았다.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재구성된 기업 소개 콘텐츠! HSAD, ‘웹어워드 코리아 2024’ 최우수상 수상
  - 자사 포트폴리오와 기업 소개 방식을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재구성해 차별화 - 브랜드&마케팅 비즈니스 등 전문가 칼럼 콘텐츠 제공해 전문성과 신뢰도 높여   올해 1월 리뉴얼한 HSAD 공식 홈페이지가 '웹어워드 코리아 2024'에서 대기업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웹어워드 코리아’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웹 평가 시상식으로,
우리가 궁금한 소비 트렌드가 여기에!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
  어느새 다가온 2025년. 새해에 우리는 어떤 변화를 맞게 될까요?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대홍기획이 발간한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에서 그 시그널을 확인해보세요. 우리 주변의 흥미로운 현상들, 파편처럼 보이던 이슈를 이어 그 저변을 관통하는 소비와 비즈니스의 맥락을 찾을 수 있답니다!   Q 대홍기획이 발행하는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란 무엇인가요?
AI와 쏨땀
2024 ADFEST를 한 달 남짓 남겨둔 어느 날, OpenAI에서 비디오 생성 AI ‘소라(Sora)’를 발표했다. 지금껏 봐왔던 생성형 AI와는 차원이 다른 결과물에 많은 이들이 충격에 빠졌다. 이런 타이밍에 ADFEST 참가자들이 올해 행사에 기대하는 바는 더욱 분명했을 것이다. 준비되지 않은 우리 앞에 성큼 다가와 버린 AI 시대, 광고의 미래는 과연 어떻게 될 것인가? 스포를 하자면, 모든 강연자가 그 우려 섞인 질문에 대해 ‘걱정 없다’는 답을 내놓았다.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재구성된 기업 소개 콘텐츠! HSAD, ‘웹어워드 코리아 2024’ 최우수상 수상
  - 자사 포트폴리오와 기업 소개 방식을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재구성해 차별화 - 브랜드&마케팅 비즈니스 등 전문가 칼럼 콘텐츠 제공해 전문성과 신뢰도 높여   올해 1월 리뉴얼한 HSAD 공식 홈페이지가 '웹어워드 코리아 2024'에서 대기업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웹어워드 코리아’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웹 평가 시상식으로,
우리가 궁금한 소비 트렌드가 여기에!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
  어느새 다가온 2025년. 새해에 우리는 어떤 변화를 맞게 될까요?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대홍기획이 발간한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에서 그 시그널을 확인해보세요. 우리 주변의 흥미로운 현상들, 파편처럼 보이던 이슈를 이어 그 저변을 관통하는 소비와 비즈니스의 맥락을 찾을 수 있답니다!   Q 대홍기획이 발행하는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란 무엇인가요?
AI와 쏨땀
2024 ADFEST를 한 달 남짓 남겨둔 어느 날, OpenAI에서 비디오 생성 AI ‘소라(Sora)’를 발표했다. 지금껏 봐왔던 생성형 AI와는 차원이 다른 결과물에 많은 이들이 충격에 빠졌다. 이런 타이밍에 ADFEST 참가자들이 올해 행사에 기대하는 바는 더욱 분명했을 것이다. 준비되지 않은 우리 앞에 성큼 다가와 버린 AI 시대, 광고의 미래는 과연 어떻게 될 것인가? 스포를 하자면, 모든 강연자가 그 우려 섞인 질문에 대해 ‘걱정 없다’는 답을 내놓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