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정유 SIGMA6 '호언장담'/ 모델- 최진실, 강호동
기사입력 2000.05.12 11:21 조회 7010

최불암 성(姓)에 이어 최진실이 성(性)을 바꾼다

LG정유(대표 : 許東秀 부회장)는 고품질 휘발유 SIGMA6의 브랜드 인지도를 더욱더 강화할 수 있는 ''호언장담"시리즈 2차 CF를 론칭했다.
 

지난해 LG정유가 새로운 휘발유 브랜드 ''SIGMA 6''를 출시하면서 선보였던 ''호언장담'' 1차 시리즈에서 "최불암, 송윤아, 클론" 이 참여한데 이어 이번에는 최진실-강호동이 바통을 이어 받았다.
 

지난 ''호언장담'' 1차 시리즈는, 휘발유의 품질이 좋고 나쁨을 차가 안다면 성(姓)을 바꾼다, 머리스타일을 바꾼다, 손에 장을 지진다고 장담하다 낭패를 당한 운전자가 아직 SIGMA 6를 사용하지 않은 다른 운전자에게 이제 SIGMA 6로 바꾸라고 권유하는 표현방식을 채택해 광고선호도는 물론 브랜드 인지도, 회사 인지도를 상승시키는 데 커다란 기여를 했다는 평이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호언장담 2차 CF"는 광고의 일관성을 통한 광고 효과를 제고하기 위해 극적인 반전을 꾀하는 호언장담 포멧을 유지하면서도 새로운 소재를 발굴, 1차에 이어 빅모델 전략을 세우고 ''최진실, 강호동''을 캐스팅하여 제작하였다.
 

"주유소를 찾은 최진실, "LG정유 SIGMA 6 ! 힘좋은거 차가 안다구요? 허! 그러면 제가 성(性)을 바꿔요!"라고 자신만만하게 말한다. 그런데 SIGMA 6가 주입되자 자동차가 "아라 차차" 소리를 내며 말(馬)처럼 힘있게 기상하는 것이 아닌가! 이때 강력하게 들리는 멘트, "차는 안다, SIGMA 6 !" 이어 최진실의 모습이 강호동으로 변하면서 "바꿔~, 바꿔, 바꿔"라고 웃으며 말한다."

촬영 현장 & 편집

자신의 또 다른 모습인 섹시함을 최대한 부각시킬 수 있는 의상과 헤어스타일을 주문 받은 최진실은 과감한 연기의 변신을 고려하여 흔쾌히 승낙. CF에선 보기 드물게 과감한 노출을 선보이는 한편, "성을 바꿔요 성을"하는 대사부분에서의 클로즈업된 얼굴의 표정연기와 "바꿔 바꿔바꿔"라는 대사 부분에서의 톡톡 튀는 상큼함은 CF의 리듬을 갖도록 하면서 역시 최진실이라는 탄성을 자아냈다. 특히 4월의 싸늘한 밤 공기 속에 촬영 시간(12시간) 내내 짧고 얇은 의상으로 추위와 싸워 가면서도 표정하나 변하지 않고 연기에 임해 전 스탭진으로부터 역시 프로라는 찬사를 받았다.
 

최진실의 분신역을 맡게 된 강호동은, 최근 몸무게가 100kg이하로 줄어 촬영 전 준비된 의상을 현장에서 다시 재단해서 입는 해프닝을 빚었다. 몸만 빌려준 강호동은 난 뭐냐라고 푸념했지만, 최선을 다해 마지막 "바꿔~" 부분의 표정연기를 실감나게 하면서 종합 엔터테이너로서의 자질을 유감없이 과시했다.
 

"내가 성(姓)을 갈아야"라고 호언장담한 전편의 최불암씨를 본 시청자들은 이번에는 ''어떤 성(姓)으로 바뀌려나''하고 선입관을 가질 장면에서 성(性)을 바꾼다는 극적 반전을 연출하기 위해 최진실과 강호동은 동일 포즈와 동일 한 앵글로 몇 시간 동안 연기하는 고생을 하기도 했다.
 

한편 이번 CF에서는 컴퓨터 그래픽(CG) 작업만도 꼬박 일주일이나 걸렸다. 차가 말과 같이 힘있게 기상하는 장면과 최진실이 강호동으로 변하는 장면이 그것이다.
 

바꿔 바꿔

언제부터인가 ''바꿔''가 화두가 되었다. 지난해 11월 가장 먼저 대중 매체를 통해 ''바꿔''를 노출시킨 주체는 LG정유(호언장담 1차편)다. 이후 가수 이정현의 동명 노래가 히트를 하고, 총선으로 이어지면서 시대상황을 반영하는 대단한 유행어가 되었다.
 

LG정유는 "품질,서비스 - 무결점 실천운동(6Sigma)" 결과로 탄생한 SIGMA 6야 말로 힘, 연비, 청 정 어느 특정 요소가 아니라 모든 부분에서 좋은 고품질 휘발유로, 새로운 천년을 열어가는 에너지라고 자신하고 있다.
 

따라서 아직도 LG정유를 사용하지 않고 있는 고객에게 ''휘발유가 바뀌었다, 시대가 바뀌었다, 성이 바뀌었다''는 의미를 고품질 휘발유 SIGMA 6를 넣으면 힘이 좋다는 것을 차가 안다는 것으로 표현함으로써, 이제 SIGMA 6로 바꾸라는 메시지를 강하게 담아냈다고 밝혔다.

(문의 : LG애드 기획 2팀 박용무 차장 T.3777-2195)

자료제공: LG애드 홍보팀 류효일 대리(3777-2543)

LG정유 ·  이정현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2024년 미디어&광고 동향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과 하나가 되어 지난 2월, ‘DUNE : Part Two’ 홍보를 위해 한국을 찾은 티모시 샬라메(Timothee Chalamet)의 소식으로 한동안 연예계가 들썩였다. 덕분에 생각지 못한 멋진 영화를 접했고, 올해 미디어 전략의 방향성을 고민하던 나에게 광활한 아라키스 행성의 사막 폭풍을 헤쳐 나가는 티모시의 여정은 좀 더 색다른 의미로 다가왔다. 영화 속 결정적인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테크 돋보기] 얼굴이 말해 주는 것들 | 얼굴 인식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서비스
  MIT는 매년 3월마다 격월지 『테크놀로지 리뷰』를 통해 10대 유망 기술(Breakthrough Technologies)을 선정한다. IT 전문 기관 가트너가 매년 10월 선정하는 전략 기술과 마찬가지로 업계에서 무게감을 가지며, 기술의 발전 속도나 활용성에 대해 가늠하는 잣대가 된다. 올해 선정된 유망 기술 중 얼굴 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한 결제 기술에 대해 살펴보자.     MIT 선정 혁신 기술, ‘얼굴 인식&rsquo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우리가 궁금한 소비 트렌드가 여기에!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
  어느새 다가온 2025년. 새해에 우리는 어떤 변화를 맞게 될까요?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대홍기획이 발간한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에서 그 시그널을 확인해보세요. 우리 주변의 흥미로운 현상들, 파편처럼 보이던 이슈를 이어 그 저변을 관통하는 소비와 비즈니스의 맥락을 찾을 수 있답니다!   Q 대홍기획이 발행하는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란 무엇인가요?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테크 돋보기] 얼굴이 말해 주는 것들 | 얼굴 인식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서비스
  MIT는 매년 3월마다 격월지 『테크놀로지 리뷰』를 통해 10대 유망 기술(Breakthrough Technologies)을 선정한다. IT 전문 기관 가트너가 매년 10월 선정하는 전략 기술과 마찬가지로 업계에서 무게감을 가지며, 기술의 발전 속도나 활용성에 대해 가늠하는 잣대가 된다. 올해 선정된 유망 기술 중 얼굴 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한 결제 기술에 대해 살펴보자.     MIT 선정 혁신 기술, ‘얼굴 인식&rsquo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우리가 궁금한 소비 트렌드가 여기에!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
  어느새 다가온 2025년. 새해에 우리는 어떤 변화를 맞게 될까요?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대홍기획이 발간한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에서 그 시그널을 확인해보세요. 우리 주변의 흥미로운 현상들, 파편처럼 보이던 이슈를 이어 그 저변을 관통하는 소비와 비즈니스의 맥락을 찾을 수 있답니다!   Q 대홍기획이 발행하는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란 무엇인가요?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테크 돋보기] 얼굴이 말해 주는 것들 | 얼굴 인식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서비스
  MIT는 매년 3월마다 격월지 『테크놀로지 리뷰』를 통해 10대 유망 기술(Breakthrough Technologies)을 선정한다. IT 전문 기관 가트너가 매년 10월 선정하는 전략 기술과 마찬가지로 업계에서 무게감을 가지며, 기술의 발전 속도나 활용성에 대해 가늠하는 잣대가 된다. 올해 선정된 유망 기술 중 얼굴 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한 결제 기술에 대해 살펴보자.     MIT 선정 혁신 기술, ‘얼굴 인식&rsquo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우리가 궁금한 소비 트렌드가 여기에!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
  어느새 다가온 2025년. 새해에 우리는 어떤 변화를 맞게 될까요?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대홍기획이 발간한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에서 그 시그널을 확인해보세요. 우리 주변의 흥미로운 현상들, 파편처럼 보이던 이슈를 이어 그 저변을 관통하는 소비와 비즈니스의 맥락을 찾을 수 있답니다!   Q 대홍기획이 발행하는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란 무엇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