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리더가 이끌어가는 세상, 뉴그랜저XG
기사입력 2003.03.19 10:28 조회 6651



뉴리더가 이끌어가는 세상, 뉴그랜저XG


어린이 합창단의 찬사를 받는 뉴그랜저XG의 새TV-CM ''환희의 찬가''편
서정적이고 감성적인 영상으로 이 시대의 뉴리더 표현
광고에 사용된 합창복을 인천보육원 합창단에 기증한 훈훈한 소식까지
 

 

 

새로운 대통령을 맞아 온 국민이 참신한 대한민국을 연호하는 이 때, 뉴리더에 대한 기대와 찬사를 담은 TV-CM 한 편이 눈길을 끌고 있다. 바로 현대자동차 뉴그랜저XG 광고다. 3월초부터 방영되고 있는 뉴그랜저XG의 새 TV-CM ''환희의 찬가'' 편은 유럽의 유명 명소를 배경으로 1백여명의 어린이 합창단이 등장하여 서정적이고 감성적인 영상미를 보여주고 있다.
 


광고는 유럽의 아름다운 지역을 달리는 뉴그랜저XG에게 어린이 합창단이 찬사의 노래를 보낸다는 내용. 광고에서 뉴그랜저XG는 권위, 명성 대신 실천과 합리성을 중시하는 이 시대의 뉴리더 바로 그들을 의미한다.

광고를 기획`제작한 금강기획은 "뉴그랜저XG를 타는 사람들의 품격을 높여 소비자의 프레스티지를 극대화하기 위해 이번 광고를 제작하게 됐다" 제작배경을 밝혔다.

광고의 스토리는 다음과 같다. 로마의 포폴로 광장. 1백 여명의 어린이 합창단이 모여서 하나된 목소리로 합창을 하고 있다. 귀한 누군가를 영접하기 위한 듯. 그 찬가를 들으며 등장하는 주인공은 다름아닌 뉴그랜저XG. 합창단의 선율에 맞춰 뉴그랜저XG가 미끄러지듯 광장을 지나 개선문 앞에 이른다. 그리고 이어지는 멘트 "내가 이끌어가는 세상".

광고 속에 등장하는 세계 명소들은 광고의 완성미를 높여주고 있지만, 그 장면을 찍기 위해 촬영스탭들은 힘든 작업을 감수했다고 한다. 특히, 로마의 도로는 로마제국시대에 건설된, 조그만 돌들이 박혀있는 울퉁불퉁한 소로인 게 문제. 게다가 좁은 거리에 차량 통행량이 너무 많아 주행 장면을 찍기에는 부적합해서 대부분의 주행 장면은 로마법원 건물 앞의 경내도로에서 겨우 허가를 받아 촬영했으며, 파리의 개선문은 스틸 촬영을 한 후에 자동차 주행장면과 결합, 컴퓨터작업으로 완성하였다고 한다.

이 광고가 주목 받는 또 다른 이유는 바로 어린이 합창단. 광고의 3B(Beast, Beauty, Baby) 요소 중 하나인 어린이(Baby) 모델을 기용하여 시각적, 청각적으로 광고의 주목도와 호감도를 높이고 있는 점이다.
광고에 등장하는 1백 여명의 합창단은 이탈리아 현지의 초등학교 합창단 중에서 선발하였고, 1주일간의 연습을 거쳐 촬영에 임하였다고 한다. 쌀쌀한 날씨에도 합창단은 밝은 얼굴로 촬영에 임하였고 촬영장소로 관광객들이 모여들어 촬영장소는 화기애애한 분위기였다고.

어린이들이 합창하는 음악은 ''Angel Voice'' 로 알려진 영국의 ''성 필립 소년 합창단'' 의 ''Praise to the Lord'' 로 광고의 환상적인 분위기를 더욱 고조시키고 있다.

훈훈 소식 하나. 현대자동차에서는 이탈리아 현지에서 구입한 합창복과 구두 등 광고 촬영에 사용된 소품들을 인천에 있는 ''인천보육원'' 합주단과 합창단에 기증했다고 한다. 인천보육원 합주단과 합창단은 초등학생에서 고등학생까지 50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매년 1회의 정기공연과 각종 행사에 찬조출연하고 있다고 한다. 이번 기증을 계기로 현대자동차에서는 인천보육원과 유대관계를 맺고 각종 현대자동차의 행사에도 초대하기로 했다고 한다.

대구지하철참사 등 대형사고가 사람들 머리와 가슴 속에 상처를 남기는 요즘, 이러한 현대자동차의 따뜻한 온정의 손길이 진정한 뉴리더의 모습이 아닌가 한다.



>> 스탭 리스트
광고주: 현대자동차(담당: 광고팀 송관화 대리 02-6321-6906)
광고사 : 금강기획 아트라스
AE : 김호관(02-2140-9012)
CW : 손경화
PD : 김용민
감독 : 지덕엽(옐로우 프로덕션)
 

 

 

<광고주 : 현대자동차, 광고회사 : 금강기획>
▒ 문의 :  금강기획 홍보팀
02-513-1894 / 1893
[광고정보센터 ⓒ 2003 www.advertisng.co.kr]

뉴그랜저XG ·  그랜저 ·  현대자동차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2024년 미디어&광고 동향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과 하나가 되어 지난 2월, ‘DUNE : Part Two’ 홍보를 위해 한국을 찾은 티모시 샬라메(Timothee Chalamet)의 소식으로 한동안 연예계가 들썩였다. 덕분에 생각지 못한 멋진 영화를 접했고, 올해 미디어 전략의 방향성을 고민하던 나에게 광활한 아라키스 행성의 사막 폭풍을 헤쳐 나가는 티모시의 여정은 좀 더 색다른 의미로 다가왔다. 영화 속 결정적인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테크 돋보기] 얼굴이 말해 주는 것들 | 얼굴 인식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서비스
  MIT는 매년 3월마다 격월지 『테크놀로지 리뷰』를 통해 10대 유망 기술(Breakthrough Technologies)을 선정한다. IT 전문 기관 가트너가 매년 10월 선정하는 전략 기술과 마찬가지로 업계에서 무게감을 가지며, 기술의 발전 속도나 활용성에 대해 가늠하는 잣대가 된다. 올해 선정된 유망 기술 중 얼굴 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한 결제 기술에 대해 살펴보자.     MIT 선정 혁신 기술, ‘얼굴 인식&rsquo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우리가 궁금한 소비 트렌드가 여기에!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
  어느새 다가온 2025년. 새해에 우리는 어떤 변화를 맞게 될까요?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대홍기획이 발간한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에서 그 시그널을 확인해보세요. 우리 주변의 흥미로운 현상들, 파편처럼 보이던 이슈를 이어 그 저변을 관통하는 소비와 비즈니스의 맥락을 찾을 수 있답니다!   Q 대홍기획이 발행하는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란 무엇인가요?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테크 돋보기] 얼굴이 말해 주는 것들 | 얼굴 인식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서비스
  MIT는 매년 3월마다 격월지 『테크놀로지 리뷰』를 통해 10대 유망 기술(Breakthrough Technologies)을 선정한다. IT 전문 기관 가트너가 매년 10월 선정하는 전략 기술과 마찬가지로 업계에서 무게감을 가지며, 기술의 발전 속도나 활용성에 대해 가늠하는 잣대가 된다. 올해 선정된 유망 기술 중 얼굴 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한 결제 기술에 대해 살펴보자.     MIT 선정 혁신 기술, ‘얼굴 인식&rsquo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우리가 궁금한 소비 트렌드가 여기에!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
  어느새 다가온 2025년. 새해에 우리는 어떤 변화를 맞게 될까요?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대홍기획이 발간한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에서 그 시그널을 확인해보세요. 우리 주변의 흥미로운 현상들, 파편처럼 보이던 이슈를 이어 그 저변을 관통하는 소비와 비즈니스의 맥락을 찾을 수 있답니다!   Q 대홍기획이 발행하는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란 무엇인가요?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테크 돋보기] 얼굴이 말해 주는 것들 | 얼굴 인식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서비스
  MIT는 매년 3월마다 격월지 『테크놀로지 리뷰』를 통해 10대 유망 기술(Breakthrough Technologies)을 선정한다. IT 전문 기관 가트너가 매년 10월 선정하는 전략 기술과 마찬가지로 업계에서 무게감을 가지며, 기술의 발전 속도나 활용성에 대해 가늠하는 잣대가 된다. 올해 선정된 유망 기술 중 얼굴 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한 결제 기술에 대해 살펴보자.     MIT 선정 혁신 기술, ‘얼굴 인식&rsquo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우리가 궁금한 소비 트렌드가 여기에!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
  어느새 다가온 2025년. 새해에 우리는 어떤 변화를 맞게 될까요?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대홍기획이 발간한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에서 그 시그널을 확인해보세요. 우리 주변의 흥미로운 현상들, 파편처럼 보이던 이슈를 이어 그 저변을 관통하는 소비와 비즈니스의 맥락을 찾을 수 있답니다!   Q 대홍기획이 발행하는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란 무엇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