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에 먹는 와퍼, 하와이안 와퍼!
기사입력 2003.07.25 02:44 조회 7201



여름에 먹는 와퍼, 하와이안 와퍼!

  

 


버거킹 하와이안 와퍼 ''TV-CM''
올 여름엔 버거킹에서 하와이를 즐기세요!
파인애플이 들어가 새로운 하와이안 와퍼, 버거킹 새 TV-CM
만원으로 왕처럼 먹는 방법! 버거킹에서 알려드립니다.
 

 

 

여름에 먹는 와퍼
2003년 7월 18일 - 와퍼는 버거킹의 대표 브랜드이자 맛있는 햄버거의 대명사로 와퍼 매니아가 형성되어 있을 정도이다. 불꽃석쇠방식으로 구운 100% 순쇠고기 패티에 2배나 되는 푸짐한 신선한 야채, 큰 사이즈가 장점인 와퍼는 45년 역사를 거슬러 올라가 미국에서 처음 만든 그 품질, 그 맛 그대로인 정통 프리미엄 햄버거 ‘오리지날 와퍼’를 2002년 ''리런칭''하였다. 버거킹이 올 여름, 오리지날 recipe 중에서 토마토와 토마토소스대신 파인애플 통 슬라이스와 스테이크 소스를 넣어 여름에 먹는 와퍼, ''하와이안 와퍼''를 새롭게 선보였다. ''하와이안 와퍼''는 기존의 와퍼 매니아와 새로운 맛을 찾는 미식가들에게 색다른 와퍼를 맛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소비자의 입맛이 업그레이드되면서 식음료음계에선 이러한 소비자들의 수준을 맞추고자 새로운 제품 개발에 열을 올리고 있다. 그런 가운데 올해 망고와 같은 열대과일이 돌풍을 일으키고 있고 특히 음료시장에서는 망고쥬스가 소비자들의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망고와 함께 대표적인 열대 과일인 파인애플을 이용한 하와이안 와퍼는 햄버거에 토마토가 아닌 파인애플이 들어감으로써 소비자들의 새로운 맛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이 상품은 음료시장의 망고 열풍을 넘어서 패스트푸드 업계의 파인애플 열풍으로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하와이안 와퍼 TV-CM현장, 올 여름엔 버거킹이 하와이가 된다!
버거킹은 작년에 와퍼 리런칭 광고 이후 더 많은 와퍼 매니아를 확보하였고, 이번에 실시되는 캠페인의 목적은 와퍼 매니아 층과 호기심 많은 소비자를 위한 색다른 와퍼라는 점을 알리는 것이다. 신제품인 만큼 product concept을 잘 전달할 수 파인애플과 하와이안 훌라걸을 소재로 설정하였다.

6월 장마비가 쏟아지던 날, 촬영은 아침부터 세트장과 압구정 버거킹 매장에서 진행되었다. 경기도에 위치한 세트장에 들어서는 순간 야자수와 파란 하늘이 마치 하와이에 도착한 듯한 착각이 들게 하였다. 훌라걸 복장을 한 버거킹의 새 모델 ''빈''과 감독님을 비롯한 촬영스탭들의 하와이안 컨셉의 드레스 코드(dress code)로 촬영장은 바로 하와이 그 자체였다. 여자 주인공(빈)이 버거킹 매장에서 새로운 하와이안 와퍼를 보고 궁금해 하며 한 입 베어먹는다. 그 순간, 자기도 모르게 허리가 움찔움찔(?) 움직이면서 갑자기 매장 전체가 하와이로 바뀌며 스스로도 훌라걸로 변신하여 신나게 하와이안 댄스를 춘다. 다시 현실로 돌아와 버거킹 매장은 마치 하와이안 페스티벌이 열리고 있는 것처럼 매장의 손님들 모두 신나게 하와이안 댄스를 춘다. 하와이 분위기의 매장과 파인애플이 들어간 와퍼를 먹는 순간, 마치 하와이에 와 있는 듯한 착각에 빠진다는 내용으로 한 마디로 ‘올 여름에 버거킹이 하와이가 된다’는 것이다. 그리고 파인애플이 들어간 와퍼가 춤을 추는 장면과 ''결정적 장면''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성우 이철용씨의 나레이션도 하와이안 와퍼 TV-CM의 또 하나의 재미를 더해 준다.

매년 모든 사람들이 최고의 휴가지로 꼽는 와이키키 해변과 멋진 댄스의 훌라걸이 있는 하와이. 올 여름 휴가를 갈 수 없다면 하와이로 변신한 버거킹 매장에서 하와이안 와퍼를 먹는 것도 좋은 휴가를 보내는 방법이 될 수 있을 듯 하다.

하와이안 팩으로 왕처럼 먹자!
올해 패스트푸드는 여러 가지 가격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버거킹은 1만원으로 푸짐하게 구성된‘팩시리즈’를 먹을 수 있는 차별화된 프로모션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5월에 ''패밀리 팩'', 6월엔 ''썸머 팩'', 그리고 7,8월엔 하와이안 페스티벌로 하와이안 와퍼 출시와 함께 ''하와이안 팩''을 내놓았다. 하와이안 팩은 하와이안 와퍼 세트(하와이안 와퍼, 후렌치후라이, 콜라), 치킨버거, 하와이안 썬, 크라비아 샐러드, 멘토스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 모든 것을 1만원에 먹을 수 있다. 정말 왕처럼 ''푸짐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이 아닌가? 치킨 샐러드에 이어 버거킹의 새로운 야심만만(?) 샐러드인 ''크라비아 샐러드''는 담백한 게살과 신선한 야채, 그리고 2가지 맛 드레싱(아일랜드 드레싱, 스모키 하니머스타드 드레싱)으로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다. 게살이 들어있어 칼로리가 적어 다이어트에도 좋다. 또한 하와이안 펀치음료인 하와이안 썬도 하와이안 와퍼와 함께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색다른 음료이다. 올 여름 가족이나 친구와 함께 버거킹에서 하와이안 팩으로 왕처럼 먹는 것도 좋은 휴가법이 될 듯하다.

댄싱퀸 ''빈'', 훌라걸 되다!
작년 ''와~먹고시퍼’를 외치던 와퍼걸 김현수에 이어 새로운 하와이안 와퍼 모델로 빈이 캐스팅 되었다. 요즘 TV프로그램에서 인기 급상승 중인 ''빈''은 ''러브''라는 4인조 여성그룹에서 가수로 데뷔하여 ''강호동의 천생연분''이란 프로그램에서 뛰어난 댄스실력으로 유명해졌다. 쉴새없이 춤을 춘다고 이사돈이라는 별명까지 갖고 있는 명실공히 최고의 댄싱퀸이다. 최근에는 시트콤 뉴논스톱과 미니시리즈 내 인생의 콩깍지까지 출연, 활동범위를 넓히며 연기력까지 인정받고 있다. TV-CM 스토리 상 여자주인공을 고민하던 중 연기력과 춤실력을 모두 갖춘 ''빈''이 추천되었고 촬영장에서 빈은 기대이상으로 전문댄서도 놀랄 만큼 열정적으로 춤을 추었다. 날씬한 몸매의 빈은 결국 버거킹 TV-CM 촬영 후 댄스 다이어트 비디오까지 찍었다.

 




 

<광고주 : ㈜두산식품, 광고회사 : 오리콤 >
1)서비스 문의 : ㈜두산 식품BG 버거킹BU 마케팅팀 www.BurgerKing.co.kr
김근용 3398-2112 /
allissa@doosan.com

2)보도자료 문의 : 엑스퍼트 커뮤니케이션즈 www.PublicRelations.co.kr
김선향 이사 / 차주희 3443-1315 / jhcha@publicrelations.co.kr>

[광고정보센터 ⓒ 2003 www.advertisng.co.kr]

두산식품 ·  하와이안 와퍼 ·  버거킹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재구성된 기업 소개 콘텐츠! HSAD, ‘웹어워드 코리아 2024’ 최우수상 수상
  - 자사 포트폴리오와 기업 소개 방식을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재구성해 차별화 - 브랜드&마케팅 비즈니스 등 전문가 칼럼 콘텐츠 제공해 전문성과 신뢰도 높여   올해 1월 리뉴얼한 HSAD 공식 홈페이지가 '웹어워드 코리아 2024'에서 대기업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웹어워드 코리아’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웹 평가 시상식으로,
우리가 궁금한 소비 트렌드가 여기에!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
  어느새 다가온 2025년. 새해에 우리는 어떤 변화를 맞게 될까요?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대홍기획이 발간한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에서 그 시그널을 확인해보세요. 우리 주변의 흥미로운 현상들, 파편처럼 보이던 이슈를 이어 그 저변을 관통하는 소비와 비즈니스의 맥락을 찾을 수 있답니다!   Q 대홍기획이 발행하는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란 무엇인가요?
AI와 쏨땀
2024 ADFEST를 한 달 남짓 남겨둔 어느 날, OpenAI에서 비디오 생성 AI ‘소라(Sora)’를 발표했다. 지금껏 봐왔던 생성형 AI와는 차원이 다른 결과물에 많은 이들이 충격에 빠졌다. 이런 타이밍에 ADFEST 참가자들이 올해 행사에 기대하는 바는 더욱 분명했을 것이다. 준비되지 않은 우리 앞에 성큼 다가와 버린 AI 시대, 광고의 미래는 과연 어떻게 될 것인가? 스포를 하자면, 모든 강연자가 그 우려 섞인 질문에 대해 ‘걱정 없다’는 답을 내놓았다.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재구성된 기업 소개 콘텐츠! HSAD, ‘웹어워드 코리아 2024’ 최우수상 수상
  - 자사 포트폴리오와 기업 소개 방식을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재구성해 차별화 - 브랜드&마케팅 비즈니스 등 전문가 칼럼 콘텐츠 제공해 전문성과 신뢰도 높여   올해 1월 리뉴얼한 HSAD 공식 홈페이지가 '웹어워드 코리아 2024'에서 대기업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웹어워드 코리아’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웹 평가 시상식으로,
우리가 궁금한 소비 트렌드가 여기에!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
  어느새 다가온 2025년. 새해에 우리는 어떤 변화를 맞게 될까요?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대홍기획이 발간한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에서 그 시그널을 확인해보세요. 우리 주변의 흥미로운 현상들, 파편처럼 보이던 이슈를 이어 그 저변을 관통하는 소비와 비즈니스의 맥락을 찾을 수 있답니다!   Q 대홍기획이 발행하는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란 무엇인가요?
AI와 쏨땀
2024 ADFEST를 한 달 남짓 남겨둔 어느 날, OpenAI에서 비디오 생성 AI ‘소라(Sora)’를 발표했다. 지금껏 봐왔던 생성형 AI와는 차원이 다른 결과물에 많은 이들이 충격에 빠졌다. 이런 타이밍에 ADFEST 참가자들이 올해 행사에 기대하는 바는 더욱 분명했을 것이다. 준비되지 않은 우리 앞에 성큼 다가와 버린 AI 시대, 광고의 미래는 과연 어떻게 될 것인가? 스포를 하자면, 모든 강연자가 그 우려 섞인 질문에 대해 ‘걱정 없다’는 답을 내놓았다.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재구성된 기업 소개 콘텐츠! HSAD, ‘웹어워드 코리아 2024’ 최우수상 수상
  - 자사 포트폴리오와 기업 소개 방식을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재구성해 차별화 - 브랜드&마케팅 비즈니스 등 전문가 칼럼 콘텐츠 제공해 전문성과 신뢰도 높여   올해 1월 리뉴얼한 HSAD 공식 홈페이지가 '웹어워드 코리아 2024'에서 대기업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웹어워드 코리아’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웹 평가 시상식으로,
우리가 궁금한 소비 트렌드가 여기에!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
  어느새 다가온 2025년. 새해에 우리는 어떤 변화를 맞게 될까요?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대홍기획이 발간한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에서 그 시그널을 확인해보세요. 우리 주변의 흥미로운 현상들, 파편처럼 보이던 이슈를 이어 그 저변을 관통하는 소비와 비즈니스의 맥락을 찾을 수 있답니다!   Q 대홍기획이 발행하는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란 무엇인가요?
AI와 쏨땀
2024 ADFEST를 한 달 남짓 남겨둔 어느 날, OpenAI에서 비디오 생성 AI ‘소라(Sora)’를 발표했다. 지금껏 봐왔던 생성형 AI와는 차원이 다른 결과물에 많은 이들이 충격에 빠졌다. 이런 타이밍에 ADFEST 참가자들이 올해 행사에 기대하는 바는 더욱 분명했을 것이다. 준비되지 않은 우리 앞에 성큼 다가와 버린 AI 시대, 광고의 미래는 과연 어떻게 될 것인가? 스포를 하자면, 모든 강연자가 그 우려 섞인 질문에 대해 ‘걱정 없다’는 답을 내놓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