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리는 라그나로크 매니아 - 라그나로크 '액션놀이' 편
기사입력 2003.08.19 04:09 조회 6772



효리는 라그나로크 매니아 - 라그나로크 ''액션놀이'' 편

    

 


너 뭐하니? 온라인 게임 라그나로크
매니아는 단순히 중독된 사람이 아니라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사람이다.
효리도, 현철아저씨도 라그나로크 매니아~
게임이 주는 즐거움을 매니아의 액션놀이로 부각,
기존의 캐릭터 위주의 게임광고 탈피, 보다 타겟 심리 공략


 

게임업계의 보이지 않는 경쟁이 이제 가속화되고 있는 가운데 라그나로크의 독특한 CF가 눈길을 끈다. 단지 귀엽고 섹시한 이효리가 아닌 다소 무너지는 이효리의 새로운 이미지를 만날 수 있다. 고속촬영이 아니라 모델들이 직접 고속으로 연기한 기법은 해외에서 시도되었던 것으로 국내에서는 감각적인 영상으로 이미 광고계에서 주목 받고 있는 수요일 감독에 의해 최초로 시도되었다.
 


라그나로크 ''액션놀이'' 편
효리가 버스에 올라서자 한 남자와 눈길이 마주치자 묘한 분위기가 연출된다. 남자의 친구들은 이러한 낯선 분위기에 다소 긴장한다. 이어 효리가 마치 활 시위를 겨누듯 천천히 액션을 취하자 남자 또한 단검을 던지는 듯한 행동을 취한다. 이어 효리의 활 시위는 손을 떠나고 남자는 보이지 않는 화살에 맞은 듯 괴성에 가까운 신음소리를 내며 쓰러진다. 천천히 남자의 친구들이 일어나고 마치 영화의 한 장면처럼 한바탕 격투가 벌어진다. 뒤이어 탄 한 남자는 천천히 지나가는 것이 아니라 그냥 지나치는 것이 아닌가? 그러면서 효리를 이상한 눈으로 쳐다보며 지나간다.

아~, 효리와 그 친구들이 버스에서 서로 장난을 쳤던 것이다. 그리고 그 장난은 자신들의 라그나로크 캐릭터를 표현한 것들이었던 것이다.
버스에서의 소동이 다소 못 마땅한 듯, 버스의 ''빵빵''하는 소리와 함께 버스기사가 천천히 일어난다. 긴장감이 다시 한번 휘몰아치며 버스 기사의 행동에 모두 주목, 그런데... 앗 이 아저씨도~? 버스 아저씨 역시 고속 액션으로 장풍을 날리며 모두를 제압한다. 이윽고 서로 친구처럼 버스에서 내리면 효리의 얼굴이 클로즈업되고 ''너 뭐하니?''라는 카피. 이는 광고 속 모델들에게는 ''재미있니?''라는 뉘앙스로 또, 광고를 보는 사람들에게 ''어떤 온라인 게임을 하니?''라는 이중적인 의미를 담고 있다.

몰입의 짜릿함을 경험해보지 않은 사람이 있을까?
어떨 때 게임을 하는 동안 가장 재미있는 순간일까? 또, 게임을 통해서 얻을 수 있는 가장 큰 쾌감은 어떤 순간일까? 레벨 업을 하는 순간? 아주 귀한 아이템을 구했을 때? 공성전으로 아지트를 차지 했을 때? 이런 게임을 하면서 얻게 되는 재미는 1차적인 것이며 제한된 마케팅활동을 해야 하는 라그나로크로서는 보다 깊은 심리타점을 건드릴 필요가 있었다.

식사 중에 좋아하는 만화영화를 보다가 수저를 놓쳐 부모님께 혼이 난 적도 있을 것이고 학교에서 쉬는 시간에 친구들이랑 어제 본 매트릭스 흉내를 내 보기도 했을 것이다. 가장 재미있는 만화영화는 부모님 때문에 못 본 만화일 것이고, 최근에 본 영화 중에 가장 재미있는 영화는 매트릭스일 것이다. 머리로 이해하고 즐기는 것이 아니라 몸이 즐기고자 하기 때문이다. ''액션놀이''는 누군가의 강압에 의한 것이 아니라, 자발적인 표현인 것이다. ''액션놀이''를 통해 좋아하는 것이나 즐겼던 것을 다시금 만끽하고, 일종의 동일시로 표현되는 심리적인 쾌감을 전달하고자 하였다.

이번 라그나로크 CF는 1차적인 재미수준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라그나로크 온라인 게임을 하면서 얻게 된 재미를 또래집단과의 어울림의 코드로 ''액션놀이''를 표현하고자 하였다. 또 라그나로크 CF에는 가수 겸 작곡가 김현철씨와 조PD, 이승환, 박지윤 등의 뮤직비디오를
연출했던 장재혁 감독 등이 카메오로 출연해 코믹스런 오버연기로 한층 재미를 더했다.

라그나로크는 만화가 이명진씨의 ''라그나로크''를 국내 게임개발사인 ㈜그라비티가 개발한 온라인 게임(MMORPG)이다. 라그나로크는 귀여운 캐릭터와 아기자기한 몬스터, 파스텔톤의 그래픽 등으로 많은 유저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게다가 일본을 비롯, 해외에서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다. 특히 일본에서는 매니아들이 모여 자체적으로 라그페스를 개최, 올 여름 3회째 행사를 진행했다.

국내에선 마케팅활동보다는 매니아들을 중심으로 소리 소문없이 회원을 확보한 가운데 300만을 돌파했다. 그리고 공성전과 2차 직업전직이라는 새로운 개념과 함께 유노 업데이트 등 잇달아 업데이트에 성공했다. 해외시장 뿐만 아니라 국내 시장에서의 라그나로크의 약진에 업계가 주목하고 있다.
 

 
 

<광고주 : 그라비티, 광고회사 : 스타쉽커뮤니케이션즈>
▒ 문의 : 스타쉽커뮤니케이션즈 ☎ 02-780-2001

[광고정보센터 ⓒ 2003 www.advertisng.co.kr]

라그나로크 ·  효리 ·  이효리 ·  게임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2024년 미디어&광고 동향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과 하나가 되어 지난 2월, ‘DUNE : Part Two’ 홍보를 위해 한국을 찾은 티모시 샬라메(Timothee Chalamet)의 소식으로 한동안 연예계가 들썩였다. 덕분에 생각지 못한 멋진 영화를 접했고, 올해 미디어 전략의 방향성을 고민하던 나에게 광활한 아라키스 행성의 사막 폭풍을 헤쳐 나가는 티모시의 여정은 좀 더 색다른 의미로 다가왔다. 영화 속 결정적인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우리가 궁금한 소비 트렌드가 여기에!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
  어느새 다가온 2025년. 새해에 우리는 어떤 변화를 맞게 될까요?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대홍기획이 발간한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에서 그 시그널을 확인해보세요. 우리 주변의 흥미로운 현상들, 파편처럼 보이던 이슈를 이어 그 저변을 관통하는 소비와 비즈니스의 맥락을 찾을 수 있답니다!   Q 대홍기획이 발행하는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란 무엇인가요?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우리가 궁금한 소비 트렌드가 여기에!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
  어느새 다가온 2025년. 새해에 우리는 어떤 변화를 맞게 될까요?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대홍기획이 발간한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에서 그 시그널을 확인해보세요. 우리 주변의 흥미로운 현상들, 파편처럼 보이던 이슈를 이어 그 저변을 관통하는 소비와 비즈니스의 맥락을 찾을 수 있답니다!   Q 대홍기획이 발행하는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란 무엇인가요?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우리가 궁금한 소비 트렌드가 여기에!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
  어느새 다가온 2025년. 새해에 우리는 어떤 변화를 맞게 될까요?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대홍기획이 발간한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에서 그 시그널을 확인해보세요. 우리 주변의 흥미로운 현상들, 파편처럼 보이던 이슈를 이어 그 저변을 관통하는 소비와 비즈니스의 맥락을 찾을 수 있답니다!   Q 대홍기획이 발행하는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란 무엇인가요?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