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관광상품권과의 두번째 조우 - CF계의 럭셔리 모델 이미연
기사입력 2003.08.25 10:26 조회 7661



국민관광상품권과의 두번째 조우
- CF계의 럭셔리 모델 이미연

고급스러운 이미지와 기품 넘치는 이미지로 광고 시장 최고의 스타 파워 과시

  

 

지난 2000년 문화관광부의 10대 추진과제 중의 하나인 ’’국민복지관광의 확대’’ 사업의 일환으로 국민의 삶의 질 향상을 추구하기 위해 문화관광부 후원으로 만들어진 국민관광상품권이 지난해 이미연(32)을 모델로 고급스런 이미지로의 성공적인 런칭을 했다고 판단하고 이미연과 재계약하고 두번째 CF를 선보인다.



이는 영화 ’’중독’’으로 대종상 여우주연상 수상 이후 재개하는 이미연의 첫 CF 로 세간의 관심을 주목시킨 가운데 이루어 졌다. 모델료 역시 대한민국의 최고 여배우 수준에 맞는 대우를 받은 이미연은 국민관광상품권의 두 번째 CF를 통해 다시 한번 그녀의 고품격 이미지를 이어간다.
 

이번 국민관광상품권 2차 TV CF에서는 ’’어디를 가셔도 어디에 쓰셔도, 그분께 대한민국을 선물 하세요’’라는 컨셉트로 골프장, 백화점, 레스토랑, 호텔 등 8,000여개의 가맹점에서 쓸 수 있는 국민관광상품권의 사용처에 대한 구체적인 실체를 고급스럽고 세련된 표현을 통해 고품격 상품권으로서의 브랜드 이미지를 확고히 할 계획이다.


광고스토리

 상품권 패턴위로 골프공이 지나가며 ’’20여개의 골프장에서’’라는 자막을 이끄어 내고 홀로 경쾌한 사운드를 내며 들어가는 장면으로 광고가 시작되고, 상품권 패턴의 움직임과 동시에 화면이 바뀌고 패턴위로 바코드와 함께 ’’330여개의 쇼핑공간, 백화점에서’’ 라는 자막이 생기고 바코드를 찍을 때 나는 사운드와 조명으로 쇼핑의 이미지를 표현한다. 그 다음으로 패턴의 움직임으로 이러지고
 

이번에는 하얀 접시에 빨간 랍스터가 먹음직스럽게 놓여 있고 ’’450여개의 레스토랑에서’’ 라는 자막이 흐른다. 마지막으로 파란 파라솔에서 비키니를 입고 일광욕을 즐기는 모습과 함께 ’’7,000여개의 여행사에서’’라는 자막으로 상품권이 다양한 장소에서 쓰이는 모습을 보여주면 제품을 소구한다. 화면이 밖으로 빠지면 패턴만 보여졌던 상품권의 실체가 보여지고 이어 상품권을 들고 잇는 이미연의 모습이 보인다. 이때 ’’어디를 가셔도 어디에 쓰셔도, 그분께 대한민국을 선물하세요’’란 나레이션이 흐른다. 이번 광고에서는 모델 위주의 스토리텔링 보다는 구체적으로 다양한 사용처를 알리기에 비중을 더 두었다. 하지만 작년 런칭 당시 소비자에게 ’’이미연 상품권’’으로 불리울 만큼 모델에 대한 강한 인상을 주며 끌어온 이미연을 국민관광상품권의 브랜드 자산이라고 여겨 이미연의 이미지는 그래도 가져가는 것으로 의견을 모은 제작진은 이미연과의 재계약을 추진하고 국민관광상품권에 대한 좋은 이미지를 갖고 있는 이미연도 흔쾌히 재계약에 응했다. 이날 촬영에서도 전날 해외촬영으로 피곤한 몸에도 불구하고 어느 스텝들보다 일찍 나와 적극적으로 촬영에 임했다고 한다.
 

지난해 ’’최고의 미시 연예인’’으로 선정되기도 했던 이미연은 지난 90년대부터 에바스화장품, 딤채(위니아), 피죤, 맥심 모카골드, 럭스 슈퍼 리치 (유니레버코리아) 등의 CF를 통해 럭셔리한 이미지를 선보여 왔으며 특히 최근에는 두산아파트 ’’위브’’의 CF를 통해 이미지 차별화와 고급화를 지향하는 소비자 트렌드를 겨냥, 세련되고 감각적인 구성과 스토리로 ’’여자감각’’을 명쾌하게 보여준 바 있다.
 

또한 이미연은 지난달,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 패션업체인 살바토레 페레가모 본사 초청으로 이탈리아를 방문하여 구두에 이미연의 이름을 새겨 넣는 행사를 갖는 등 최근 들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고급스러운 이미지의 모델로서 그 주가를 올리고 있다.
 

 
 

<광고주 : 코리아트래블즈, 광고회사 : LG애드> 
▒ 문의 : 코리아트래블즈 박상호 팀장 ☎ 02-6241-1540
담당 AE 유현석 부장 / 이경은 사원 ☎ 02-3777-2243

[광고정보센터 ⓒ 2003 www.advertisng.co.kr]

이미연 ·  국민관광상품권 ·  럭셔리 모델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2024년 미디어&광고 동향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과 하나가 되어 지난 2월, ‘DUNE : Part Two’ 홍보를 위해 한국을 찾은 티모시 샬라메(Timothee Chalamet)의 소식으로 한동안 연예계가 들썩였다. 덕분에 생각지 못한 멋진 영화를 접했고, 올해 미디어 전략의 방향성을 고민하던 나에게 광활한 아라키스 행성의 사막 폭풍을 헤쳐 나가는 티모시의 여정은 좀 더 색다른 의미로 다가왔다. 영화 속 결정적인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테크 돋보기] 얼굴이 말해 주는 것들 | 얼굴 인식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서비스
  MIT는 매년 3월마다 격월지 『테크놀로지 리뷰』를 통해 10대 유망 기술(Breakthrough Technologies)을 선정한다. IT 전문 기관 가트너가 매년 10월 선정하는 전략 기술과 마찬가지로 업계에서 무게감을 가지며, 기술의 발전 속도나 활용성에 대해 가늠하는 잣대가 된다. 올해 선정된 유망 기술 중 얼굴 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한 결제 기술에 대해 살펴보자.     MIT 선정 혁신 기술, ‘얼굴 인식&rsquo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우리가 궁금한 소비 트렌드가 여기에!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
  어느새 다가온 2025년. 새해에 우리는 어떤 변화를 맞게 될까요?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대홍기획이 발간한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에서 그 시그널을 확인해보세요. 우리 주변의 흥미로운 현상들, 파편처럼 보이던 이슈를 이어 그 저변을 관통하는 소비와 비즈니스의 맥락을 찾을 수 있답니다!   Q 대홍기획이 발행하는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란 무엇인가요?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테크 돋보기] 얼굴이 말해 주는 것들 | 얼굴 인식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서비스
  MIT는 매년 3월마다 격월지 『테크놀로지 리뷰』를 통해 10대 유망 기술(Breakthrough Technologies)을 선정한다. IT 전문 기관 가트너가 매년 10월 선정하는 전략 기술과 마찬가지로 업계에서 무게감을 가지며, 기술의 발전 속도나 활용성에 대해 가늠하는 잣대가 된다. 올해 선정된 유망 기술 중 얼굴 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한 결제 기술에 대해 살펴보자.     MIT 선정 혁신 기술, ‘얼굴 인식&rsquo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우리가 궁금한 소비 트렌드가 여기에!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
  어느새 다가온 2025년. 새해에 우리는 어떤 변화를 맞게 될까요?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대홍기획이 발간한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에서 그 시그널을 확인해보세요. 우리 주변의 흥미로운 현상들, 파편처럼 보이던 이슈를 이어 그 저변을 관통하는 소비와 비즈니스의 맥락을 찾을 수 있답니다!   Q 대홍기획이 발행하는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란 무엇인가요?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테크 돋보기] 얼굴이 말해 주는 것들 | 얼굴 인식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서비스
  MIT는 매년 3월마다 격월지 『테크놀로지 리뷰』를 통해 10대 유망 기술(Breakthrough Technologies)을 선정한다. IT 전문 기관 가트너가 매년 10월 선정하는 전략 기술과 마찬가지로 업계에서 무게감을 가지며, 기술의 발전 속도나 활용성에 대해 가늠하는 잣대가 된다. 올해 선정된 유망 기술 중 얼굴 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한 결제 기술에 대해 살펴보자.     MIT 선정 혁신 기술, ‘얼굴 인식&rsquo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우리가 궁금한 소비 트렌드가 여기에!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
  어느새 다가온 2025년. 새해에 우리는 어떤 변화를 맞게 될까요?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대홍기획이 발간한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에서 그 시그널을 확인해보세요. 우리 주변의 흥미로운 현상들, 파편처럼 보이던 이슈를 이어 그 저변을 관통하는 소비와 비즈니스의 맥락을 찾을 수 있답니다!   Q 대홍기획이 발행하는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란 무엇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