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S] 갖고 싶은건 가져야 하는, 한국 탑 여배우들의 몸부림...?
기사입력 2005.01.10 03:12 조회 7735

 



‘Sponsored by S’의 슬로건 아래
현대카드S를 알리는 ‘집착’ 편 TV CF on-air

꼭 입고 싶은 드레스를 향한
집착, 질투, 경쟁심리의 소비자 마음을 그대로 표현
그 마음까지 후원하는 현대카드S의 이미지

화면 가득 심하게 얼굴을 찡그리며 절규하듯 소리를 지르는 장진영의 얼굴이 보인다. 두 주먹을 꼭 쥐며 있는 힘껏 소리를 지르는 모습이 심상치 않다. 이에 맞서 염정아도 가만히 있지 않는다. 악에 바쳐 소리를 지르면서 장진영을 향해 분노를 폭발 시킨다. 이들의 이런 행위를 고음의 오페라 선율이 계속 따라가며 긴장감을 더해주고 있다. 고운 모습만 보여주던 모델들이 사납게 싸우는 모습에 조금은 당황스럽기까지 하다. “도대체 왜? 무엇 때문에…” 라는 의문과 함께 두 사람의 절규가 극도에 다르고, 그에 따라 오페라의 선율도 최고음으로 올라간다.

그 순간 화면에 나타나는 현대카드S의 모습. 장진영의 손에 들려있다. 그것을 본 염정아, 분노하던 모습은 온데 간데 없고 금방이라도 통곡을 할 태세다. 무언가를 빼앗겼다는 표정이 역력하다.

염정아의 울먹이는 표정과는 정반대로 현대카드S를 가진 장진영의 모습은 너무도 당당하기 그지 없다. 어느 승부수에서 이긴 승자 같은 이미지다. 그 때 흘러나오는 “갖고 싶다면 가지세요 S가 후원합니다”의 멘트와 함께 두 모델이 그토록 치열하게 소유하려 했던 드레스가 화려하게 빛난다. 이들은 이 드레스를 서로 소유하려고 그토록 싸웠던 것이었다.

드레스를 손에 쥔 장진영의 행복한 미소와함께 ‘Sponsored by S’의 멘트로 이번 TV CF는 마무리 된다.


* 스토리


    

’Sponsored by S’의 슬로건 아래 현대카드S를 알리는 2차 캠페인인 ‘집착’ 편 TV CF가 지난 12 월 4일(토)부터 전파를 타기 시작했다. 이번 ‘집착’ 편 CF는 “S!, M과 어떤 관계야?”라는 카피로 염정아, 장진영이 소리 없는 심리전을 벌였던 1차 캠페인 ‘매장’ 편의 후속작이다.
 

예쁜 여배우들이 금방이라도 서로 할퀼 거 같은 태세로 사납게 싸우는데, 이는 바로 꼭 갖고 싶은 옷 때문에 일어난 일이다. 격렬한 싸움 끝에 승자는 장진영, 그녀가 이길 수 있었던 이유 는 바로 현대카드S가 있었기 때문이라는 스토리로 진행이 된다.
 

이번 CF는 ‘언제 사람들이 쇼핑(Shopping)을 하고 싶어 하는가?’라는 물음에서 출발하였다. 계 절이 바뀌어 마음이 싱숭생숭해 뭔가 변화를 주고 싶을 때, 친구가 멋있는 모습일 때, 중요한 외출을 하려는 데 마땅한 옷이 없을 때 보통 우리는 쇼핑에 대한 충동을 느낀다. 그리고 이러 한 충동은 질투, 소유욕, 바람기, 도발과 같은 기본적 감정들을 바탕으로 한다.
 

이러한 당신의 마음들까지 ‘S가 후원합니다’ 라는 컨셉에서 시작되어 ‘갖고 싶다면 가지세요!’ 라는 카피로 마무리 되는 이번 CF는 쇼핑을 하고픈 여성들의 다양한 욕구를 현대카드S가 실 현시켜 주겠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또한, 이번 CF는 신용카드의 부가서비스나 소비자 혜택을 직설적으로 전달하는 기존 카드사 CF와는 다르게 카드를 이용해 쇼핑을 하고 싶은 여성들의 기본적 심리에 충실함으로써, 더욱 더 여성들의 공감대를 형성해 간다는 의도를 가지고 있다.
 

이러한 현대카드S에 대해 김상준 브랜드마케팅 팀장은 “현대카드S는 현대백화점이 제공하는 우대서비스와 현대카드가 제공하는 부가서비스를 모두 이용할 수 있는 카드”라고 말하고, “현대백화점 이용 시 0.1%의 `백화점 포인트`가, 현대백화점 이외 신용판매 이용 시 최고1%의 `S포인트`가 각각 적립되며 적립된 포인트는 현대백화점 상품권ㆍ사은품 교환 및 홈쇼핑 이용 시 사용이 가능하다”라고 여성을 후원하기 위한 카드의 장점을 설명했다.
 

이번 광고를 제작한 웰콤의 이혁종 부장은 “이번 광고는 카드의 브랜드와 혜택을 알리는 것 보다는 쇼핑을 원하는 여성들의 속마음을 후원하는 카드라는 컨셉으로 다가가려 했다”라고 말하고, “이러한 컨셉을 고속촬영과 오페라 선율로 포장해 더욱더 강조하려 했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CF는 오페라로 음향을 대체하더라도 실감나는 연기를 위해 촬영 현장에선 두 배우 들이 실제로 소리를 질렀다고 한다. 그 덕분에 두 배우는 촬영 후 목이 다 쉬고 기진맥진 하 는 등 정말 혼신의 연기를 다했다고 한다. 또한, 서로 과도하게 표현하는 상대방의 연기를 보 고 촬영을 하다 웃음이 자꾸 터지는 바람에 NG가 많이 났다고 촬영팀은 전하고 있다. 


 

▒ 문의 : 웰콤 PR 팀 김영숙 대리 (☎ 6363-4615)
[
광고정보센터 ⓒ 2006 http://www.adic.co.kr ]

현대카드 S ·  현대 ·  광고뒷이야기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2024년 미디어&광고 동향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과 하나가 되어 지난 2월, ‘DUNE : Part Two’ 홍보를 위해 한국을 찾은 티모시 샬라메(Timothee Chalamet)의 소식으로 한동안 연예계가 들썩였다. 덕분에 생각지 못한 멋진 영화를 접했고, 올해 미디어 전략의 방향성을 고민하던 나에게 광활한 아라키스 행성의 사막 폭풍을 헤쳐 나가는 티모시의 여정은 좀 더 색다른 의미로 다가왔다. 영화 속 결정적인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테크 돋보기] 얼굴이 말해 주는 것들 | 얼굴 인식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서비스
  MIT는 매년 3월마다 격월지 『테크놀로지 리뷰』를 통해 10대 유망 기술(Breakthrough Technologies)을 선정한다. IT 전문 기관 가트너가 매년 10월 선정하는 전략 기술과 마찬가지로 업계에서 무게감을 가지며, 기술의 발전 속도나 활용성에 대해 가늠하는 잣대가 된다. 올해 선정된 유망 기술 중 얼굴 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한 결제 기술에 대해 살펴보자.     MIT 선정 혁신 기술, ‘얼굴 인식&rsquo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우리가 궁금한 소비 트렌드가 여기에!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
  어느새 다가온 2025년. 새해에 우리는 어떤 변화를 맞게 될까요?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대홍기획이 발간한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에서 그 시그널을 확인해보세요. 우리 주변의 흥미로운 현상들, 파편처럼 보이던 이슈를 이어 그 저변을 관통하는 소비와 비즈니스의 맥락을 찾을 수 있답니다!   Q 대홍기획이 발행하는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란 무엇인가요?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테크 돋보기] 얼굴이 말해 주는 것들 | 얼굴 인식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서비스
  MIT는 매년 3월마다 격월지 『테크놀로지 리뷰』를 통해 10대 유망 기술(Breakthrough Technologies)을 선정한다. IT 전문 기관 가트너가 매년 10월 선정하는 전략 기술과 마찬가지로 업계에서 무게감을 가지며, 기술의 발전 속도나 활용성에 대해 가늠하는 잣대가 된다. 올해 선정된 유망 기술 중 얼굴 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한 결제 기술에 대해 살펴보자.     MIT 선정 혁신 기술, ‘얼굴 인식&rsquo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우리가 궁금한 소비 트렌드가 여기에!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
  어느새 다가온 2025년. 새해에 우리는 어떤 변화를 맞게 될까요?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대홍기획이 발간한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에서 그 시그널을 확인해보세요. 우리 주변의 흥미로운 현상들, 파편처럼 보이던 이슈를 이어 그 저변을 관통하는 소비와 비즈니스의 맥락을 찾을 수 있답니다!   Q 대홍기획이 발행하는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란 무엇인가요?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테크 돋보기] 얼굴이 말해 주는 것들 | 얼굴 인식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서비스
  MIT는 매년 3월마다 격월지 『테크놀로지 리뷰』를 통해 10대 유망 기술(Breakthrough Technologies)을 선정한다. IT 전문 기관 가트너가 매년 10월 선정하는 전략 기술과 마찬가지로 업계에서 무게감을 가지며, 기술의 발전 속도나 활용성에 대해 가늠하는 잣대가 된다. 올해 선정된 유망 기술 중 얼굴 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한 결제 기술에 대해 살펴보자.     MIT 선정 혁신 기술, ‘얼굴 인식&rsquo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우리가 궁금한 소비 트렌드가 여기에!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
  어느새 다가온 2025년. 새해에 우리는 어떤 변화를 맞게 될까요?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대홍기획이 발간한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에서 그 시그널을 확인해보세요. 우리 주변의 흥미로운 현상들, 파편처럼 보이던 이슈를 이어 그 저변을 관통하는 소비와 비즈니스의 맥락을 찾을 수 있답니다!   Q 대홍기획이 발행하는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란 무엇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