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카드] CF 속 이미연, 카리스마 내공 펼쳐
기사입력 2005.06.01 01:33 조회 6284

 



‘최고의 리딩카드사’ 자신감 표현한 LG카드 CF On-Air

LG카드 새 모델 이미연, ‘당당하고 카리스마 있는 커리어우먼’으로 완벽한 변신,
상대방을 압도하는 프로의 모습 선보여…


5월 1일, LG카드가 ‘자신 있는 사람들이 쓰는 카드’의 컨셉으로 2005년 광고캠페인을 온-에어 한다. LG카드는 올해 ‘더 강한 리딩카드사’를 표방하며, 당당하고 카리스마 있는 최고의 카드사로서의 자신감을 새 광고캠페인을 통해 전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번 광고부터 이미연이 LG카드의 새 모델로 선정되어 1년간 전속으로 활동한다.

이번 LG카드 CF는 커리어우먼 이미연이 당당하고 카리스마 있는 모습으로 프리젠테이션하는 장면을 카메라에 담았다. 세련된 여성미의 대명사였던 이미연이 선보이는 ‘여성 카리스마’의 색다른 매력을 접하는 것도 LG카드 CF를 보는 또 다른 재미다.

광고 속 이미연은 패션 머천다이저로서 올해의 Fabric 패션 트렌드에 대해 외국바이어를 상대로 공격적인 프리젠테이션을 펼친다. 냉랭한 분위기의 바이어 사무실에 들어선 이미연, 그녀를 바라보는 CEO의 차가운 시선...그녀는 이러한 분위기에 아랑곳하지 않고 자신감에 찬 모습으로 프리젠테이션을 시작한다. 그녀가 설명할 Fabric이 천장에서 화려하게 펼쳐지면서, 처음부터 모두의 시선을 강하게 사로잡는다. 제품에 대한 자신감, 그녀의 당당한 눈빛과 몸짓,프리젠테이션을 열정적으로 이끌어가는‘그녀만의 카리스마’에 바이어는 결국 압도되고 만다.최고인 그녀에겐 최고만의 힘, LG카드가 있기 때문이다. 드디어 계약을 성사시킨 이미연, 프리젠테이션한 fabric으로 만들어진 넥타이를 바이어에게 선물하며, LG카드로 결제하는 당당한 모습, 그녀의 자신감이 느껴지는 장면으로 CF는 마무리된다. 이미연은 ‘그녀만의 카리스마’로 결코 만만치 않은 바이어를 설득해내는 당당한 커리어우먼의 역할을 깔끔하게 소화했다. 헤비메탈 풍의 빠른 비트감 있는 BGM(곡명: Bombshell/ 가수: Powerman5000)은 이미연의 카리스마 있는 프리젠테이션과 어우러지면서, 보는 사람도 어느새 도전적인 분위기에 빠져들게 만든다.

LG카드는 이번 광고캠페인을 통해 ‘최고로서의 자신감을 가진 사람들이 쓰는 카드’가 바로 LG카드라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이미연의 자신감 있는 모습을 통해 고객들이 LG카드를 사용하면서 ‘Pride’를 가질 수 있도록 사용자 이미지를 만들어가려는 의도이다.

* 스토리


 

LG카드 새 모델 이미연

LG카드 광고담당은 모델 선정 배경에 대해 “이미연씨의 카리스마 있는 연기력과 자신감 넘치는 이미지가 ‘최고의 리딩카드사’로서의 LG카드 이미지를 잘 전달할 수 있을 거라고 판단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이미연은 기존 CF속에서 주로 여성스럽고 우아한 이미지를 보여주었다. 그러나 LG카드 CF에서는 카리스마 있고 당당한 모습을 보여주면서, LG카드만의 차별화된 이미지를 만들어갈 예정이다. 모델의 이러한 이미지가 고객들에게 신선하게 다가가, LG카드의 새로운 이미지를 강하게 전달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기획의도

LG카드는 전속모델인 이미연을 최고의 리더로 표현함으로써, LG카드의 모토인 ‘Active & Leading’의 이미지를 상징적으로 나타내고 있다. LG카드를 ‘자신감있고, 당당하며, 카리스마 있는, 최고의 고객들이 쓰는 최고의 카드’로 나타냄으로써 ‘최고의 리딩카드사’로서의 LG카드 위상을 전달하고자 하는 것이다. LG카드의 이러한 자신감은 작년 9월 이후 지금까지 매월 연속 흑자 시현을 통한 수익성 및 자산건전성 대폭 개선, 고객감동을 위한 지속적인 상품/서비스 제공 등에서 발로한 것이라 볼 수 있다. LG카드 한 관계자는 고객들이 LG카드에 대한 자부심과 만족감을 높일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는 동시에 본격적인 광고활동을 통해 이러한 기업의지를 전달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촬영뒷얘기

<프리젠테이션>편은 파주 출판단지에서 촬영이 진행됐다. 커리어우먼으로 변신할 이미연의 모습에, 스태프들 뿐 아니라 이미연 자신도 촬영 시작 전부터 기대와 흥분으로 가득 차 있었다. 한 갈래로 묶어 시원하면서도 자신감에 찬 인상을 주는 헤어, 블랙바지 정장에 넥타이 코디로 세련되면서 활동적인 느낌을 주는 의상… <프리젠테이션>편을 위한 당당한 커리어우먼으로서의 이미연은 완벽한 프로의 모습 그 자체였다.
 

촬영 중 모두의 눈길을 사로잡은 것은 바로 15미터가 넘는 높이에서 컬러풀한 Fabric이 아래로 펼쳐지는 장면. 강렬한 헤비메탈 음악과 함께 천장에서 fabric이 펼쳐지면서 프리젠테이션의 시작을 알리는 컷이었다. 기관총 쏘듯 카메라를 흔드는 기법이 이미연의 강한 눈빛과 에너지 넘치는 액션을 임팩트 있게 잡아내기 위해 사용되었다.
 

Fabric이 아래로 펼쳐지는 이 한 장면을 촬영하기 위해 조감독이 소형승강기를 타고 15미터 이상의 아찔한 높이까지 올라갔다가, 승강기가 고장 나는 바람에 20여분간을 공포에 떠는 경험을 하기도 했다. 그러나 누구보다 공포에 떨었던 사람은 외국인 CEO역을 맡은 ‘프랭크 K’라는 모델이었다. 해외 빅모델들과 함께 일본, 동남아 지역에서 많은 촬영 경험이 있었던 그는 이미연의 자신감과 카리스마 넘치는 연기에 완전히 압도당했다. 이미연이 그의 책상을 ‘탁’치는 장면을 촬영 할 때는, 그가 이미연의 액션에 자신도 모르게 흠칫 놀라 몇 번씩 NG를 냈고, ‘이처럼 강한 카리스마는 처음’이라고. 촬영 후에 광고담당자에게 살짝 고백했다는 후문이다. 자정이 넘어서는 촬영에도 이미연은 지칠 줄 모르는 열정적이고 적극적인 연기로 CF컨셉을 완벽하게 소화해내어, 광고스텝들 사이에 ‘역시 LG카드라는 Leading 카드사의 자신감과 최고의 이미지를 대표할 만한 프로다운 프로’라는 칭송이 자자했다고.


 

▒ 문의 : 코래드 경영기획팀 허지연 (☎ 2193-8053)
[
광고정보센터 ⓒ 2006 http://www.adic.co.kr ]

LG카드 ·  이미연 ·  광고뒷이야기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2024년 미디어&광고 동향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과 하나가 되어 지난 2월, ‘DUNE : Part Two’ 홍보를 위해 한국을 찾은 티모시 샬라메(Timothee Chalamet)의 소식으로 한동안 연예계가 들썩였다. 덕분에 생각지 못한 멋진 영화를 접했고, 올해 미디어 전략의 방향성을 고민하던 나에게 광활한 아라키스 행성의 사막 폭풍을 헤쳐 나가는 티모시의 여정은 좀 더 색다른 의미로 다가왔다. 영화 속 결정적인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테크 돋보기] 얼굴이 말해 주는 것들 | 얼굴 인식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서비스
  MIT는 매년 3월마다 격월지 『테크놀로지 리뷰』를 통해 10대 유망 기술(Breakthrough Technologies)을 선정한다. IT 전문 기관 가트너가 매년 10월 선정하는 전략 기술과 마찬가지로 업계에서 무게감을 가지며, 기술의 발전 속도나 활용성에 대해 가늠하는 잣대가 된다. 올해 선정된 유망 기술 중 얼굴 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한 결제 기술에 대해 살펴보자.     MIT 선정 혁신 기술, ‘얼굴 인식&rsquo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우리가 궁금한 소비 트렌드가 여기에!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
  어느새 다가온 2025년. 새해에 우리는 어떤 변화를 맞게 될까요?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대홍기획이 발간한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에서 그 시그널을 확인해보세요. 우리 주변의 흥미로운 현상들, 파편처럼 보이던 이슈를 이어 그 저변을 관통하는 소비와 비즈니스의 맥락을 찾을 수 있답니다!   Q 대홍기획이 발행하는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란 무엇인가요?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테크 돋보기] 얼굴이 말해 주는 것들 | 얼굴 인식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서비스
  MIT는 매년 3월마다 격월지 『테크놀로지 리뷰』를 통해 10대 유망 기술(Breakthrough Technologies)을 선정한다. IT 전문 기관 가트너가 매년 10월 선정하는 전략 기술과 마찬가지로 업계에서 무게감을 가지며, 기술의 발전 속도나 활용성에 대해 가늠하는 잣대가 된다. 올해 선정된 유망 기술 중 얼굴 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한 결제 기술에 대해 살펴보자.     MIT 선정 혁신 기술, ‘얼굴 인식&rsquo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우리가 궁금한 소비 트렌드가 여기에!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
  어느새 다가온 2025년. 새해에 우리는 어떤 변화를 맞게 될까요?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대홍기획이 발간한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에서 그 시그널을 확인해보세요. 우리 주변의 흥미로운 현상들, 파편처럼 보이던 이슈를 이어 그 저변을 관통하는 소비와 비즈니스의 맥락을 찾을 수 있답니다!   Q 대홍기획이 발행하는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란 무엇인가요?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테크 돋보기] 얼굴이 말해 주는 것들 | 얼굴 인식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서비스
  MIT는 매년 3월마다 격월지 『테크놀로지 리뷰』를 통해 10대 유망 기술(Breakthrough Technologies)을 선정한다. IT 전문 기관 가트너가 매년 10월 선정하는 전략 기술과 마찬가지로 업계에서 무게감을 가지며, 기술의 발전 속도나 활용성에 대해 가늠하는 잣대가 된다. 올해 선정된 유망 기술 중 얼굴 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한 결제 기술에 대해 살펴보자.     MIT 선정 혁신 기술, ‘얼굴 인식&rsquo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우리가 궁금한 소비 트렌드가 여기에!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
  어느새 다가온 2025년. 새해에 우리는 어떤 변화를 맞게 될까요?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대홍기획이 발간한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에서 그 시그널을 확인해보세요. 우리 주변의 흥미로운 현상들, 파편처럼 보이던 이슈를 이어 그 저변을 관통하는 소비와 비즈니스의 맥락을 찾을 수 있답니다!   Q 대홍기획이 발행하는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란 무엇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