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광고협회, 2012 한국광고대회 개최, See the ‘C’
한국광고협회는 오는 11월 7일(수) 롯데호텔월드(잠실) 크리스탈볼룸에서 <See the ‘C’>라는 주제로 제 26회 ‘한국광고대회(ADKOR)’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의 주제인 <See the ‘C’>는 Convergence, Collaboration, Cross the line, Cooperation 등 현대 광고/마케팅계의 조류를 대변하는 여러 가지 화두들이 모두 ‘C’로 시작하는 단어인 것에서 비롯되었다. 본 대회는 광고계 연례행사로 광고인들의 자긍심을 고취하는 광고계 대화합을 위한 친목의 장으로서, 프로그램은 크게 ‘유공광고인 정부포상식’, ‘기념 컨퍼런스’, ‘대한민국광고대상 시상식’으로 꾸며진다. 또한, 금년에는 11월 5일~6일 양일을 The Creative Day와 The Media Day로 각각 지정하여 한국광고문화회관 2층 대회의장에서 크리에이티브와 광고미디어의 최신 트렌드를 살펴보는 사전 세미나가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 및 참가신청은 http://adkor.ad.co.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전행사 : 한국광고대회 기념 세미나
•한국광고문화회관 2층 대회의장
•The Creative Day : 11월 5일 (월), 14:00~17:00
•The Media Day : 11월 6일 (화), 14:00~17:00
본행사
•11월 7일 (수), 롯데호텔월드(잠실) 크리스탈볼룸
•1부 (13:30~14:30) 한국광고대회 기념행사 (유공광고인 정부 포상식 外)
•2부 (14:30~17:00) 한국광고대회 기념 컨퍼런스
•3부 (19:00~21:00) 대한민국광고대상 시상식
[문의] 한국광고협회 사업팀 (02-2144-0792/0791)
한국광고협회, ‘2012 세계우수광고상영회(WACF)’ 개최
한국광고협회와 SBA(서울산업통상진흥원)가 공동 주관하는 ‘2012 세계우수광고상영회(Worldwide Ads Creative Festival)’ 가 오는 12월 1일(토)부터 12월 4일(화)까지 4일간 서울산업통상진흥원 컨벤션홀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상영회는 세계 각국의 유명 국제 광고제 수상작들을 상영하는 행사로 Clio Awards, New York Festivals, London Awards, ADFest의 최신 광고 수상작을 만날 수 있다. 모든 상영작은 한글로 번역된 자막이 제공되어 광고 크리에이티브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으며 인쇄부문 수상작 전시도 동시에 진행된다. 상영회 티켓은 광고정보센터(www.adic.co.kr)에서 10월 말부터 사전예약을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얼리버드 기간(11월 1일~15일) 동안은 특별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다.
[문의] 한국광고협회 WACF 담당
(02-2144-0783 / hskim@ad.co.kr)
한국잡지협회, 제 47회 잡지의 날 기념식 개최
한국잡지협회가 11월 1일(목) 사학연금회관에서 ‘제47회 잡지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기념식에서는 이창의 한국잡지협회장을 포함해 잡지 발행인과 편집인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46회 한국잡지언론상 등을 포상했으며, 잡지인이 선정한 올해의 인물상, 독자를 대상으로한 제5회 전국민 잡지읽기 수기공모상 등도 수여했다.
제 20회 KOSIGN 2012 개최
한국옥외광고협회는 코엑스, 한국디지털프린팅기자재산업협회와 공동으로 11월 22일(목)부터 25일(일)까지 4일간 제 20회 한국국제사인디자인전(KOSIGN 2012)을 코엑스에서 개최한다. 이번 전시에서는 대한민국 옥외광고대상 시상식 및 수상작 전시와 함께 세계 우수광고제 수상작 전시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광고사진대전 공모전 개최
한국광고사진가협회는 ‘제20회 한국광고사진대전공모전’ 작품을 지난 10월 12일부터 22일까지 접수 받았다. 이번 공모전의 심사 결과는 11월 1일 협회 홈페이지(www.kapa.or.kr)를 통해 발표되었는데, 총 37편의 수상작을 선정했으며 대상에는 200만원의 상금이 주어졌다. 수상작은 11월 22일부터 7일간 잠실 한국광고문화회관 애드갤러리에서 전시된다.
이노션 월드와이드, Discovery 2012 진행 外
이노션 월드와이드(이하 이노션)는 9월 19일부터 22일까지 세계 각지에 진출해 있는 해외법인의 현지 직원들을 초청하여 한국의 문화를 알리는 ‘Discovery 2012’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Discovery’는 현지 직원들에게 본사와 본사가 속한 한국이라는 나라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본사와 법인간의 커뮤니케이션 강화를 위해 기획되었으며, 올해는 14개 법인의 26명의 스텝이 참석하여 이노션 본사와 한국을 체험했다. 본사 사무실 투어, 사물놀이 체험, 현대자동차 및 기아자동차 브랜드 세미나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행사에 참여했던 각국의 현지 직원들은 서로 다른 문화와 정서를 공유하고 크리에이티브에 대한 자극을 받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한편 이노션은 어린이재단에 방송 및 인쇄광고를 제작해 기부하는 등 재능기부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해당광고는 10월부터 방송 및 인쇄 등을 통해 송출된다.
애드리치, 창립 7주년 기념 번역서 발간
애드리치는 업계의 발전에 기여하고 지식정보를 공유하려는 목적으로 매년 창립일마다 해외의 유수한 마케팅 서적을 번역발간하고 있는데, 마케터의 일(2006), 강한원칙 강한마케팅(2007), 인사이트 마케팅(2008), 거대시장 시니어의 탄생(2009), 소셜 컨슈머의 등장(2010), 롱 인게이지먼트(2011)에 이어, 올해는 일곱 번째로 노구치 토모오의 ‘수평사고로 시장을 창조하는 매트릭스 마케팅’을 번역·발간하였다. 본 서에는 100개 이상의 히트 상품을 분석하여 ‘생각지 못한’ 시장과 상품을 만들어내는 발상, 매트릭스 마케팅의 성공사례와 실천방법이 담겨있다.
한국광고협회는 오는 11월 7일(수) 롯데호텔월드(잠실) 크리스탈볼룸에서 <See the ‘C’>라는 주제로 제 26회 ‘한국광고대회(ADKOR)’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의 주제인 <See the ‘C’>는 Convergence, Collaboration, Cross the line, Cooperation 등 현대 광고/마케팅계의 조류를 대변하는 여러 가지 화두들이 모두 ‘C’로 시작하는 단어인 것에서 비롯되었다. 본 대회는 광고계 연례행사로 광고인들의 자긍심을 고취하는 광고계 대화합을 위한 친목의 장으로서, 프로그램은 크게 ‘유공광고인 정부포상식’, ‘기념 컨퍼런스’, ‘대한민국광고대상 시상식’으로 꾸며진다. 또한, 금년에는 11월 5일~6일 양일을 The Creative Day와 The Media Day로 각각 지정하여 한국광고문화회관 2층 대회의장에서 크리에이티브와 광고미디어의 최신 트렌드를 살펴보는 사전 세미나가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 및 참가신청은 http://adkor.ad.co.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전행사 : 한국광고대회 기념 세미나
•한국광고문화회관 2층 대회의장
•The Creative Day : 11월 5일 (월), 14:00~17:00
•The Media Day : 11월 6일 (화), 14:00~17:00
본행사
•11월 7일 (수), 롯데호텔월드(잠실) 크리스탈볼룸
•1부 (13:30~14:30) 한국광고대회 기념행사 (유공광고인 정부 포상식 外)
•2부 (14:30~17:00) 한국광고대회 기념 컨퍼런스
•3부 (19:00~21:00) 대한민국광고대상 시상식
[문의] 한국광고협회 사업팀 (02-2144-0792/0791)
한국광고협회, ‘2012 세계우수광고상영회(WACF)’ 개최
한국광고협회와 SBA(서울산업통상진흥원)가 공동 주관하는 ‘2012 세계우수광고상영회(Worldwide Ads Creative Festival)’ 가 오는 12월 1일(토)부터 12월 4일(화)까지 4일간 서울산업통상진흥원 컨벤션홀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상영회는 세계 각국의 유명 국제 광고제 수상작들을 상영하는 행사로 Clio Awards, New York Festivals, London Awards, ADFest의 최신 광고 수상작을 만날 수 있다. 모든 상영작은 한글로 번역된 자막이 제공되어 광고 크리에이티브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으며 인쇄부문 수상작 전시도 동시에 진행된다. 상영회 티켓은 광고정보센터(www.adic.co.kr)에서 10월 말부터 사전예약을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얼리버드 기간(11월 1일~15일) 동안은 특별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다.
[문의] 한국광고협회 WACF 담당
(02-2144-0783 / hskim@ad.co.kr)
한국잡지협회, 제 47회 잡지의 날 기념식 개최
한국잡지협회가 11월 1일(목) 사학연금회관에서 ‘제47회 잡지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기념식에서는 이창의 한국잡지협회장을 포함해 잡지 발행인과 편집인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46회 한국잡지언론상 등을 포상했으며, 잡지인이 선정한 올해의 인물상, 독자를 대상으로한 제5회 전국민 잡지읽기 수기공모상 등도 수여했다.
제 20회 KOSIGN 2012 개최
한국옥외광고협회는 코엑스, 한국디지털프린팅기자재산업협회와 공동으로 11월 22일(목)부터 25일(일)까지 4일간 제 20회 한국국제사인디자인전(KOSIGN 2012)을 코엑스에서 개최한다. 이번 전시에서는 대한민국 옥외광고대상 시상식 및 수상작 전시와 함께 세계 우수광고제 수상작 전시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광고사진대전 공모전 개최
한국광고사진가협회는 ‘제20회 한국광고사진대전공모전’ 작품을 지난 10월 12일부터 22일까지 접수 받았다. 이번 공모전의 심사 결과는 11월 1일 협회 홈페이지(www.kapa.or.kr)를 통해 발표되었는데, 총 37편의 수상작을 선정했으며 대상에는 200만원의 상금이 주어졌다. 수상작은 11월 22일부터 7일간 잠실 한국광고문화회관 애드갤러리에서 전시된다.
이노션 월드와이드, Discovery 2012 진행 外
이노션 월드와이드(이하 이노션)는 9월 19일부터 22일까지 세계 각지에 진출해 있는 해외법인의 현지 직원들을 초청하여 한국의 문화를 알리는 ‘Discovery 2012’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Discovery’는 현지 직원들에게 본사와 본사가 속한 한국이라는 나라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본사와 법인간의 커뮤니케이션 강화를 위해 기획되었으며, 올해는 14개 법인의 26명의 스텝이 참석하여 이노션 본사와 한국을 체험했다. 본사 사무실 투어, 사물놀이 체험, 현대자동차 및 기아자동차 브랜드 세미나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행사에 참여했던 각국의 현지 직원들은 서로 다른 문화와 정서를 공유하고 크리에이티브에 대한 자극을 받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한편 이노션은 어린이재단에 방송 및 인쇄광고를 제작해 기부하는 등 재능기부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해당광고는 10월부터 방송 및 인쇄 등을 통해 송출된다.
애드리치, 창립 7주년 기념 번역서 발간
애드리치는 업계의 발전에 기여하고 지식정보를 공유하려는 목적으로 매년 창립일마다 해외의 유수한 마케팅 서적을 번역발간하고 있는데, 마케터의 일(2006), 강한원칙 강한마케팅(2007), 인사이트 마케팅(2008), 거대시장 시니어의 탄생(2009), 소셜 컨슈머의 등장(2010), 롱 인게이지먼트(2011)에 이어, 올해는 일곱 번째로 노구치 토모오의 ‘수평사고로 시장을 창조하는 매트릭스 마케팅’을 번역·발간하였다. 본 서에는 100개 이상의 히트 상품을 분석하여 ‘생각지 못한’ 시장과 상품을 만들어내는 발상, 매트릭스 마케팅의 성공사례와 실천방법이 담겨있다.
노구치 토모오 저 I 애드리치 마케팅전략연구소, 김유경 역 I 커뮤니케이션북스 I 15,000원
농심기획, 세계 디자인공모전 ‘펜타워즈 2012’ 수상
농심기획이 국제 패키지부문 최고 권위의 디자인공모전인 ‘펜타워즈(Penta wards) 2012’ 시상식에서 츄파춥스 화이트데이 프로모션 패키지로 식품부문 실버 어워즈(SILVER AWARDS)를 수상했다. 펜타워즈는 패키지 디자인만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최초이자 유일한 국제디자인공모전으로, 외관상의 아름다움을 넘어 디자인이 주는 효과와 마케팅 전략과의 연계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작을 결정한다. 지난 10월 5일 프랑스 파리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개최된 ‘펜타워즈 2012’에서는 전세계 1,000여 점의 작품이 출품되어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농심기획이 디자인한 츄파춥스 화이트데이 프로모션 패키지는 ‘사랑의 레트로 시티 시리즈’라는 컨셉으로 ‘낭만적인 도시’, ‘놀이 공원의 회전목마’, ‘우아한 클래식 자동차’를 팝아트 형식의 일러스트로 표현해 달콤한 추억에 빠져들게 했다.
kobaco, 2012 대한민국 공익광고제 개최 外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이하 kobaco)는 ‘2012 대한민국 공익광고제’를 11월 1일부터 4일까지 서울 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과 서울광장에서 동시에 개최했다. 행사에서는 미국, 일본, 중국 등 9개국의 국제 공익광고 작품 전시를 비롯하여 칸, 클리오, 뉴욕페스티벌 등 세계 광고제 수상작 전시, 유명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참여하는 크리에이티브 세미나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자유주제로 출품을 받은 이번 공모전은 응모작품수가 4,022편으로 광고업계 및 학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본심을 거쳐 ‘대통령상’인 대상 등 최종 수상작 29편을 선정했으며, 시상식은 11월 2일 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진행되었다. 한편 kobaco는 지난 9월 26일 제3대 kobaco 청렴옴부즈만으로 숭실대 오웅락 교수(경영부문)와 유영실 전 서울특별시 관광진흥위원(고객만족부문)을 위촉하였으며, 글로벌 광고그룹 WPP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국내광고주가 kobaco에 해외광고를 의뢰할 경우 세계 각지의 WPP 자회사 및 계열사를 통해 광고를 집행하는 등의 공동 해외사업 추진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또한 제17회 kobaco 사장배 축구대회(AD-Cup) 본선전이 지난 10월 20일 (토)에 개최되었는데, 올해의 우승팀은 피플웍스, 준우승팀은 KBS, 공동 3위는 제일기획과 TBWA이며, 족구부문 우승팀은 금강오길비, 준우승팀은 덴츠미디어가 차지했다.
닐슨, 리테일 & 쇼퍼 트렌드 보고서 발표
닐슨이 10월 11일 발표한 아시아 태평양 지역 (이하 아태지역) 소비재 시장의 핵심 트렌드를 알아보는 연례 <리테일 & 쇼퍼 트렌드 보고서(Retail and Shopper Trends Report)>에 의하면, 전 세계적인 경제 불안과 GDP 성장 둔화에도 불구하고 작년 아태지역의 연간 소비재 소매 시장이 판매액 기준 13%, 판매량 기준으로는 6%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보고서에 따르면, 최근 아태지역 소비자들의 소비재 쇼핑 패턴은 ‘더 적은 양을 더 자주’구매하는 양상을 보이고 있으며, 아시아 지역 PB상품 시장은 아직 미진한 성장을 보이고 있다. 아태지역 내 편의점 수는 증가하는 추세로, 가장 급속도로 편의점이 성장세를 보인 국가는 한국이었다고 밝혔다.
디지털다임, 정치인 트위터 분석 서비스 ‘소셜와칭’ 개편
디지털다임은 제18대 대선을 맞이하여 대선후보 관련 트위터의 다양한 현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소셜와칭(www.socialWatching.co.kr)’의 메인 서비스를 개편했다. 이번 서비스 개편으로 2012 대선후보의 소속 정당별 분류, 팔로워 순위, 팔로워상승, 트윗순위, RT 순위를 비롯 일별, 주간별, 월별 인기트윗, 신규트윗 등을 분석해 트위터 내에서 활동하는 대선후보들의 소셜미디어 활동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하였다.
※바로잡습니다.
지난 광고계동향 9월호 클로즈업 코너 ‘초·중·고 광고교원연수’ 사진설명 중 이노션 월드와이드 한성적 전무를 한정석 전무로 바로잡습니다
농심기획이 국제 패키지부문 최고 권위의 디자인공모전인 ‘펜타워즈(Penta wards) 2012’ 시상식에서 츄파춥스 화이트데이 프로모션 패키지로 식품부문 실버 어워즈(SILVER AWARDS)를 수상했다. 펜타워즈는 패키지 디자인만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최초이자 유일한 국제디자인공모전으로, 외관상의 아름다움을 넘어 디자인이 주는 효과와 마케팅 전략과의 연계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작을 결정한다. 지난 10월 5일 프랑스 파리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개최된 ‘펜타워즈 2012’에서는 전세계 1,000여 점의 작품이 출품되어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농심기획이 디자인한 츄파춥스 화이트데이 프로모션 패키지는 ‘사랑의 레트로 시티 시리즈’라는 컨셉으로 ‘낭만적인 도시’, ‘놀이 공원의 회전목마’, ‘우아한 클래식 자동차’를 팝아트 형식의 일러스트로 표현해 달콤한 추억에 빠져들게 했다.
kobaco, 2012 대한민국 공익광고제 개최 外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이하 kobaco)는 ‘2012 대한민국 공익광고제’를 11월 1일부터 4일까지 서울 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과 서울광장에서 동시에 개최했다. 행사에서는 미국, 일본, 중국 등 9개국의 국제 공익광고 작품 전시를 비롯하여 칸, 클리오, 뉴욕페스티벌 등 세계 광고제 수상작 전시, 유명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참여하는 크리에이티브 세미나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자유주제로 출품을 받은 이번 공모전은 응모작품수가 4,022편으로 광고업계 및 학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본심을 거쳐 ‘대통령상’인 대상 등 최종 수상작 29편을 선정했으며, 시상식은 11월 2일 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진행되었다. 한편 kobaco는 지난 9월 26일 제3대 kobaco 청렴옴부즈만으로 숭실대 오웅락 교수(경영부문)와 유영실 전 서울특별시 관광진흥위원(고객만족부문)을 위촉하였으며, 글로벌 광고그룹 WPP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국내광고주가 kobaco에 해외광고를 의뢰할 경우 세계 각지의 WPP 자회사 및 계열사를 통해 광고를 집행하는 등의 공동 해외사업 추진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또한 제17회 kobaco 사장배 축구대회(AD-Cup) 본선전이 지난 10월 20일 (토)에 개최되었는데, 올해의 우승팀은 피플웍스, 준우승팀은 KBS, 공동 3위는 제일기획과 TBWA이며, 족구부문 우승팀은 금강오길비, 준우승팀은 덴츠미디어가 차지했다.
닐슨, 리테일 & 쇼퍼 트렌드 보고서 발표
닐슨이 10월 11일 발표한 아시아 태평양 지역 (이하 아태지역) 소비재 시장의 핵심 트렌드를 알아보는 연례 <리테일 & 쇼퍼 트렌드 보고서(Retail and Shopper Trends Report)>에 의하면, 전 세계적인 경제 불안과 GDP 성장 둔화에도 불구하고 작년 아태지역의 연간 소비재 소매 시장이 판매액 기준 13%, 판매량 기준으로는 6%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보고서에 따르면, 최근 아태지역 소비자들의 소비재 쇼핑 패턴은 ‘더 적은 양을 더 자주’구매하는 양상을 보이고 있으며, 아시아 지역 PB상품 시장은 아직 미진한 성장을 보이고 있다. 아태지역 내 편의점 수는 증가하는 추세로, 가장 급속도로 편의점이 성장세를 보인 국가는 한국이었다고 밝혔다.
디지털다임, 정치인 트위터 분석 서비스 ‘소셜와칭’ 개편
디지털다임은 제18대 대선을 맞이하여 대선후보 관련 트위터의 다양한 현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소셜와칭(www.socialWatching.co.kr)’의 메인 서비스를 개편했다. 이번 서비스 개편으로 2012 대선후보의 소속 정당별 분류, 팔로워 순위, 팔로워상승, 트윗순위, RT 순위를 비롯 일별, 주간별, 월별 인기트윗, 신규트윗 등을 분석해 트위터 내에서 활동하는 대선후보들의 소셜미디어 활동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하였다.
※바로잡습니다.
지난 광고계동향 9월호 클로즈업 코너 ‘초·중·고 광고교원연수’ 사진설명 중 이노션 월드와이드 한성적 전무를 한정석 전무로 바로잡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