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Brief] 한국광고협회, 2012 한국광고대회 개최, See the ‘C’ 外
광고계동향 기사입력 2012.11.12 12:00 조회 10118
한국광고협회, 2012 한국광고대회 개최, See the ‘C’
한국광고협회는 오는 11월 7일(수) 롯데호텔월드(잠실) 크리스탈볼룸에서 <See the ‘C’>라는 주제로 제 26회 ‘한국광고대회(ADKOR)’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의 주제인 <See the ‘C’>는 Convergence, Collaboration, Cross the line, Cooperation 등 현대 광고/마케팅계의 조류를 대변하는 여러 가지 화두들이 모두 ‘C’로 시작하는 단어인 것에서 비롯되었다. 본 대회는 광고계 연례행사로 광고인들의 자긍심을 고취하는 광고계 대화합을 위한 친목의 장으로서, 프로그램은 크게 ‘유공광고인 정부포상식’, ‘기념 컨퍼런스’, ‘대한민국광고대상 시상식’으로 꾸며진다. 또한, 금년에는 11월 5일~6일 양일을 The Creative Day와 The Media Day로 각각 지정하여 한국광고문화회관 2층 대회의장에서 크리에이티브와 광고미디어의 최신 트렌드를 살펴보는 사전 세미나가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 및 참가신청은
http://adkor.ad.co.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전행사 : 한국광고대회 기념 세미나
•한국광고문화회관 2층 대회의장
•The Creative Day : 11월 5일 (월), 14:00~17:00
•The Media Day : 11월 6일 (화), 14:00~17:00

본행사
•11월 7일 (수), 롯데호텔월드(잠실) 크리스탈볼룸
•1부 (13:30~14:30) 한국광고대회 기념행사 (유공광고인 정부 포상식 外)
•2부 (14:30~17:00) 한국광고대회 기념 컨퍼런스
•3부 (19:00~21:00) 대한민국광고대상 시상식

[문의] 한국광고협회 사업팀 (02-2144-0792/0791)

한국광고협회, ‘2012 세계우수광고상영회(WACF)’ 개최
한국광고협회와 SBA(서울산업통상진흥원)가 공동 주관하는 ‘2012 세계우수광고상영회(Worldwide Ads Creative Festival)’ 가 오는 12월 1일(토)부터 12월 4일(화)까지 4일간 서울산업통상진흥원 컨벤션홀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상영회는 세계 각국의 유명 국제 광고제 수상작들을 상영하는 행사로 Clio Awards, New York Festivals, London Awards, ADFest의 최신 광고 수상작을 만날 수 있다. 모든 상영작은 한글로 번역된 자막이 제공되어 광고 크리에이티브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으며 인쇄부문 수상작 전시도 동시에 진행된다. 상영회 티켓은 광고정보센터(
www.adic.co.kr)에서 10월 말부터 사전예약을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얼리버드 기간(11월 1일~15일) 동안은 특별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다.

[문의] 한국광고협회 WACF 담당
(02-2144-0783 /
hskim@ad.co.kr)

한국잡지협회, 제 47회 잡지의 날 기념식 개최
한국잡지협회가 11월 1일(목) 사학연금회관에서 ‘제47회 잡지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기념식에서는 이창의 한국잡지협회장을 포함해 잡지 발행인과 편집인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46회 한국잡지언론상 등을 포상했으며, 잡지인이 선정한 올해의 인물상, 독자를 대상으로한 제5회 전국민 잡지읽기 수기공모상 등도 수여했다.

제 20회 KOSIGN 2012 개최
한국옥외광고협회는 코엑스, 한국디지털프린팅기자재산업협회와 공동으로 11월 22일(목)부터 25일(일)까지 4일간 제 20회 한국국제사인디자인전(KOSIGN 2012)을 코엑스에서 개최한다. 이번 전시에서는 대한민국 옥외광고대상 시상식 및 수상작 전시와 함께 세계 우수광고제 수상작 전시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광고사진대전 공모전 개최
한국광고사진가협회는 ‘제20회 한국광고사진대전공모전’ 작품을 지난 10월 12일부터 22일까지 접수 받았다. 이번 공모전의 심사 결과는 11월 1일 협회 홈페이지(
www.kapa.or.kr)를 통해 발표되었는데, 총 37편의 수상작을 선정했으며 대상에는 200만원의 상금이 주어졌다. 수상작은 11월 22일부터 7일간 잠실 한국광고문화회관 애드갤러리에서 전시된다.

이노션 월드와이드, Discovery 2012 진행 外
이노션 월드와이드(이하 이노션)는 9월 19일부터 22일까지 세계 각지에 진출해 있는 해외법인의 현지 직원들을 초청하여 한국의 문화를 알리는 ‘Discovery 2012’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Discovery’는 현지 직원들에게 본사와 본사가 속한 한국이라는 나라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본사와 법인간의 커뮤니케이션 강화를 위해 기획되었으며, 올해는 14개 법인의 26명의 스텝이 참석하여 이노션 본사와 한국을 체험했다. 본사 사무실 투어, 사물놀이 체험, 현대자동차 및 기아자동차 브랜드 세미나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행사에 참여했던 각국의 현지 직원들은 서로 다른 문화와 정서를 공유하고 크리에이티브에 대한 자극을 받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한편 이노션은 어린이재단에 방송 및 인쇄광고를 제작해 기부하는 등 재능기부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해당광고는 10월부터 방송 및 인쇄 등을 통해 송출된다.

애드리치, 창립 7주년 기념 번역서 발간
애드리치는 업계의 발전에 기여하고 지식정보를 공유하려는 목적으로 매년 창립일마다 해외의 유수한 마케팅 서적을 번역발간하고 있는데, 마케터의 일(2006), 강한원칙 강한마케팅(2007), 인사이트 마케팅(2008), 거대시장 시니어의 탄생(2009), 소셜 컨슈머의 등장(2010), 롱 인게이지먼트(2011)에 이어, 올해는 일곱 번째로 노구치 토모오의 ‘수평사고로 시장을 창조하는 매트릭스 마케팅’을 번역·발간하였다. 본 서에는 100개 이상의 히트 상품을 분석하여 ‘생각지 못한’ 시장과 상품을 만들어내는 발상, 매트릭스 마케팅의 성공사례와 실천방법이 담겨있다.
                                                             노구치 토모오 저 I 애드리치 마케팅전략연구소, 김유경 역 I 커뮤니케이션북스 I 15,000원

농심기획, 세계 디자인공모전 ‘펜타워즈 2012’ 수상
농심기획이 국제 패키지부문 최고 권위의 디자인공모전인 ‘펜타워즈(Penta wards) 2012’ 시상식에서 츄파춥스 화이트데이 프로모션 패키지로 식품부문 실버 어워즈(SILVER AWARDS)를 수상했다. 펜타워즈는 패키지 디자인만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최초이자 유일한 국제디자인공모전으로, 외관상의 아름다움을 넘어 디자인이 주는 효과와 마케팅 전략과의 연계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작을 결정한다. 지난 10월 5일 프랑스 파리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개최된 ‘펜타워즈 2012’에서는 전세계 1,000여 점의 작품이 출품되어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농심기획이 디자인한 츄파춥스 화이트데이 프로모션 패키지는 ‘사랑의 레트로 시티 시리즈’라는 컨셉으로 ‘낭만적인 도시’, ‘놀이 공원의 회전목마’, ‘우아한 클래식 자동차’를 팝아트 형식의 일러스트로 표현해 달콤한 추억에 빠져들게 했다.

kobaco, 2012 대한민국 공익광고제 개최 外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이하 kobaco)는 ‘2012 대한민국 공익광고제’를 11월 1일부터 4일까지 서울 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과 서울광장에서 동시에 개최했다. 행사에서는 미국, 일본, 중국 등 9개국의 국제 공익광고 작품 전시를 비롯하여 칸, 클리오, 뉴욕페스티벌 등 세계 광고제 수상작 전시, 유명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참여하는 크리에이티브 세미나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자유주제로 출품을 받은 이번 공모전은 응모작품수가 4,022편으로 광고업계 및 학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본심을 거쳐 ‘대통령상’인 대상 등 최종 수상작 29편을 선정했으며, 시상식은 11월 2일 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진행되었다. 한편 kobaco는 지난 9월 26일 제3대 kobaco 청렴옴부즈만으로 숭실대 오웅락 교수(경영부문)와 유영실 전 서울특별시 관광진흥위원(고객만족부문)을 위촉하였으며, 글로벌 광고그룹 WPP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국내광고주가 kobaco에 해외광고를 의뢰할 경우 세계 각지의 WPP 자회사 및 계열사를 통해 광고를 집행하는 등의 공동 해외사업 추진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또한 제17회 kobaco 사장배 축구대회(AD-Cup) 본선전이 지난 10월 20일 (토)에 개최되었는데, 올해의 우승팀은 피플웍스, 준우승팀은 KBS, 공동 3위는 제일기획과 TBWA이며, 족구부문 우승팀은 금강오길비, 준우승팀은 덴츠미디어가 차지했다.

닐슨, 리테일 & 쇼퍼 트렌드 보고서 발표
닐슨이 10월 11일 발표한 아시아 태평양 지역 (이하 아태지역) 소비재 시장의 핵심 트렌드를 알아보는 연례 <리테일 & 쇼퍼 트렌드 보고서(Retail and Shopper Trends Report)>에 의하면, 전 세계적인 경제 불안과 GDP 성장 둔화에도 불구하고 작년 아태지역의 연간 소비재 소매 시장이 판매액 기준 13%, 판매량 기준으로는 6%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보고서에 따르면, 최근 아태지역 소비자들의 소비재 쇼핑 패턴은 ‘더 적은 양을 더 자주’구매하는 양상을 보이고 있으며, 아시아 지역 PB상품 시장은 아직 미진한 성장을 보이고 있다. 아태지역 내 편의점 수는 증가하는 추세로, 가장 급속도로 편의점이 성장세를 보인 국가는 한국이었다고 밝혔다.

디지털다임, 정치인 트위터 분석 서비스 ‘소셜와칭’ 개편
디지털다임은 제18대 대선을 맞이하여 대선후보 관련 트위터의 다양한 현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소셜와칭(
www.socialWatching.co.kr)’의 메인 서비스를 개편했다. 이번 서비스 개편으로 2012 대선후보의 소속 정당별 분류, 팔로워 순위, 팔로워상승, 트윗순위, RT 순위를 비롯 일별, 주간별, 월별 인기트윗, 신규트윗 등을 분석해 트위터 내에서 활동하는 대선후보들의 소셜미디어 활동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하였다.

※바로잡습니다.
지난 광고계동향 9월호 클로즈업 코너 ‘초·중·고 광고교원연수’ 사진설명 중 이노션 월드와이드 한성적 전무를 한정석 전무로 바로잡습니다
광고계동향 ·  국내광고소식 ·  2012 한국광고대회 ·  2012 대한민국 공익광고제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재구성된 기업 소개 콘텐츠! HSAD, ‘웹어워드 코리아 2024’ 최우수상 수상
  - 자사 포트폴리오와 기업 소개 방식을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재구성해 차별화 - 브랜드&마케팅 비즈니스 등 전문가 칼럼 콘텐츠 제공해 전문성과 신뢰도 높여   올해 1월 리뉴얼한 HSAD 공식 홈페이지가 '웹어워드 코리아 2024'에서 대기업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웹어워드 코리아’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웹 평가 시상식으로,
우리가 궁금한 소비 트렌드가 여기에!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
  어느새 다가온 2025년. 새해에 우리는 어떤 변화를 맞게 될까요?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대홍기획이 발간한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에서 그 시그널을 확인해보세요. 우리 주변의 흥미로운 현상들, 파편처럼 보이던 이슈를 이어 그 저변을 관통하는 소비와 비즈니스의 맥락을 찾을 수 있답니다!   Q 대홍기획이 발행하는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란 무엇인가요?
AI와 쏨땀
2024 ADFEST를 한 달 남짓 남겨둔 어느 날, OpenAI에서 비디오 생성 AI ‘소라(Sora)’를 발표했다. 지금껏 봐왔던 생성형 AI와는 차원이 다른 결과물에 많은 이들이 충격에 빠졌다. 이런 타이밍에 ADFEST 참가자들이 올해 행사에 기대하는 바는 더욱 분명했을 것이다. 준비되지 않은 우리 앞에 성큼 다가와 버린 AI 시대, 광고의 미래는 과연 어떻게 될 것인가? 스포를 하자면, 모든 강연자가 그 우려 섞인 질문에 대해 ‘걱정 없다’는 답을 내놓았다.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재구성된 기업 소개 콘텐츠! HSAD, ‘웹어워드 코리아 2024’ 최우수상 수상
  - 자사 포트폴리오와 기업 소개 방식을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재구성해 차별화 - 브랜드&마케팅 비즈니스 등 전문가 칼럼 콘텐츠 제공해 전문성과 신뢰도 높여   올해 1월 리뉴얼한 HSAD 공식 홈페이지가 '웹어워드 코리아 2024'에서 대기업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웹어워드 코리아’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웹 평가 시상식으로,
우리가 궁금한 소비 트렌드가 여기에!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
  어느새 다가온 2025년. 새해에 우리는 어떤 변화를 맞게 될까요?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대홍기획이 발간한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에서 그 시그널을 확인해보세요. 우리 주변의 흥미로운 현상들, 파편처럼 보이던 이슈를 이어 그 저변을 관통하는 소비와 비즈니스의 맥락을 찾을 수 있답니다!   Q 대홍기획이 발행하는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란 무엇인가요?
AI와 쏨땀
2024 ADFEST를 한 달 남짓 남겨둔 어느 날, OpenAI에서 비디오 생성 AI ‘소라(Sora)’를 발표했다. 지금껏 봐왔던 생성형 AI와는 차원이 다른 결과물에 많은 이들이 충격에 빠졌다. 이런 타이밍에 ADFEST 참가자들이 올해 행사에 기대하는 바는 더욱 분명했을 것이다. 준비되지 않은 우리 앞에 성큼 다가와 버린 AI 시대, 광고의 미래는 과연 어떻게 될 것인가? 스포를 하자면, 모든 강연자가 그 우려 섞인 질문에 대해 ‘걱정 없다’는 답을 내놓았다.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재구성된 기업 소개 콘텐츠! HSAD, ‘웹어워드 코리아 2024’ 최우수상 수상
  - 자사 포트폴리오와 기업 소개 방식을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재구성해 차별화 - 브랜드&마케팅 비즈니스 등 전문가 칼럼 콘텐츠 제공해 전문성과 신뢰도 높여   올해 1월 리뉴얼한 HSAD 공식 홈페이지가 '웹어워드 코리아 2024'에서 대기업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웹어워드 코리아’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웹 평가 시상식으로,
우리가 궁금한 소비 트렌드가 여기에!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
  어느새 다가온 2025년. 새해에 우리는 어떤 변화를 맞게 될까요?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대홍기획이 발간한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에서 그 시그널을 확인해보세요. 우리 주변의 흥미로운 현상들, 파편처럼 보이던 이슈를 이어 그 저변을 관통하는 소비와 비즈니스의 맥락을 찾을 수 있답니다!   Q 대홍기획이 발행하는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란 무엇인가요?
AI와 쏨땀
2024 ADFEST를 한 달 남짓 남겨둔 어느 날, OpenAI에서 비디오 생성 AI ‘소라(Sora)’를 발표했다. 지금껏 봐왔던 생성형 AI와는 차원이 다른 결과물에 많은 이들이 충격에 빠졌다. 이런 타이밍에 ADFEST 참가자들이 올해 행사에 기대하는 바는 더욱 분명했을 것이다. 준비되지 않은 우리 앞에 성큼 다가와 버린 AI 시대, 광고의 미래는 과연 어떻게 될 것인가? 스포를 하자면, 모든 강연자가 그 우려 섞인 질문에 대해 ‘걱정 없다’는 답을 내놓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