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광고인재 모이세요”
- 광고를 사랑하는 대학생들의 축제, 제 26회 HS애드 대학생 광고대상 시행
: 대상 2팀에게 상금 각 300만원과 인턴 자격 부여
: 총 상금 1,650만원, 24개 과제 공모. 7월 19일 접수 마감
: 공모전 심사기준은 남과 다름 (The Difference)
: 올해로 26회를 맞는 광고인재 발굴의 장
HS애드(대표 : 김종립)가 대학 및 대학원(석사과정) 재학생 및 휴학생을 대상으로 시행하는 제26회 HS애드 대학생 광고대상의 공모 요강이 홈페이지(http://www.hsad.co.kr)를 통해 발표됐다. HS애드 대학생 광고대상은 1988년 뛰어난 광고인재를 발굴해 광고인력의 저변을 확대하고, 광고산업 발전에 공헌하고자 제정, 시행되고 있으며, 대한민국 3대 광고 공모전으로 불린다. 그 위상에 걸맞게 매년 2,000편 이상의 광고 아이디어가 접수되고 있으며, 그동안 HS애드 대학생 광고대상을 통해 65,000 편의 작품이 출품돼, 총 2,780명에게 시상이 이뤄졌다. 총 참가자수는 약 16만 명으로 추정된다.
올해는 IMC-D(기획서 부문), CREATIVE-D(크리에이티브 부문) 2개 부문에서 총 24개 과제에 출품 가능하며, 과제로는 LG, LG전자 디오스 냉장고, LG생활건강 빌리프, LG유플러스 LTE, LG화학, 대한항공, 동원F&B 참치/리챔, K2, 교촌치킨, 메르세데즈벤츠, 복권위원회 등의 광고캠페인 아이디어가 제시됐다. 개인 및 팀(최대 4명)으로 접수하되 출품작수에는 제한이 없으며, 심사기준은 광고업의 본질인 ‘남과 다름(The Difference)’이다.
CREATIVE-D(크리에이티브 부문)에는 방송광고, 인쇄광고 외에 가로수, 벤치, 교통수단 등 생활에 밀접한 모든 옥외환경 광고 아이디어와 인터넷 배너 광고,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스마트폰 UI 등 인터랙티브 채널을 활용한 아이디어, 쇼퍼마케팅, 체험마케팅 등의 프로모션 아이디어까지 공모가 가능하다.
IMC-D(기획서 부문)와 CREATIVE-D(크리에이티브 부문) 부문 대상에 각 300만원 등 총 1,650 만원 상당의 상금이 수여되며, 대상 수상팀에게는 2013년 겨울방학 중 인턴 참가자격을 부여한다. 이번 광고대상은 7월 1일(월)부터 온라인 공모신청이 가능하며, 접수마감은 7월 19일(금)이다.
☞ 문의 : HS애드 경영정보팀 김성호 부장 (☎ 705-25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