뽀송뽀송함에 소리가 있을까?
위닉스 뽀송 ‘SOUND' 편
소리로 풀어낸 쾌적한 건조함. 제습기를 표현하는 신선한 접근 돋보여
2014년 5월 월간 베스트 크리에이티브 광고는 위닉스 뽀송 ‘SOUND’편이 선정되었다. ‘SOUND’편은 광고회사 ‘맥켄에릭슨’이 기획하고 'Value Korea(감독 박찬도)'가 제작하였으며, 5월 12일 개최된 베스트 크리에이티브 선정위원회(주요광고회사 CD 11인으로 구성)에서 최종심사를 거쳐 베스트 작품으로 선정되었다. 이번 선정작은 4월 한 달 간 방영된 TV CF 400여 편을 대상으로 2번의 온라인 투표를 거쳐 베스트 크리에이티브 선정위원회의 최종심사를 통해 결정되었다.
우리가 제습기 광고를 상상한다면 역시 ‘눅눅한 장마와 덜 마른 빨래 악취’정도일 것이다. 그러나 ‘SOUND’편은 ‘기분 좋은 건조함’을 조금 다르게 표현한다. ‘SOUND’편이 주목한 것은 바로 소리. 제습기의 저소음 설계가 아닌 ‘기분 좋은 건조함’이 만들어내는 생활 속의 다양한 작은 소리에 착안했다. 생활 속의 잡음이 쾌적함으로 거듭나는 순간 위닉스 뽀송 제습기는 ‘기분 좋은 건조함’의 상징이 되었다. 선정위원들은 소리를 이용한 접근방식과 발상의 전환에 높은 점수를 주었다는 후문이다.
베스트 크리에이티브로 선정되지는 않았으나 현대카드 슈퍼 콘서트 ‘폴 매카트니’편은 광고에 있어서 음악이란 요소의 강력함과 절제의 미학을 함께 보여주는 수작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매월 베스트 크리에이티브로 선정된 광고는 매년 10월에 개최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대한민국광고대상' 본심에 자동 상정되는 혜택이 제공된다. 선정작에 대한 심사위원 세부 평가내용과 수상사 인터뷰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은 광고마케팅 포털 '광고정보센터 (www.adic.co.kr)'에서도 확인 할 수 있다.
▣ 월간 베스트 크리에이티브
사단법인 한국광고협회(회장: 이순동)가 주관하는 국내 유일 크리에이티브 광고상. 매달 신규로 집행된 TV광고물에 대해 디렉터 급 이하의 젊은 크리에이터로 구성된 영 크리에이터 패널의 1차 평가를 거쳐 후보작이 추출된다. 이후, 한국광고협회 ‘광고산업발전위원회’ 소속 약 150명의 전문가 2차 투표 및 추천을 거쳐 국내 주요 광고회사의 디렉터급 크리에이터 10명이 최종 심사 위원으로 참여한 가운데 수상작이 결정된다. 매달 수상된 작품들은 매해 10월에 개최되는 국내 유일의 권위 있는 광고제인 ‘대한민국광고대상’ 본심 후보작으로 자동 상정되는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문의: 한국광고협회 기획관리부 박성재 차장
T. 02-2144-0792 / F. 02-2144-0759 / E. sjpark@a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