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특수분야 교원연수 모집안내
(사)한국광고협회 / 전화) 02-2144-0787, 0767 / 팩스) 02-2144-0759
1. 연수종별 : 직무연수 (30시간, 2학점, 성적산출 안함)
2. 연수명칭 : 광고제작을 활용한 교수학습법
※ 2006 ~ 2013 : 연수평가 ‘A’등급
3. 과정구분 : 전문성향상과정 (교과지도)
4. 연수기간
• 1차 : 2014년 7월 28일(월) ~ 8월 1일(금) / 총 5일(집합수업 3일 + 워크숍 1박 2일)
• 2차 : 2014년 8월 4일(월) ~ 8월 8일(금) / 총 5일(집합수업 3일 + 워크숍 1박 2일)
※ 시종 시간 : 10:00 ~ 17:00, 단 연수 첫째 날은 09:30까지 입실완료
5. 연수장소
• 집합수업(3일) : 한국광고문화회관 7층 소회의실 (서울시 송파구 신천동 7-11)
• 워크숍(1박2일) : 코바코연수원 (경기도 양평군 강상면 화양리 산 100-1)
6. 연수인원 : 총 80명 (40명×1반×2기)
7. 연수목적
(사)한국광고협회가 실시한 ‘교과서 내 광고관련교육 내용조사<참고1>’ 에 의하면, 총 680권의 초, 중, 고 관련 교과서 속에 500건 이상의 광고관련 내용이 포함되어 있음을 알 수 있다. 이처럼 광고는 어린이 및 청소년들에게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그 파급효과도 날로 커가고 있다. 하지만 이렇게 광고가 수업 내용과 학생들의 생활 속에 깊이 파고들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광고에 대한 교육이 체계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지 않음을 실무 교사들을 통해 듣게 되었다. 본 연수는 교육 일선에서 광고에 대해 가르치거나, 광고를 활용한 교육을 시도하는 교사에게 과학적이고 실질적인 지도방향을 제시하는 한편, 학생들의 창의성 향상에 광고를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본 연수를 준비했다. <세부 목적> • 광고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건전한 소비문화 함양 • 학교 교육과 광고를 접목한 창의력 향상 프로그램 소개 • 전문 직종으로 인정받고 있는 광고 분야의 진로전망 및 진학지도법 소개 • 자유학기제 연계 선택프로그램, 창체 및 특기적성, 교과지도에서의 올바른 광고활용지도 |
8. 선발방법 : 전국 초,중,고 교사 중 학교장 추천자로 각 기수별(1기, 2기) 40명씩 총 80명 이상의 신청서 접수 후, 내부 규정(자유학기제 지정학교, 지역안배, 선착순 등)에 의해 80명 선발 통보
※ 동일 연수과정 이수교사는 2년 이내 재신청할 수 없음
☞ 대상자 발표 : 7월 초, 광고정보센터(adic.co.kr) ‘광고교육’ 코너 공지 및 이메일 통보
9. 연수비용 : 무료 (중식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