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산업 진흥 앱 개발 및 아이디어 공모전
씽굿 기사입력 2014.06.25 12:00 조회 5198



스포츠산업 진흥 앱 개발 및 아이디어 공모전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에서는 우리나라 스포츠 산업 진흥 및 발전을 위한 참신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아래와 같이 공모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 응모 부문 : 개발분야와 일반 아이디어 기획분야로 나누어 진행

개 발: 스마트기기용 앱 개발 (안드로이드, IOS)
기 획: 기획서 양식의 아이디어
 
● 응모 자격 :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기업참가 불가)

- 개인 또는 4인 이내의 팀 구성, 응모횟수 제한 없음

 ● 응모 주제

① 국내 스포츠용품 해외시장 개척을 위한 신규 지원프로그램 아이디어

② 스포츠산업(용품, 시설, 서비스) 기술 개발 및 융?복합 산업화를 위한 창의적 아이디어

③ 스포츠자원(선수, 지도자, 각종 대회, 아마추어 및 프로리그 등)을 활용한 스포츠 비즈니스 개발 아이디어

④ 지역 스포츠산업 발전을 위한 창의적 아이디어

⑤ 기타 스포츠산업 발전을 위한 창의적 아이디어

※ 기존 공모전에 출품하여 수상한 작품, 국내?외 시장에 이미 출시된 앱, 경륜?경정?
    스포츠토토?대중골프장?올림픽공원 부문은 공모대상에서 제외

※ 앱 개발의 경우 멀티미디어, 유틸리티 등 장르 제한 없음 

● 시상 내역

구분 수상인원(12팀) 시상금(3,600만원) 비고
  아이디어 아이디어  
최우수상 1 1 700만원 300만원 문체부 장관상
우수상 2 2 각 500만원 각 200만원 공단 이사장상
장려상 3 3 각 300만원 각 100만원 공단 이사장상
6팀 6팀 2,600만원 1,000만원  

※ 제세공과금 수상자 부담

※ 적합한 수상작이 없을 경우 시상규모 변동가능

● 응모 일정

- 접수 기간 : 2014. 9. 1(월) ~ 9. 12(금) 15:00까지

- 1차 심사 발표 : 9월 중(홈페이지 공고 및 개별 통보)

- 2차 심사 진행 : 10월 중 예정

- 최종 입상자 발표 및 시상 : 10월~11월 중 예정
 

● 심사

-개 발-
 
1차: 적합성평가(구동성테스트)
2차: 전문가 심사
 
-기 획-

1차: 서류심사
2차: 프레젠테이션 심사


※심사 기준 : 실현가능성?활용성(40%), 창의성(30%), 논리성?완성도?편의성(30%)


● 제출 서류


-개 발-
ㅇ 참가신청서

ㅇ 서약서

ㅇ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

ㅇ 최종결과물 (모바일OS에서 구동 가능한 파일)

ㅇ 개발계획서(5P이내)

 
-기 획-

ㅇ 참가신청서

ㅇ 서약서

ㅇ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

ㅇ 아이디어 요약본(1P이내)

ㅇ 아이디어 전문 (30장, 20MB이하 ppt 또는 pdf형식)

- 신청양식은 국민체육진흥공단 홈페이지(www.kspo.or.kr) 공지사항에서 다운로드
- 개발분야 : 개발계획서는 자유형식으로 5P이내, 10MB이하로 작성
- 기획분야 : 아이디어 전문 파일명은 반드시 [대표자명_작품명.ppt]로 제출
※ pptx로 작성한 파일은 ppt로 변환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접수 방법 : 이메일 접수 [contest@kspo.or.kr]

 
● 유의 사항

- 제출된 서류(프레젠테이션 자료 포함)은 접수기간 종료 후 변경이 불가하오니

  2차 프레젠테이션 발표 등을 감안하여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 참가신청 접수확인은 신청 다음날 일괄 메일 회신합니다.   

- 수상작으로 선정되었더라도 기존에 출품되었거나 모방작인 경우 등 결격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상금 환수 등 수상을 취소합니다.

- 응모된 아이디어에 대한 권리는 제안자에게 있으며 향후 주최 측의 책임 하에 응모된
  아이디어를 개선?발전시킬 경우, 변경된 아이디어에 대한 권리는 제안자와 주최 측의
  협의에 의하여 결정합니다.  

- 주최 측은 응모된 아이디어에 대해 비밀을 유지하며 제안자가 아이디어의 반환을 요청할 경우 즉각 반환 또는 폐기합니다. 별도의 요청이 없을 경우 응모된 아이디어는 1년 이내에 폐기합니다. 다만 수상작에 한해서는 제안자의 동의를 얻어 폐기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 응모된 아이디어와 관련하여 주최 측과 제안자 간 분쟁이 발생할 경우에는 우선적으로
  대화와 협상을 통해 분쟁을 해결하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 위 공고 내용은 공단 사정에 따라 일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본 사업은 체육진흥투표권 적립금 사업으로 시행됩니다.

 

● 문의 사항 : 국민체육진흥공단 시장개척팀 (☎02-970-9665)
 

 

 

스포츠산업 진흥 앱 개발 및 아이디어 공모전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2024년 미디어&광고 동향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과 하나가 되어 지난 2월, ‘DUNE : Part Two’ 홍보를 위해 한국을 찾은 티모시 샬라메(Timothee Chalamet)의 소식으로 한동안 연예계가 들썩였다. 덕분에 생각지 못한 멋진 영화를 접했고, 올해 미디어 전략의 방향성을 고민하던 나에게 광활한 아라키스 행성의 사막 폭풍을 헤쳐 나가는 티모시의 여정은 좀 더 색다른 의미로 다가왔다. 영화 속 결정적인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우리가 궁금한 소비 트렌드가 여기에!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
  어느새 다가온 2025년. 새해에 우리는 어떤 변화를 맞게 될까요?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대홍기획이 발간한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에서 그 시그널을 확인해보세요. 우리 주변의 흥미로운 현상들, 파편처럼 보이던 이슈를 이어 그 저변을 관통하는 소비와 비즈니스의 맥락을 찾을 수 있답니다!   Q 대홍기획이 발행하는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란 무엇인가요?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우리가 궁금한 소비 트렌드가 여기에!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
  어느새 다가온 2025년. 새해에 우리는 어떤 변화를 맞게 될까요?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대홍기획이 발간한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에서 그 시그널을 확인해보세요. 우리 주변의 흥미로운 현상들, 파편처럼 보이던 이슈를 이어 그 저변을 관통하는 소비와 비즈니스의 맥락을 찾을 수 있답니다!   Q 대홍기획이 발행하는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란 무엇인가요?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우리가 궁금한 소비 트렌드가 여기에!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
  어느새 다가온 2025년. 새해에 우리는 어떤 변화를 맞게 될까요?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대홍기획이 발간한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에서 그 시그널을 확인해보세요. 우리 주변의 흥미로운 현상들, 파편처럼 보이던 이슈를 이어 그 저변을 관통하는 소비와 비즈니스의 맥락을 찾을 수 있답니다!   Q 대홍기획이 발행하는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란 무엇인가요?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