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cial lll] 도심 속에서 열린 갤럭시 노트5 테마파크
CHEIL WORLDWIDE 기사입력 2015.09.24 12:00 조회 6873
박경균 프로 BE액티베이션 4simon14.park@samsung.com

 
갤럭시 노트 5의 다섯 가지 혁신적인 기능을 테마로, 코엑스몰 전역을 노트 5 론칭 체험 로드로 변신시킨 대규모 체험 행사 노트 5 로드(Note 5 Road)’를 소개한다.

5번째 노트, 5가지 기능, 그리고 5 Road
갤럭시 노트의 다섯 번째 시리즈인 갤럭시 노트 5는 전작 대비 혁신적으로 향상된 기능과 디자인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더 빠르고 자유로워진 무선 충전, 더욱 섬세해진 S, 모바일 결제의 혁신 삼성 페이, 견고하게 빛나는 메탈·글래스 디자인, 그리고 손에 착 감기는 그립감. 갤럭시 노트 5는 이렇게 다섯 가지 특징을 앞세우며 둔화된 스마트폰 시장에 승부수를 띄웠다.
 
현재 스마트폰 시장은 제조사들이 하루가 다르게 신제품을 출시하다보니, 마치 스펙 경연장을 방불케 하는 상황이다. 그렇다 보니 소비자들은 실제로 만져 보거나 다른 사람의 사용 후기를 찾아본 후 구매를 결정하는 스마트한 소비를 추구하고 있다. , 신제품의 새로움과 더불어 실제 체험이 구매의 기준이 된 것이다.
 
이에 소비자에게 좀 더 다가가 제품 체험 접점을 넓히고, 실제로 써보도록 하기 위해 대대적인 오프라인 체험 플랫폼을 고민하게 됐다. 타깃 장소로는 평일에는 하루 평균 6만 명, 주말에는 9만 명에 가까운 방문객이 오가는 코엑스를 선정했으며, 다섯 개의 주요 동선을 다섯 종류의 로드로 테마화했다. 이렇게 해서 노트 5 로드캠페인이 탄생하게 됐다.


1. 코엑스몰에서 진행된 노트 5 로드이벤트 맵.
2. ‘노트 5 로드는 소비자의 제품 체험 접점을 넓히고, 갤럭시 노트 5의 혁신적인 기능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된 행사다.

 
직접 보고, 만지고, 쓰고, 충전하고, 결제까지
노트 5 로드는 코엑스 내 주요 동선에 10개의 체험 부스를 마련해 일반인의 체험 접점을 높였다. 동시에 소비자들이 각각의 체험 부스를 방문해, 마치 게임을 하듯 주어진 임무를 수행하는 로드 미션을 기획했다. ‘노트 5 로드는 자연스럽게 참여를 유도하고 몰입도를 높이는 이색 마케팅을 통해 모든 분야에서 업그레이드된 노트 5의 가치를 전달할 수 있었다.
 
우선 디자인 체험 부스그립감 체험 부스에서는 단단하면서도 광택이 나는 금속·유리 소재를 통해 독창적 디자인과 착 감기는 손맛을 경험할 수 있다. ‘삼성 페이 체험 부스는 간편한 사용성과 강력한 보안성으로 최근 주목받고 있는 삼성 페이를 가상으로 체험해 볼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특히 이 기능을 체험하는 소비자들에게 코엑스 내 제휴를 맺은 매장에서 사용 가능한 할인 쿠폰을 제공함으로써 이벤트 참여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S펜 체험 부스에서는 가볍게 누르면 톡 튀어나오는 S펜으로 꺼진 화면 메모’, ‘뉴 에어 커맨드등 더 완벽해진 기능을 직접 경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나만의 포토’, ‘나만의 옆서 만들기S펜을 활용한 참여형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해 더 폭넓은 경험이 가능하도록 했다. ‘무선 충전 체험 부스에서는 더욱 빠르고 간편한 무선 충전 기능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데, 무선 충전기 모양의 대형 의자를 제작해 관람객들에게 쉬어 갈 수 있는 공간을 제공했다.



    

 

7. 캘리그래퍼 공병각의 노트 5 클래스.
8. ‘무선 충전 체험 부스는 관람객을 위한 휴식 공간으로, 잠깐의 충전으로도 오래 사용할 수 있는 무선 충전 기능을 경험할 수 있다.

 
셀러브리티 3인의 색다른 외출
일루셔니스트 이은결, 캘리그래퍼 공병각, 샘킴 셰프가 제품의 혁신적 기능을 새로운 형식으로 소개하는 노트 5 클래스도 열렸다. 이 행사들은 열릴 때마다 매회 객석이 가득 차는 등 노트 5 로드캠페인의 감초 같은 역할을 톡톡히 해줬다.

일루셔니스트 이은결은 스마트폰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 그려 넣은 전구가 실제 전구로 바뀌는 모습(‘꺼진 화면 메모기능 활용)을 비롯해 스크롤 캡처’, ‘삼성 페이등 갤럭시 노트 5의 특징적 기능을 접목한 일루션 연출로 탄성을 자아냈다. 캘리그래퍼 공병각은 S펜과 뉴 에어 커맨드기능을 활용한 강좌를 선보이는 한편 관람객들이 원하는 문구를 즉석에서 S펜으로 써주며 교감을 나눴다.
 
대미를 장식한 샘킴 셰프는 직접 요리를 만들며 S펜으로 메모한 자신만의 비법을 알려주고, ‘꺼진 화면 메모무선 충전기능 등을 소개했다. 평소 요리에 대한 아이디어가 떠오를 때마다 바로 바로 메모를 한다는 샘킴 셰프는 갤럭시 노트 5꺼진 화면 메모기능은 촉박한 순간에도 빠르게 적을 수 있어 유용했다고 자신의 사용담을 관람객들에게 전하기도 했다.

소비자가 즐기는 체험 마케팅
5개의 체험 부스를 모두 방문해 미션을 수행한 소비자들에게는 매일 선착순으로 에버랜드 티켓을 제공했다. 그런데 입소문이 나면서 행사 중반부터는 로드 미션에 참여하려는 사람들로 인해 매시간 센트럴 플라자에 긴 줄이 생기는 이색적인 풍경이 펼쳐졌다.
노트 5 로드에 참여했던 소비자들은 넓은 곳 여기저기 체험 부스를 돌아보니, 마치 갤럭시 노트 5 테마파크를 다녀온 기분이에요!”, “미션을 수행하며 직접 갤럭시 노트 5를 사용해 보니 왜 좋은지 알겠어요등 긍정적인 소감을 남겼다.
 
노트 5 로드행사는 유동 인구가 많은 도심 속에서 수만 명이 참여하는 대규모 체험 행사를 진행했다는 점도 의미 있지만, 기존의 체험 마케팅이 보여주는 정보 전달식의 일방향적 구조를 벗어나, 소비자들이 자연스럽게 참여하고 게임을 하듯 몰입할 수 있는 쌍방향적 구조를 도입했다는 점에서 차별화된다.

Cheil ·  갤럭시노트5 ·  테마파크 ·  노트 5로드 ·  이은결 ·  공병각 ·  샘킴 ·  체험마케팅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2024년 미디어&광고 동향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과 하나가 되어 지난 2월, ‘DUNE : Part Two’ 홍보를 위해 한국을 찾은 티모시 샬라메(Timothee Chalamet)의 소식으로 한동안 연예계가 들썩였다. 덕분에 생각지 못한 멋진 영화를 접했고, 올해 미디어 전략의 방향성을 고민하던 나에게 광활한 아라키스 행성의 사막 폭풍을 헤쳐 나가는 티모시의 여정은 좀 더 색다른 의미로 다가왔다. 영화 속 결정적인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우리가 궁금한 소비 트렌드가 여기에!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
  어느새 다가온 2025년. 새해에 우리는 어떤 변화를 맞게 될까요?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대홍기획이 발간한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에서 그 시그널을 확인해보세요. 우리 주변의 흥미로운 현상들, 파편처럼 보이던 이슈를 이어 그 저변을 관통하는 소비와 비즈니스의 맥락을 찾을 수 있답니다!   Q 대홍기획이 발행하는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란 무엇인가요?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우리가 궁금한 소비 트렌드가 여기에!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
  어느새 다가온 2025년. 새해에 우리는 어떤 변화를 맞게 될까요?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대홍기획이 발간한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에서 그 시그널을 확인해보세요. 우리 주변의 흥미로운 현상들, 파편처럼 보이던 이슈를 이어 그 저변을 관통하는 소비와 비즈니스의 맥락을 찾을 수 있답니다!   Q 대홍기획이 발행하는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란 무엇인가요?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우리가 궁금한 소비 트렌드가 여기에!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
  어느새 다가온 2025년. 새해에 우리는 어떤 변화를 맞게 될까요?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대홍기획이 발간한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에서 그 시그널을 확인해보세요. 우리 주변의 흥미로운 현상들, 파편처럼 보이던 이슈를 이어 그 저변을 관통하는 소비와 비즈니스의 맥락을 찾을 수 있답니다!   Q 대홍기획이 발행하는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란 무엇인가요?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