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H] 이노션 월드와이드 뉴스
INNOCEAN Worldwide 기사입력 2016.08.11 12:00 조회 9887




HQ
INNOCEAN Worldwide HQ
(Seoul, May 2005)




창립 11주년 기념 프로그램 실시
이노션 월드와이드가 창립 11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창립기념일 하루 전인 5월 16일 이노션의 혁신을 상징하는 과일인 오렌지를 사무실 곳곳에 배치해 임직원이 자유롭게 나눠먹을 수 있도록 했다. 올해에는 이노션 창립 11주년 로고와 감사의 메시지를 담은 스티커를 오렌지에 부착, 광고주에게 전달하여 기쁨을 함께 나눴다. 이 밖에도 매해 창립기념일을 기념해 실시하는 '희망 T 캠페인'을 진행했다. '희망 T 캠페인'은 기후난민 아이들에게 영양결핍치료식과 티셔츠를 전달하는 사회공헌 활동으로, 이노션 임직원들은 직접 티셔츠에 그림을 그리고 희망엽서를 작성하는 등 '나눔'을 실천하는 뜻깊은 창립기념일을 보냈다.






주요 국제광고제 심사위원 대거 배출
이노션 월드와이드 임직원 4명이 주요 국제광고제 심사위원으로 선정됐다. 이노션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 칸 국제광고제에 3명의 심사위원을 배출했다. GCCO(Global Chief Creative Officer) Jeremy Craigen 부사장은 Titanium 부문, 본사 김종필 넥스트솔루션 본부장은 Cyber 부문, 이노션 월드와이드 호주법인 ECD Dave King은 Direct 부문 심사에 나선다. 올해로 63회를 맞은 세계 최고 권위의 칸 국제광고제는 6월 18일부터 25일까지 프랑스 칸에서 열린다. 한편 김정아 제작1센터장은 6월 15일 미국 뉴욕에서 열리는 '페이스북 어워즈 2016'의 아시아·태평양지역 심사우원으로 선정됐다. 이는 국내 광고회사 중에선 처음으로 '페이스북 어워즈(Facebook Awards)' 심사위원을 배출한 것이다. 페이스북 어워즈는 지난 한 해 동안 페이스북을 통해 진행된 광고·마케팅 제작물 중 가장 창의적인 작품을 선정하는 광고제로 2012년에 신설돼 올해 5주년을 맞았다. 올해부터 북미, 아시아·태평양, 유럽, 중동·아프리카 등 지역별 최우수작을 뽑게 됐는데 김정아 제작1센터장은 14명의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심사위원단에 이름을 올리게 됐다. 또한 김정아 제작1센터장은 2016 원쇼 국제 광고제와 9월 예정된 클리오 어워즈 심사위원으로도 선정되면서, 이미 칸 광고제와 뉴욕페스티벌에서 심사위원을 맡은 적이 있어 4대 국제광고제에서 모두 심사위원 이력을 갖게 됐다.






국내 최초 도심 야간 자동차 레이스 개최
이노션 월드와이드가 국내 최초로 도심 야간 자동차 레이스 행사를 개최했다. 이노션은 지난 5월 21일과 22일 이틀 동안 인천 송도 국제업무지구역 일대에서 국내 유일 도심 레이싱 축제인 '더 브릴리언트 모터 페스티벌 2016'을 개최했다. 더 브릴리언트 모터 페스티벌은 현대자동차와 인천경제자유구역청 및 인천도시공사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이노션이 프로모터로 주관하는 국내 유일의 종합 자동차 문화 축제행사다. 특히 올해에는 행사 메인 경주대회인 '코리아스피드페스티벌(KSF)'이 국내 대회 최초로 '도심 야간 레이스' 형식으로 진행됐으며, 이노션은 뮤직페스티벌, 튜닝 및 모터스포츠 차량 체험, 모형카 대회, 어린이 교통안전 교육 등도 개최해 주말 가족 나들이를 위한 '종합자동차 축제'를 선보였다. 이노션은 국내광고회사 가운데 유일하게 모터스포츠 프로모터 자격을 획득, 2011년부터 KSF 운영, 드라이빙 스쿨 사업을 진행하는 등 자동차 문화 콘텐츠를 신사업으로 육성하고 있다.






센트럴시티 파미에스테이션 옥외광고 사업 시작
이노션 월드와이드는 서울 서초구 반포동 센트럴시티 내 다이닝 명소 '파미에스테이션(Famille Station)'에서 디지털광고보드와 키오스크 등을 활용한 옥외광고 사업을 시작한다. 파미에스테이션은 약 40개 음식점이 입점해 있는 프리미엄 전문 미식관이다. 이노션은 쇼핑몰 전문 광고매체사 새론커뮤니케이션즈와 파미에스테이션에서 디지털 광고보드 8기, 키오스크 4기를 이용해 건물 주요 동선 곳곳에 설치해 광고를 선보인다. 파미에스테이션은 서울 고속버스터미널에 인접한 시설로 하루 평균 유동인구가 약 100만 명이 몰리는 한국 대표 상권으로 광고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 된다.






2016년 전사 토너먼트 대회 'DART Competition' 실시
이노션 월드와이드가 3월 9일부터 31일까지 전사 토너먼트 대회의 일환으로 'Dart Competition'을 실시했다. 전사 토너먼트 대회는 즐거운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2011년부터 매년 열리는 사내 스포츠 대회로, 다트가 올해의 종목으로 선정되었다. 올해 행사에는 본사 88개 팀이 참가했으며 토너먼트는 팀 대항전과 본부 대항전으로 이뤄졌다. 박건호CD팀이 팀 대항전 우승을 차지했으며 GAC TFT팀, 1본부캠페인1팀, 채널플래닝2팀이 각각 2, 3, 4위를 기록했다. 최다득점은 옥외미디어팀이 수상했다. 본부 대항전에서는 캠페인3본부가 1등, 제작1센터가 2등을 차지했다.






임직원 가족 참여 푸른숲 심기 행사 진행
이노션 월드와이드는 식목일을 맞아 4월 9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노을공원에서 '임직원 가족과 함께하는 푸른숲 심기' 행사를 진행했다. 푸른숲 심기 행사는 사단법인 '노을공원 시민모임' 주관으로 진행되며, 노을공원 인근의 황폐한 공간을 생태공간으로 탈바꿈시키는 친환경 캠페인이다. 이노션은 2014년부터 봄, 가을 2회씩 푸른숲 심기 행사에 참여해 올해로 5번째를 맞이했다. 이번 행사에는 약 100명의 이노션 임직원과 가족들이 참가했으며, 참가자들은 노을공원 인근에 배정된 대지에 약 150그루의 묘목을 심으며 이노션만의 숲 '이노레스트(INNOREST)'를 조성했다.




IWCa
INNOCEAN Worldwide Canada
(Toronto, Jan 2010)


피자 체인 Little Caesars 신규 캠페인 진행
이노션 월드와이드 캐나다 법인(IWCa)은 6월 10일부터 7월 1일까지 캐나다의 대규모 테이크아웃 전문 피자 체인 'Little Caesars Canada'의 'Canada Pizza Promotion Event'를 진행한다. Little Caesars는 캐나다 8개 주, 미국 전 50개 주, 전 세계 18개국에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8년 연속으로 'Best Value in America'에 선정되기도 했다. IWCa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Little Caesars'의 유쾌하면서 가족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IWA
INNOVEAN Worldwide Americas
(Huntington Beach, CA, April 2009)



신규 홈페이지, 'Coolest' 광고회사 홈페이지로 선정
이노션 월드와이드 미국법인(IWA)이 지난 3월 새롭게 선보인 홈페이지가 온라인 디지털 마케팅 전문지 'Digiday'에 의해 'Five of the Coolest Agency Website'로 선정됐다. IWA는 브랜드에 대한 소셜미디어 콘텐츠를 추적하는 BrandScene 기능과 IWA 초청 연사의 강연을 중계하는 ShareCast 기능을 신규 홈페이지에 도입해 기술적인 측면을 강화했으며, 해변이 보이는 IWA 사무실의 전경을 실시간 웹캠으로 생중계하여 디자인 측면에서도 차별화를 꾀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IWB
INNOCEAN Worldwide Brazil
(Sao Paulo, Sep 2012)


HMB 신규 라인업 HB20 TURBO 론칭행사 성공적으로 개최
이노션 월드와이드 브랒ㄹ법인(IWB)은 4월 12일, 13일 양일간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HMB의 신규 라인업인 HB20 Turbo의 론칭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브라질의 주요 기자들과 딜러, HB20 팬클럽 회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는 브라질 F1 레이싱 트랙인 Interlargos International Motor Racing Circuit에서 진행됐다.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주행로에서 직접 HB20의 상품성을 테스트하며 신모델인 TCI 터보 엔진의 성능과 파워, 우수성을 체험할 기회를 제공했다.
 
이노션월드와이느뉴스 ·  이노션뉴스 ·  더브릴리언트모터페스티벌 ·  옥외광고 ·  Dart Competition ·  푸른숲심기 ·  Little Caesars ·  Coolest ·  HMB ·  HB20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재구성된 기업 소개 콘텐츠! HSAD, ‘웹어워드 코리아 2024’ 최우수상 수상
  - 자사 포트폴리오와 기업 소개 방식을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재구성해 차별화 - 브랜드&마케팅 비즈니스 등 전문가 칼럼 콘텐츠 제공해 전문성과 신뢰도 높여   올해 1월 리뉴얼한 HSAD 공식 홈페이지가 '웹어워드 코리아 2024'에서 대기업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웹어워드 코리아’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웹 평가 시상식으로,
우리가 궁금한 소비 트렌드가 여기에!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
  어느새 다가온 2025년. 새해에 우리는 어떤 변화를 맞게 될까요?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대홍기획이 발간한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에서 그 시그널을 확인해보세요. 우리 주변의 흥미로운 현상들, 파편처럼 보이던 이슈를 이어 그 저변을 관통하는 소비와 비즈니스의 맥락을 찾을 수 있답니다!   Q 대홍기획이 발행하는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란 무엇인가요?
AI와 쏨땀
2024 ADFEST를 한 달 남짓 남겨둔 어느 날, OpenAI에서 비디오 생성 AI ‘소라(Sora)’를 발표했다. 지금껏 봐왔던 생성형 AI와는 차원이 다른 결과물에 많은 이들이 충격에 빠졌다. 이런 타이밍에 ADFEST 참가자들이 올해 행사에 기대하는 바는 더욱 분명했을 것이다. 준비되지 않은 우리 앞에 성큼 다가와 버린 AI 시대, 광고의 미래는 과연 어떻게 될 것인가? 스포를 하자면, 모든 강연자가 그 우려 섞인 질문에 대해 ‘걱정 없다’는 답을 내놓았다.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재구성된 기업 소개 콘텐츠! HSAD, ‘웹어워드 코리아 2024’ 최우수상 수상
  - 자사 포트폴리오와 기업 소개 방식을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재구성해 차별화 - 브랜드&마케팅 비즈니스 등 전문가 칼럼 콘텐츠 제공해 전문성과 신뢰도 높여   올해 1월 리뉴얼한 HSAD 공식 홈페이지가 '웹어워드 코리아 2024'에서 대기업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웹어워드 코리아’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웹 평가 시상식으로,
우리가 궁금한 소비 트렌드가 여기에!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
  어느새 다가온 2025년. 새해에 우리는 어떤 변화를 맞게 될까요?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대홍기획이 발간한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에서 그 시그널을 확인해보세요. 우리 주변의 흥미로운 현상들, 파편처럼 보이던 이슈를 이어 그 저변을 관통하는 소비와 비즈니스의 맥락을 찾을 수 있답니다!   Q 대홍기획이 발행하는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란 무엇인가요?
AI와 쏨땀
2024 ADFEST를 한 달 남짓 남겨둔 어느 날, OpenAI에서 비디오 생성 AI ‘소라(Sora)’를 발표했다. 지금껏 봐왔던 생성형 AI와는 차원이 다른 결과물에 많은 이들이 충격에 빠졌다. 이런 타이밍에 ADFEST 참가자들이 올해 행사에 기대하는 바는 더욱 분명했을 것이다. 준비되지 않은 우리 앞에 성큼 다가와 버린 AI 시대, 광고의 미래는 과연 어떻게 될 것인가? 스포를 하자면, 모든 강연자가 그 우려 섞인 질문에 대해 ‘걱정 없다’는 답을 내놓았다.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재구성된 기업 소개 콘텐츠! HSAD, ‘웹어워드 코리아 2024’ 최우수상 수상
  - 자사 포트폴리오와 기업 소개 방식을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재구성해 차별화 - 브랜드&마케팅 비즈니스 등 전문가 칼럼 콘텐츠 제공해 전문성과 신뢰도 높여   올해 1월 리뉴얼한 HSAD 공식 홈페이지가 '웹어워드 코리아 2024'에서 대기업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웹어워드 코리아’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웹 평가 시상식으로,
우리가 궁금한 소비 트렌드가 여기에!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
  어느새 다가온 2025년. 새해에 우리는 어떤 변화를 맞게 될까요?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대홍기획이 발간한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에서 그 시그널을 확인해보세요. 우리 주변의 흥미로운 현상들, 파편처럼 보이던 이슈를 이어 그 저변을 관통하는 소비와 비즈니스의 맥락을 찾을 수 있답니다!   Q 대홍기획이 발행하는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란 무엇인가요?
AI와 쏨땀
2024 ADFEST를 한 달 남짓 남겨둔 어느 날, OpenAI에서 비디오 생성 AI ‘소라(Sora)’를 발표했다. 지금껏 봐왔던 생성형 AI와는 차원이 다른 결과물에 많은 이들이 충격에 빠졌다. 이런 타이밍에 ADFEST 참가자들이 올해 행사에 기대하는 바는 더욱 분명했을 것이다. 준비되지 않은 우리 앞에 성큼 다가와 버린 AI 시대, 광고의 미래는 과연 어떻게 될 것인가? 스포를 하자면, 모든 강연자가 그 우려 섞인 질문에 대해 ‘걱정 없다’는 답을 내놓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