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eativity] 매일 먹는 면역력, 정관장 지니펫
CHEIL WORLDWIDE 기사입력 2018.04.06 12:00 조회 4747
 
 

 

요즘같이 체력 소모가 큰 환절기에는 면역력이 떨어지기 십상인데요. 이는 동물도 예외가 아닙니다. 면역력 약화는 만병의 원인이 되는 만큼 사람이든 동물이든 철저한 관리가 필요하죠. 

현대인들의 건강을 책임져 온 KGC인삼공사의 대표 브랜드 ‘정관장’이 이번에는 반려동물 건강주치의를 자처하고 나섰습니다. 홍삼 면역력의 노하우를 담은 반려동물 건강기능식품 ‘지니펫’이 바로 그 주인공입니다! 

반려동물 가구 1000만시대, 우리는 ‘한 가족’ 
 
국내 반려동물 양육 인구가 1000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농림축산식품부가 발표한 통계에 따르면 우리나라 전체 가구의 20% 이상인 약 450만 가구가 반려동물을 키우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저출산, 1인 가구 증가, 급속한 고령화 등 라이프스타일의 변화로 인해 그 수치는 앞으로도 계속 증가할 전망입니다. 반려동물 양육 인구의 증가로 인해 이와 관련한 신조어도 등장했는데요. 반려동물을 가족으로 여기며 귀하게 키우는 펫팸족(pet+family), 자신과 반려동물을 동일시하는 펫미족(pet=me) 등이 대표적입니다. 

 

펫팸족과 펫미족은 반려동물을 위한 펫 용품 구매를 망설이지 않습니다. ‘내가 삶에서 누리는 것들을 반려견도 같이 누렸으면 좋겠다’고 생각하기 때문이죠. 이러한 인식에 힘입어 반려동물 시장 규모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통계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반려동물 시장 규모는 약 2조 2900억원. 이 수치는 매년 급증하는 추세로 2020년이면 5조 8100억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반려동물과 관련된 산업을 일컫는 ‘펫코노미(Petconomy)’라는 용어도 새롭게 생겨났죠. 

홍삼 면역력을 반려동물에게, 정관장 지니펫 
 
미용, 호텔, 장묘 등 펫코노미 산업을 이루고 있는 서비스는 무척 다양합니다. 그중에서도 사료와 간식으로 대표되는 펫푸드(Petfood)는 건강과 직결되는 부분인 만큼 펫팸족들의 관심이 높은 분야죠. 뭐든 좋은 것만 주고 싶은 마음, 반려동물을 키워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대목인데요. 이에 국내 대표 인삼종주기업 KGC인삼공사의 홍삼 제품 브랜드 ‘정관장’이 1000만 반려동물 가구를 위한 반려동물 건강기능식품 ‘지니펫(GINIPET)’을 선보였습니다. 

 

‘지니펫’은 홍삼(Ginseng)과 나(I), 그리고 반려동물(Pet)이 합쳐진 단어로 ‘반려동물을 나와 같이 생각하는 마음으로 홍삼을 담았다’는 뜻을 지닙니다. 국내산 6년근 홍삼 성분과 인삼농축액, 95% 유기농 원료 등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고품질 원료가 함유돼 영양보급 및 면역력에 탁월한 도움을 주죠. 건강 주식 외에도 건강 보조식(영양제)과 건강 간식도 함께 출시해 반려동물들의 건강한 먹거리를 완벽하게 책임지고 있습니다. 
 
 

KGC인삼공사의 홍삼 제품은 철저한 품질 관리와 위생 관리로도 유명한데요. 지니펫 역시 국내 사료업계 최초로 서울대 수의학과와 함께 안전성 및 효능 실험을 진행, 안심하고 먹일 수 있는 제품으로 인증받았다는 사실! 우리집 반려동물의 실종된 입맛은 물론이고, 무엇 하나 허투루 먹이지 않는 깐깐한 주인님들의 입맛까지 사로잡았습니다. 

문제는 면역력! 
 
118년 홍삼 건강식품 개발 노하우가 고스란히 담긴 정관장 지니펫은 ‘역시 믿을 수 있는 품질’이라는 소비자들의 호평을 받으며 프리미엄 사료시장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특히 반려동물의 단순한 한 끼 식사를 넘어 만병의 근원인 ‘면역력’에 주목했는데요. 제일기획은 이 점에 착안, 신체적 불편함과 피로감, 식욕부진을 호소하는 상담견을 모델로 내세워 두 편의 위트 있는 영상 캠페인을 제작했습니다. 

  

지니펫 면역력 상담소장 지니어스 정에게 어느 날 프렌치불독 한 마리가 찾아옵니다. 올해로 7살이 된 노견(老犬) 대포는 나이가 들어 그런지 부쩍 코도 마르고 몸도 불편하다며 건강 고민을 털어놓는데요. 떨어지는 낙엽만 봐도 펄쩍펄쩍 뛰던 과거와 달리 이젠 눈앞에 굴러가는 공을 봐도 힘이 나지 않는다는 대포의 모습이 보는 이도 무기력하게 만듭니다. 
 
 

건강에 적신호가 켜진 건 땅이도 마찬가지. 피곤한지 입맛도 뚝 떨어졌다는 땅이는 주인이 선물로 준비한 개껌 케이크도 더 이상 반갑지 않은데요. 운동 의지도 사라진 지 오래, 계속 누워만 있고 싶다고 말합니다. 지니어스 정의 똑똑한 처방이 필요해 보이는 이 둘, 과연 예전의 건강을 되찾을 수 있을까요?  

 

드디어 지니어스 정의 처방 시간. 눈을 반짝이며 지니어스 정이 내린 결론은? 바로 면역력 강화! 잠시 후, 사료 그릇에 가득 담긴 지니펫을 먹고 날아갈 듯 뛰어다니는 대포와 땅이의 모습이 보입니다. 영상은 지니펫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 대신 사료를 맛있게 먹고 다시 건강을 되찾은 대포와 땅이의 모습을 통해 지니펫의 건강 메시지를 유머러스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우리집 막둥이를 위한 똑똑한 선택 
 
귀여운 반려동물들을 모델로 내세워 건강 사료의 특장점을 어필한 이 캠페인은 시청자들의 입가에 엄마 미소를 띄우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건강 사료를 실제로 사용하는 반려견들의 입을 빌려 면역력의 중요성을 어필했다는 점이 주효했습니다. 덕분에 호감도와 신뢰성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었죠. 

 

 

특히 지니펫을 먹고 예전의 건강을 되찾은 대포와 땅이의 모습은 보는 이로 하여금 ‘우리 강아지한테도 한번 먹여볼까?’ 하는 궁금증을 불러일으키는데요. 이러한 소비자들의 궁금증을 풀어주기 위해 지니펫을 직접 만날 수 있는 오프라인 지니펫 면역력 상담소도 진행 중에 있습니다. (위치: 덕평자연휴게소 內 애견힐링파크 달려라KOKO) 이 밖에도 지니펫 상담소장 지니어스 정의 인스타그램(
@ginius_jung)을 통해 △올바른 식습관 형성 팁 △계절별 강아지 산책 방법 등 반려견들을 위한 다양한 팁도 얻을 수 있답니다! 

아침 저녁으로 일교차가 크게 벌어지는 봄철, 여느 때 보다 건강 관리가 중요한 시기인데요. 든든한 건강지킴이, 정관장 지니펫과 함께 우리 집 막둥이에게 건강한 사랑을 전해주는 건 어떨까요? 
 
KGC인삼공사 ·  정관장 ·  제일기획 ·  지니펫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2024년 미디어&광고 동향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과 하나가 되어 지난 2월, ‘DUNE : Part Two’ 홍보를 위해 한국을 찾은 티모시 샬라메(Timothee Chalamet)의 소식으로 한동안 연예계가 들썩였다. 덕분에 생각지 못한 멋진 영화를 접했고, 올해 미디어 전략의 방향성을 고민하던 나에게 광활한 아라키스 행성의 사막 폭풍을 헤쳐 나가는 티모시의 여정은 좀 더 색다른 의미로 다가왔다. 영화 속 결정적인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우리가 궁금한 소비 트렌드가 여기에!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
  어느새 다가온 2025년. 새해에 우리는 어떤 변화를 맞게 될까요?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대홍기획이 발간한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에서 그 시그널을 확인해보세요. 우리 주변의 흥미로운 현상들, 파편처럼 보이던 이슈를 이어 그 저변을 관통하는 소비와 비즈니스의 맥락을 찾을 수 있답니다!   Q 대홍기획이 발행하는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란 무엇인가요?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우리가 궁금한 소비 트렌드가 여기에!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
  어느새 다가온 2025년. 새해에 우리는 어떤 변화를 맞게 될까요?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대홍기획이 발간한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에서 그 시그널을 확인해보세요. 우리 주변의 흥미로운 현상들, 파편처럼 보이던 이슈를 이어 그 저변을 관통하는 소비와 비즈니스의 맥락을 찾을 수 있답니다!   Q 대홍기획이 발행하는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란 무엇인가요?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우리가 궁금한 소비 트렌드가 여기에!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
  어느새 다가온 2025년. 새해에 우리는 어떤 변화를 맞게 될까요?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대홍기획이 발간한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에서 그 시그널을 확인해보세요. 우리 주변의 흥미로운 현상들, 파편처럼 보이던 이슈를 이어 그 저변을 관통하는 소비와 비즈니스의 맥락을 찾을 수 있답니다!   Q 대홍기획이 발행하는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란 무엇인가요?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