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광고대행사 HS애드는 유망한 광고인재 발굴과 실제적인 광고제작 경험 제공을 위해 1988년부터 개최해온 'HS애드 대학생 광고대상'을 올해로 제 31회를 맞아 'HS애드 Young Creator’s Competition (HS애드 영 크리에이터스 컴피티션)'으로 행사명을 변경해 개최합니다.
HS애드 대학생 광고대상은 누적 참가자수가 25만 명에 달할 정도로, 광고인을 꿈꾸는 대학생들에게는 ‘여름방학 필수템’으로 여겨져 온 광고업계를 대표하는 광고공모전인데요. 하지만 올해부터는 '광고 공모전'이라는 제한된 의미를 벗어나, 창의적이고 남과 다른 생각을 가진 대학생 크리에이터들의 도전을 응원한다는 의미에서 행사명을 HS애드 Young Creator’s Competition (HS애드 영 크리에이터스 컴피티션)으로 새롭게 했습니다.
이와 더불어 대학생 크리에이터들이 광고 현업 전문가들로부터 직접 전문 지식을 배울 수 있는 강연프로그램인 'HS애드 Young Creator’s Day'를 정기적으로 개최, 광고인을 꿈꾸는 대학생들과의 커뮤니케이션 통로를 넓혀 나갈 계획입니다.
올해 HS애드 Young Creator’s Competition의 출품 부문은 광고기획서, 스토리보드/영상 부문과 프린트, 아웃도어, 인터랙티브, 프로모션이며, 전통적인 광고매체뿐만 아니라 새로운 기술을 활용한 어떠한 형태의 창의적인 생각도 출품 가능합니다. 더불어 동영상으로 제작한 실제 영상도 출품이 가능토록 공모 요강을 변경했습니다.
과제는 LG전자 트롬스타일러, LG전자 G7, 경동나비엔, 알바천국, 써브웨이, 레드락, 쏘카 등이 제시됐으며, 응모 신청 및 접수는 2018년 6월 18일(월)부터 7월 6일(금)까지입니다. 학기 중에 공모전 참가를 준비하는 대학생들과 방학 시작과 함께 공모전 참가를 준비하는 대학생 모두의 일정을 고려했습니다.
또한 총 상금 규모는 2300만 원 이며, 기획서와 크리에이티브 각 부문 대상 팀에 한해 2018년 겨울 방학 기간 중 인턴십 참가자격이 부여됩니다.
광고인을 꿈꾸는 모든 대학생 크리에이터에게 도전의 장이자 미래를 향한 원동력이 되어 줄 HS애드 Young Creator’s Competition (HS애드 영 크리에이터스 컴피티션)에 많은 청년들의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