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야쿠르트는 12월 19일 도쿄 미나토구의 야쿠르트 홀에서 유제품 유산균 음료 ‘Yakult 1000’의 뉴TV CM캐릭터 발표회를 개최했다. ‘Yakult 1000’은 야쿠르트 사상 최고균수·밀도의 ‘유산균 시로다주’를 포함해, 일본 야쿠르트 첫 기능성 표시 식품으로서 스트레스를 완화시켜 수면의 질을 높이는 기능이 있다. 행사장 스테이지에는 메인 CM캐릭터로 기용된 스모 대회의 오제키(제일 뛰어난 스모선수) 다카케이쇼 미츠노부(貴景勝光信)가 등장했다.
이번 CM 메인 모델 기용은 레이싱 드라이버 사토 타쿠마(佐藤琢磨), 댄서 스가와라 코하루(菅原小春)에게 이어 세 번째가 된다. 다카케이쇼 미츠노부(貴景勝光信)는 “상품의 기능은 프로선수인 저에게는 매우 감사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은퇴한 스모선수들이 후배 스모선수를 양성하는 합숙소의 사람들에게도 열심히 지속적으로 추천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하며, 생전 처음인 CM출연에 대해서 “실제 평소 수련하고 있는 훈련장에서의 촬영이었기 때문에 긴장 없이 즐기며 촬영에 임할 수 있었습니다.”라고 촬형 소감을 밝혔다. 나리타 유타카(成田裕) 전무는 “스모 대회에서 주목할 만한 오제키(제일 뛰어난 스모선수)는 CM 콘셉트 ‘제일선에서 활약하고 있는 프로패셔널 선수들도 스트레스와 수면의 문제와 싸우고 있다’에 안성맞춤입니다.”라고 CM 메인 모델로 기용한 이유를 말했으며, 하야시다 테츠야(林田哲哉) 상무는 “상품의 판매는 현재 호조세이지만, 오제키의 기용으로 인해 한층 더 매출이 인상할 것입니다.”라는 기대를 나타냈다.
오제키가 출연하는 CM은 2020년 1월부터 방송 하고 있다. 일본 야쿠르트에서는 빨간색의 바탕에 ‘Yakult 1000’을 레이아웃한 게쇼마와시(스모 선수가 의식 때 두르는 앞치마)와 ‘Yakult 1000’ 1년분이 증정되었다. 오제키는 “저는 빨간 게쇼마와시가 처음이기 때문에 약간 긴장하고 있습니다. 향후 더욱 더 정진하면서 노력하고 싶습니다. 더불어 ‘Yakult 1000’도 매일 마실 수 있다고 생각하면 매우 기쁩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