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에게 ‘집’이라는 공간은 어떤 의미인가요?
내가 사랑하는, 나를 사랑하는 사람들과 내 취향, 취미가 모여 있는 곳. 우리 아이들의 크고 작은 꿈이 매일매일 자라나는 곳. 그래서 나에게 늘 에너지를 주는 곳…
그만큼 큰 의미를 가진 중요한 곳이기에 집에서 문제가 생기면
그 문제가 미치는 영향력이 어마어마하게 됩니다.
맥시멀리스트 부부의 엉망진창 수납, TV 보면서 밥을 먹는 둥 마는 둥 하는 아이들,
애들한테 방 내주고, 옷들한테 방 내주다 보니 내 공간이 없는 엄마들,
넘쳐나는 옷들 사이에서 봄이 와도 봄옷을 꺼낼 수 없는 상황 등.
우리의 집에서 흔히 벌어지는 문제 상황들인데요,
이러한 우리 집의 이야기에서 이번 2020년 한샘 캠페인이 시작됐습니다.
다양한 집에 관한 문제,
아! 한샘이랑 이야기해봐야겠다.
이번 한샘 캠페인은 신혼부부들이, 아이들이 있는 가족들이 마주하게 되는 다양한 집에 관한 문제들 앞에서 “아! 한샘하고 이야기해봐야겠다”를 떠올리며, 한샘 제품으로 솔루션을 얻어 가는 과정을 보여줍니다.
그 과정을 통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가는 가구 브랜드들 사이에서 한샘이 굳건히 유지하고 있는 공간 전문가 이미지에 대한 타깃 소비자들의 공감을 다시 한번 이끌어 내고 있는데요.
이러한 솔루션은 한샘이 가지고 있던 ‘고객들이 매장에 방문하도록 하자’는 목표에 대한 제일기획의 해답이었습니다.
캠페인에 담아낸 한샘의 공간 철학
그러한 메시지를 중심으로 이번 캠페인은 젊고 세련된 영상으로 3039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데에 주안점을 뒀습니다.
BGM은 자신도 모르게 노래를 흥얼거리게 만드는 흥겨운 멜로디의 노래인 Jane의 ‘Hob’을 활용했는데요. 제작 과정에서 처음부터 끝까지 한결같은 지지를 받은 이 노래는 온에어 이후에 시청자들로부터 ‘이 노래 뭔가요?’라는 질문을 이끌어 내고 있습니다.
또한 이번 캠페인은 “단지 저렴한, 유행에 걸맞은, 예쁘기만 한 가구를 만들어 파는 것이 아니라 각 공간마다의 굳건한 철학을 바탕으로 공간의 콘셉트를 제공하는 한샘의 생각을 ‘소비자 언어’로 담아내고 있는데요.
침실=부부의 미래를 설계하는 곳, 부엌=음식과 함께 가족들의 대화가 오고 가는 곳, 거실=가족들이 취미를 공유하는 곳 등의 철학을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방식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캠페인은 4가지 공간을 각각의 스토리로 담은 4편으로 구성돼 2주 전부터 TV와 디지털을 통해 온에어 되고 있는데요,
과거보다 훨씬 더 젊고 세련된 한샘을 성공적으로 알리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요즘 더욱이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고 있는데, 집 안 공간에 대해 고민을 하고 계셨다면 한샘닷컴?한샘몰을 찾아가 한샘이랑 이야기해보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