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알고 너는 모르는 있어빌리티 가이드 #03 크롬 확장 프로그램 편
CHEIL WORLDWIDE 기사입력 2020.04.09 12:00 조회 1993
 

예비 제일러들을 포함한 광고인들을 위해 제일기획이 준비한 꿀팁 가이드
 
<있어빌리티 가이드>의 세 번째 주제는 바로 광고인들의 수호천사가 되어줄 ‘크롬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광고 직무엔 전체적인 광고전략을 기획하는 ‘기획자(AE)’, 비주얼 구성을 담당하는 ‘아트 디렉터(AD)’, 강력한 메시지를 전하는 ‘카피라이터(CW)’를 포함한 다양한 직무들이 있는데요,
 
업무 지식뿐만 아니라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실전 노하우 역시 언제나 필요하죠. 그래서 오늘, 여러분들을 위해 업무 효율을 높여줄 크롬의 다양한 기능들을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복잡하고 어려운 광고 업무를 보다 쉬운 길로 안내해 주는 ‘크롬 확장 프로그램’, 있어빌리티 가이드 세 번째 여정을 떠나볼까요?
 

첫 번째. ‘크롬 확장 프로그램’, 지금 바로 다운로드 하자!
 
크롬 확장 프로그램은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수정하는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으로, 사용자가 원하는 다양한 카테고리의 서비스를 추가하여 활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먼저, 크롬을 열고 검색창에 ‘크롬 웹 스토어(https://chrome.google.com/webstore)’를 입력해서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좌측 상단의 ‘스토어 검색’에 다운로드하고자 하는 확장 프로그램 이름이나 기능을 검색한 후, 검색 결과로 나오는 서비스 중 이용하고자 하는 서비스를 Chrome에 추가!
 
원하는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검색창 오른쪽 옆에 새로 추가한 서비스의 아이콘이 뜨는데요, 그럼 지금부터, 각 광고 직무 별 추천 ‘크롬 확장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두 번째. ‘기획자’라 쓰고, ‘전달&공유의 고수’라고 읽는다!
 
횟수 제한이 없는 파일 전송 서비스, ‘센드 애니웨어(Send Anywhere)’
 
메일 전달, 이미지 전달, 영상 전달… 반복되는 전달&공유의 무한 루프, 기획자라면 다들 공감하실 거라 생각합니다. 센드 애니웨어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해 줄 쉽고 빠른 파일 전송 서비스입니다.
 
파일의 종류, 개수 제한 없이 한 번에 최대 50GB까지 전송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인데요, 숫자 6자리 원타임 키를 활용하여 간편하게 전송이 가능하며, 특정 기기로 파일을 바로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크롬 브라우저 상에서 공유하고 싶은 이미지를 우클릭해 ‘Send Anywhere로 이미지 공유’ 메뉴를 선택하면 이미지를 공유할 수 있는 링크가 생성되는데요, 이미지뿐만 아니라 PDF와 영상도 바로 공유가 가능하기 때문에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한 기획자에겐 정말 유용한 기능입니다.
 

세 번째. 아트 디렉터는 컬러에 살고 컬러에 죽는다!

 

빠르고 간편한 색 추출 서비스, ‘컬러질라(ColorZilla)’
 
아트 작업을 할 때, 원하는 색상을 추출하기 위해 화면을 캡처한 후 포토샵이나 다른 그래픽 툴로 색상 코드를 따는 번거로움을 겪어보셨을 텐데요, 추가하고 싶은 색상이 이미 오래전에 사용한 색상이거나 다른 페이지의 마음에 드는 색상을 따오고 싶을 때 더욱 간편합니다.
 
컬러질라의 스포이트 아이콘을 이용하면 RGB 값을 바로 확인 가능하며, Color history 부분에서는 최근에 추출했던 색상 내역들을 정리해서 보여주기 때문에 아트 디렉터나 디자이너뿐만 아니라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이나 개발자들에게도 유용하죠.
 

네 번째. 카피라이터의 빛나는 아이디어의 비밀? ‘메모의 습관화’!
 

 
편리한 자료수집 서비스, 에버노트 웹 클리퍼(Evernote Web Clipper)
 
에버노트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 중 하나인 ‘웹 클리퍼’. 웹상에서 많은 정보를 수집해야 하거나, 특히 다양한 레퍼런스를 찾아보며 영감을 얻는 카피라이터에게 추천하고 싶은 서비스입니다.
 
웹 클리퍼 설치 후, 브라우저 상단에 있는 에버노트 웹 클리퍼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자료를 에버노트로 간단히 저장할 수 있는데요. 텍스트와 이미지가 함께 저장되며 이후에 에버노트로 이를 편집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웹상의 PDF 자료나 자주 방문하는 유튜브, 아마존 등의 사이트에서도 특별히 서식 지정한 스크랩을 에버노트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제일기획이 준비한 꿀팁 공유 콘텐츠 ‘있어빌리티 가이드’ 3탄! 이번에는 여러분의 광고 업무 효율을 높여줄 ‘크롬 확장 프로그램’편을 공유해드렸는데요. 센드 애니웨어(Send Anywhere), 컬러질라(ColorZilla), 에버노트 웹 클리퍼(Evernote Web Clipper) 이 외에도 다양한 서비스를 직무에 맞게 활용하여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광고 능력자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앞으로도 제일기획 블로그뿐만 아니라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다룰 다양한 콘텐츠들도 기대해 주세요!
 
#AD ·  #AE ·  #chrome ·  #CW ·  #광고인 ·  #광고회사 ·  #구글링 ·  # 기획자 ·  #꿀팁 ·  #실무팁 ·  #아트 디렉터 ·  #있어빌리티 ·  #있어빌리티가이드 ·  #자료수집 ·  #제일기획 ·  #카피라이터 ·  #크롬 ·  #크롬 확장프로그램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2024년 미디어&광고 동향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과 하나가 되어 지난 2월, ‘DUNE : Part Two’ 홍보를 위해 한국을 찾은 티모시 샬라메(Timothee Chalamet)의 소식으로 한동안 연예계가 들썩였다. 덕분에 생각지 못한 멋진 영화를 접했고, 올해 미디어 전략의 방향성을 고민하던 나에게 광활한 아라키스 행성의 사막 폭풍을 헤쳐 나가는 티모시의 여정은 좀 더 색다른 의미로 다가왔다. 영화 속 결정적인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우리가 궁금한 소비 트렌드가 여기에!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
  어느새 다가온 2025년. 새해에 우리는 어떤 변화를 맞게 될까요?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대홍기획이 발간한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에서 그 시그널을 확인해보세요. 우리 주변의 흥미로운 현상들, 파편처럼 보이던 이슈를 이어 그 저변을 관통하는 소비와 비즈니스의 맥락을 찾을 수 있답니다!   Q 대홍기획이 발행하는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란 무엇인가요?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우리가 궁금한 소비 트렌드가 여기에!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
  어느새 다가온 2025년. 새해에 우리는 어떤 변화를 맞게 될까요?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대홍기획이 발간한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에서 그 시그널을 확인해보세요. 우리 주변의 흥미로운 현상들, 파편처럼 보이던 이슈를 이어 그 저변을 관통하는 소비와 비즈니스의 맥락을 찾을 수 있답니다!   Q 대홍기획이 발행하는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란 무엇인가요?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우리가 궁금한 소비 트렌드가 여기에!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
  어느새 다가온 2025년. 새해에 우리는 어떤 변화를 맞게 될까요?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대홍기획이 발간한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에서 그 시그널을 확인해보세요. 우리 주변의 흥미로운 현상들, 파편처럼 보이던 이슈를 이어 그 저변을 관통하는 소비와 비즈니스의 맥락을 찾을 수 있답니다!   Q 대홍기획이 발행하는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란 무엇인가요?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