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초의 배틀로얄 MMORPG로 재탄생한 'A3: 스틸얼라이브' 런칭 캠페인 이야기
HS Ad 기사입력 2020.04.10 12:00 조회 5846
 


다양한 재미와 매력으로 모바일 앱 유저 약 50%(APP ANNIE, State of Mobile 2019)가 즐기고 있는 모바일 게임! 이미 많은 글로벌 대작 게임들이 인기를 얻고 있는 만큼, 새로운 게임이 시장에 진입하기란 결코 쉬운 일이 아닌데요. 오늘 HS애드 블로그에서는 차별화된 특징을 강조해 유저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A3: 스틸얼라이브' 캠페인 후기를 전해드립니다.


▣ 우리가 찾은 ‘이 게임을 해야 하는 이유’ 
 
넷마블의 신작 ‘A3: 스틸얼라이브’는 2002년 PC 온라인 게임으로 출시해 서비스를 종료한 2014년까지 많은 사랑을 받은 ‘A3’의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하여 재탄생한 모바일 게임입니다. 큰 인기를 끌었던 원작의 세계관에 다양한 요소들이 새롭게 추가되어 더욱 업그레이드된 MMORPG 게임(Massive Multiplayer Online RPG, 대규모 다중사용자 온라인 롤플레잉 게임)으로 우리에게 다시 나타났습니다. 
 

 
▲모바일 최초 배틀로얄 MMORPG 'A3: 스틸얼라이브' (이미지 출처: 넷마블 홈페이지)
 

이번 캠페인의 최대 과제는 수많은 모바일 게임 광고 중에서 ‘A3: 스틸얼라이브’라는 게임을 돋보이게 하여 많은 게이머의 선택을 받게 하는 것이었습니다. 우리는 실제로 많은 경쟁사들과 치열한 경쟁을 해야 했습니다. 2019년 하반기부터 카카오게임즈의 ‘달빛조각사’, 넥슨의 ‘V4’, NC소프트의 ‘리니즈2M’ 등 많은 MMORPG 장르의 모바일 게임들이 차례대로 출시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들은 모두 화려한 그래픽과 웅장한 음악을 내세운 광고를 통해 자신들이 대작임을 알렸습니다. 우리는 이런 치열한 경쟁 속에서 게이머들이 ‘A3 스틸얼라이브’를 해야 하는 이유를 찾아야 했습니다.
 
‘A3: 스틸얼라이브’는 다른 MMORPG와 차별되는 독특한 특징이 있습니다. 바로 MMORPG 장르인 동시에 배틀로얄 장르 또한 자리잡고 있다는 것입니다. 배틀로얄 장르란 한 맵 안에서 여러 게이머가 최후의 1인이 될 때까지 전투하는 방식의 게임입니다. MMORPG의 게임을 즐기다가 30명의 플레이어가 한 전장에 모여 최후의 1인이 되기 위해 싸우는 배틀로얄 모드와 게임 중 붉은달이 뜨면 200명의 게이머가 두 진영으로 나뉘어 치열한 대규모 전투를 벌이는 암흑출몰 모드를 추가로 즐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A3: 스틸얼라이브’는 캐릭터를 성장시키는 MMOPRG적인 재미와 컨트롤을 통해 상대방과 전투하는 배틀로얄적인 재미를 갖춘 게임인 것입니다. 우리는 두 장르의 재미를 모두 지닌 게임을 어떻게 소개해야 게이머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을까 고민했습니다.
 


▣ 경쟁과 짜릿함 속에서 발견하는 희열 
 
MMORPG와 배틀로얄이라는 두 이질적인 장르를 자칫 잘못 소개하면 ‘이도 저도 아닌 게임이 될 수 있겠다’라는 걱정을 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A3: 스틸얼라이브’의 본질적인 재미를 같이 전달해주기로 했습니다. 바로 다른 MMORPG 게임에는 없는 극한의 경쟁과 그런 치열한 경쟁이 주는 짜릿한 긴장감이었습니다. 언제 상대방의 공격을 받을지 모르는 긴장감 속에서 상대를 쓰러트려 승부의 희열을 느낄 수 있는 게임이라는 것을 알리고자 했습니다. 이런 이야기는 다른 게임에는 없는 ‘A3: 스틸얼라이브’만이 할 수 있는 이야기로, 게이머들이 우리 게임을 하도록 유도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 A3: 스틸얼라이브 캠페인 붉은달 편 (출처 : A3 TV)
 

‘A3: 스틸얼라이브’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는 붉은 달의 이미지를 중심으로 격렬하게 전투하는 게임 캐릭터의 CG 장면들을 편집한 ‘붉은달’ 편과 게임의 CG 장면과 검은색 배경에 자막만 넣은 씬들을 속도감 있는 교차 편집을 통해 마치 영화의 예고편 같은 ‘트레일러’ 편을 제작했습니다. 두 편 모두 게임의 기본 베이스인 MMORPG와 함께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배틀로얄 모드와 암흑출몰 모드를 강조했습니다. 게임 속 다양한 CG 장면을 이용하여 게이머들에게 ‘A3: 스틸얼라이브’라는 게임이 주는 극도의 긴장감을 전달했습니다. 
 

▲ A3: 스틸얼라이브 캠페인 트레일러 편 (출처 : A3 TV)
 

3월 12일 출시된 ‘A3: 스틸얼라이브’는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 3위까지 오르며 성공적인 런칭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강렬한 등장만큼 앞으로 ‘A3 스틸얼라이브’가 게이머들에게 어떤 재미를 제공하게 될지 기대가 큽니다. 우리 함께 ‘A3: 스틸얼라이브’를 플레이하며 극한의 긴장감을 느껴보는 건 어떨까요?
 
 
A3스틸얼라이브 ·  HS애드 ·  MMORPG ·  게임캠페인 ·  넷마블 ·  런칭캠페인 ·  배틀로얄 ·  진상우 ·  캠페인 ·  캠페인후기 ·  통합솔루션8팀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2024년 미디어&광고 동향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과 하나가 되어 지난 2월, ‘DUNE : Part Two’ 홍보를 위해 한국을 찾은 티모시 샬라메(Timothee Chalamet)의 소식으로 한동안 연예계가 들썩였다. 덕분에 생각지 못한 멋진 영화를 접했고, 올해 미디어 전략의 방향성을 고민하던 나에게 광활한 아라키스 행성의 사막 폭풍을 헤쳐 나가는 티모시의 여정은 좀 더 색다른 의미로 다가왔다. 영화 속 결정적인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우리가 궁금한 소비 트렌드가 여기에!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
  어느새 다가온 2025년. 새해에 우리는 어떤 변화를 맞게 될까요?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대홍기획이 발간한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에서 그 시그널을 확인해보세요. 우리 주변의 흥미로운 현상들, 파편처럼 보이던 이슈를 이어 그 저변을 관통하는 소비와 비즈니스의 맥락을 찾을 수 있답니다!   Q 대홍기획이 발행하는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란 무엇인가요?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우리가 궁금한 소비 트렌드가 여기에!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
  어느새 다가온 2025년. 새해에 우리는 어떤 변화를 맞게 될까요?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대홍기획이 발간한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에서 그 시그널을 확인해보세요. 우리 주변의 흥미로운 현상들, 파편처럼 보이던 이슈를 이어 그 저변을 관통하는 소비와 비즈니스의 맥락을 찾을 수 있답니다!   Q 대홍기획이 발행하는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란 무엇인가요?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우리가 궁금한 소비 트렌드가 여기에!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
  어느새 다가온 2025년. 새해에 우리는 어떤 변화를 맞게 될까요?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대홍기획이 발간한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에서 그 시그널을 확인해보세요. 우리 주변의 흥미로운 현상들, 파편처럼 보이던 이슈를 이어 그 저변을 관통하는 소비와 비즈니스의 맥락을 찾을 수 있답니다!   Q 대홍기획이 발행하는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란 무엇인가요?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