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 광고상>

일본신문협회, 제40회 <신문 광고상> 시상식 실시
기사입력 2020.11.23 12:00 조회 3667
    

  
일본신문협회는 10월 20일 도쿄 치요다구에서 제63회 <신문 광고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으며, 행사장에서 제40회 <新聞廣告の日> 시상식을 실시했다. 영예의 대상(大賞)은 주식회사 아웃소싱 테크놀로지의 ‘만날 수 없어도, 우린 평생 동기다 2020. 4. 1’가 수상했다. 코로나19로 각 회사의 신입사원 입사식이 온라인(언택트)으로 개최되어, 입사동기와 얼굴을 맞대는 상황 없이 업무를 시작해버린 신입사원들. 그들을 위해서 아웃소싱 테크놀로지는 신문광고를 중심으로 기획을 전개했다. 
   

 
’만날 수 없어도, 평생 동기다‘를 캐치 카피로 하여, SNS나 메일로 모집한 신입사원으로부터의 메시지를 모자이크로 제작해 게재했으며, 웹 동영상으로까지 연결했다. 기대와 불안이 가장 높아지는 입사 당일의 신문 광고를 입사동기 사원이 모이는 장소로 해서, 사내외의 뉴 사회인들에게 용기를 북돋워 주어, 많은 독자의 감동을 부르는 것과 동시에 신문광고 전달력의 힘과 새로운 활용법을 나타냈던 것이 높게 평가되었다.  
   
신문 광고상은 신문광고의 새로운 가능성을 개척한 광고 활동을 높게 평가하여, 신문과 광고의 발전에 이바지하는 것을 목적으로, 1981년에 창설했다. 광고주와 신문사 기획 등 2개 부문이 있다. 올해는 광고주 부문 331개 작품, 신문사 기획·마케팅 부문 69개 작품(단독 기획 67개 작품, 공동 기획 2개 작품) 등 합 400개 작품의 응모가 있었으며, 대상 1작품과 두 개 부문으로부터 신문 광고상 각 5개 작품을 선정했다. 더불어, 광고주 대상의 우수상 15개 작품, 신문사 대상의 장려상 6개 작품을 선정했다. 수상작품은 다음과 같다.
   
<신문 광고 대상>
- ‘만날 수 없어도 우린 평생 동기다 2020. 4. 1’ : 주식회사 아웃소싱 테크놀로지
   
<광고주 부문 신문 광고상>
1. Fate/Grand Order 5th  Anniversary ~under the same sky~  
  : 아니프렉스
2. ‘연인은 화해했습니다’ : 이시야 제과
3. ‘빨리 만나고 싶지만, 지금은 돌아가지  
   않아도 되겠지요~’
   ‘빨리 만나고 싶은데, 지금은 돌아가지 않아도 되네요’ : 시마네현
4. ‘나는 나 2020’ : 소고·세이부
5. ‘너의 이름은’ 지상파 방송 : 주인공 ‘타키’와 ‘미츠야’가 마주치는 신문광고 : TV아사히 

 
   

<신문사 기획·마케팅 부문 신문 광고상>
1. ‘신문 광고의 날’ 프로젝트 : 아사히 신문사×왼쪽 위기의 엘렌  Powered by JINS
  - 아사히 신문 도쿄 본사 미디어 비즈니스국
2. ‘Nikkei 전국사가(全社歌) 콘테스트’ : 
   일본 경제신문사 미디어 비즈니스
3. ‘살살이 집에 오는 날’ : 도쿄 신문 광고국
4. <We‘re 반동점 서포터> 기획 :  니이가타 일보사 광고국
  




  
<광고주 부문 우수상>
1. ‘방재식 가이드 북’ : 아지노모토
2. ‘#면과 향할 수 없지만 전하고 싶다’ : 쿠드우나오야
  


  

3. ‘알몸의 이에몬’ : 산토리 홀딩스
4. ‘2020년 정월 광고’ : 슈에이샤
5. ‘영화 <시네마의 신>’ : 마츠타케
6. ‘읽을 수 없는 신문 광고’ : 대일본 제충국
7. ‘농구 하치무라 루이(八村) 선수’ 응원 등신대 광고 : 닛신식품 홀딩스
8. ‘내일도 다시 파르코 앞에서 기다릴게’ : 파르코
  



  
9. ‘창립 80주년 사업 이야기가 있는 거리로~’ : 
   아키야 서점
10. ‘도라에몽 Stay Home Project’ : 
   후지코F·후지 유우 프로
11. ‘벳푸시민 11만 7,000명의 테이크아웃 프로젝트’ :  
  벳푸시
12. ‘미네르바 일본 평전선거 200권’ : 미네르바 서점
13. ‘그 날을 잊지 않는다’ : 야후   
  



14. ‘LUX Social Damage Care Project’ : 유니레버 재팬 고객 마케팅
15. ‘리츠 메이칸으로부터 미국 대통령을~’ : 리츠 메이칸
   
<신문사 기획·마케팅 부문 장려상>
1. ‘모두 함께 북돋우자! SMS 2020’ × 눈미크프로제크트 : 
    홋카이도 신문사 영업국
2. ‘#Thank You From Kamaishi’ : 이와테 일보사 광고 사업국
3. ‘아키타 활성화 중학생 선수권’ : 아키타 사키가케 신보사 영업국
4. ‘Team Stop Tochigi’ : 시모노 신문사 영업국
5. ‘Nagano Sdgs Project’ : 시나노 마이니치 신문사 광고국
6. ‘농구 하치무라 루이(八村) 선수 응원 프로젝트’ : 기타니혼 신문사 영업국
   
두 개 부문의 신문 광고상 수상작품은 다음과 같다.
   
■광고주 부문■
① 아지노모토 : 기업광고 캠페인 ‘최초의 만찬’
② 도쿄 일렉트론 : 원소 주기표를 만들자
③ 도시바 : LED가 비추는 세계 유산
④ 도요타 마케팅 재팬 : ReBORN CROWN
   


   
■신문사 기획부문■
① 가호쿠 신보사 영업본부 : 지금 할 수 있는 프로젝트
② 주니치 신문사 광고국 : LINKED
③ 니이가타 일보사 영업 총괄 본부 : 
   만화가가 그리는 고향 니가타 만화 왕국
④ 고베 신문사 영업국 : 고베 신문+Design
⑤ 서일본 신문사 광고국 : 
  음주운전 근절 프로젝트 ‘Team Zero Fukuoka’
   







  

#일본신문협회 ·  #광고상 ·  #신문광고상 ·  #시상식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2024년 미디어&광고 동향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과 하나가 되어 지난 2월, ‘DUNE : Part Two’ 홍보를 위해 한국을 찾은 티모시 샬라메(Timothee Chalamet)의 소식으로 한동안 연예계가 들썩였다. 덕분에 생각지 못한 멋진 영화를 접했고, 올해 미디어 전략의 방향성을 고민하던 나에게 광활한 아라키스 행성의 사막 폭풍을 헤쳐 나가는 티모시의 여정은 좀 더 색다른 의미로 다가왔다. 영화 속 결정적인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우리가 궁금한 소비 트렌드가 여기에!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
  어느새 다가온 2025년. 새해에 우리는 어떤 변화를 맞게 될까요?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대홍기획이 발간한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에서 그 시그널을 확인해보세요. 우리 주변의 흥미로운 현상들, 파편처럼 보이던 이슈를 이어 그 저변을 관통하는 소비와 비즈니스의 맥락을 찾을 수 있답니다!   Q 대홍기획이 발행하는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란 무엇인가요?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우리가 궁금한 소비 트렌드가 여기에!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
  어느새 다가온 2025년. 새해에 우리는 어떤 변화를 맞게 될까요?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대홍기획이 발간한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에서 그 시그널을 확인해보세요. 우리 주변의 흥미로운 현상들, 파편처럼 보이던 이슈를 이어 그 저변을 관통하는 소비와 비즈니스의 맥락을 찾을 수 있답니다!   Q 대홍기획이 발행하는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란 무엇인가요?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우리가 궁금한 소비 트렌드가 여기에!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
  어느새 다가온 2025년. 새해에 우리는 어떤 변화를 맞게 될까요?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대홍기획이 발간한 <2025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에서 그 시그널을 확인해보세요. 우리 주변의 흥미로운 현상들, 파편처럼 보이던 이슈를 이어 그 저변을 관통하는 소비와 비즈니스의 맥락을 찾을 수 있답니다!   Q 대홍기획이 발행하는 <D.라이프 시그널 리포트>란 무엇인가요?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