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는 새로운 MZ세대와의 소통을 넓혀나가기 위해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흥미로운 소재로 디지털 컨텐츠를 기획하고 있습니다. 그중 하나로 친숙하고 편안하며 접근하기 쉬운 하이마트만의 이미지를 만들어나가기 위해 우리동네 랜선 음악여행 컨셉의 ‘하이마트로 가요, 우리동네 핫-트 콘서트’라는 뮤직컨텐츠를 선보였습니다.
롯데하이마트 우리동네 뮤직비디오, 핫-트 콘서트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하이마트의 대표적인 마케팅 슬로건 ‘하이마트로 가요’의 ‘가요’가 대중음악을 뜻하는 가요와 동음이의어인 점에서 착안했습니다. ‘하이마트와 떠나는 우리동네 음악여행’을 컨셉으로 편안하고 온정이 있는 친근한 공간 하이마트와 동네 추억의 장소들이 어우러진 감성 뮤직비디오를 기획했죠. 하이마트 매장 혹은 동네를 배경으로 한 감성 버스킹 연출, 동네를 대표하는 공간과 숨겨진 명소, 해당 지역 매장의 에피소드 그리고 시즌성을 반영한 아티스트의 대표곡이 어우러져 우리동네 하이마트만의 감성 음악여행을 완성했습니다.
특히 브랜드를 대놓고 드러내는 여타 상업성 바이럴 영상이 아니라 감성적인 뮤직컨텐츠 속에 자연스럽게 브랜드를 노출하고 고객 가까운 곳에 하이마트가 있다는 메시지를 심어주고자 했습니다. 아티스트 이승윤이 출연한 홍대 편 영상에는 그가 무명시절 활동했던 홍대의 여러 장소를 배경으로 추억이 깃든 스토리를 담아 컨텐츠를 더욱 풍성하게 구성했습니다.
“자사 로고를 충분히 홍보할 수 있음에도 가수가 돋보이도록 영상을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홍대 편 영상 시청자 댓글 중
이러한 노력은 5월 21일 업로드된 홍대 편 영상을 본 시청자의 반응을 통해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많은 시청자들이 영상의 퀄리티와 상업성을 배제한 양질의 컨텐츠를 인정해주었고, 이러한 여세를 몰아 홍대 편은 오픈 열흘 만에 60만 뷰를 기록하며 유통업계에서 보기 드문 대박 컨텐츠로 거듭났습니다. 별다른 홍보나 마케팅 없이 컨텐츠만으로 얻은 성과이기에 더욱 뜻깊었습니다.
계속되는 이야기들
7월 21일 업로드된 공원 편에서는 코로나로 인해 중단된 음악페스티벌을 대체해 ‘공원’을 테마로 롯데월드타워 월드파크 광장과 석촌호수 일대에서 촬영했습니다. 아티스트는 음악축제의 대표 헤드라이너인 데이브레이크를 선정, 코로나로 지친 시청자분들께 긍정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데이브레이크의 경쾌한 대표곡 ‘좋다’로 선정했습니다. 공원 편 역시 약 90만 뷰를 달성하며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지난 핫-트 콘서트 영상들은 롯데하이마트 공식 유튜브에서 다시 시청할 수 있으며 9월에도 가을 감성을 책임질 여성 싱어(예정)와 함께 제작할 예정입니다. 다음 콘서트 정보는 하이마트 공식 SNS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뮤직컨텐츠로 하이마트 고객과 유튜브 시청자들에게 색다른 즐거움과 재미를 선사하겠습니다.